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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각 공법을 이용한 차선 도색 방법 및 장치(Method for painting lane using intaglio technique and device)

  • 기술번호 : KST20170103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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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음각 공법을 이용한 차선 도색 방법 및 장치에 관한 것이다. 구체적으로 본 발명은 음각 공법을 이용해 차선을 도색 함으로써 차량의 휠 패스로 인한 차선의 마모현상을 예방하고, 유리알 혼합 주입 및 특수 그루빙 공법을 통해 안료의 부착력을 강화할 수 있는 차선 도색 방법 및 장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일예와 관련된 음각 공법을 이용한 차선 도색 방법은, 도로 중 포장을 하고자 하는 제 1 구역을 음각하는 제 1 단계; 상기 음각한 제 1 구역에 메틸메타아크릴 프라이머를 부착하는 제 2 단계; 상기 제 1 구역에 부착된 메틸메타아크릴 프라이머 상에 차선 도료를 주입하는 제 3 단계; 및 상기 주입되는 차선 도료에 유리알을 주입하는 제 4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
Int. CL E01C 23/16 (2016.01.16) E01C 23/20 (2016.01.16) E01C 23/24 (2016.01.16)
CPC E01C 23/166(2013.01) E01C 23/16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50178351 (2015.12.14)
출원인 한국도로공사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7-0070918 (2017.06.2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5.12.14)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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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도로공사 대한민국 경상북도 김천시 혁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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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창근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2 공유석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3 김용두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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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아이퍼스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로**길*, *층(대치동 삼성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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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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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5.12.14 수리 (Accepted) 1-1-2015-1223124-16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6.04.1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6.05.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7-0130806-58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8.03 수리 (Accepted) 4-1-2017-0041366-27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09.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666435-15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11.16 수리 (Accepted) 1-1-2017-1140265-45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11.1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1140266-91
8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8.03.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214011-82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4.05 수리 (Accepted) 4-1-2018-5060698-33
10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재심사)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18.04.11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361395-55
11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4.11 수리 (Accepted) 1-1-2018-0361394-10
12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8.05.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314196-2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도로 중 포장을 하고자 하는 제 1 구역을 음각하는 제 1 단계;상기 음각한 제 1 구역에 메틸메타아크릴 프라이머를 부착하는 제 2 단계;상기 제 1 구역에 부착된 메틸메타아크릴 프라이머 상에 차선 도료를 주입하는 제 3 단계; 및상기 주입되는 차선 도료에 유리알을 주입하는 제 4 단계;를 포함하는 음각 공법을 이용한 차선 도색 방법
2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차선 도료가 상기 음각한 제 1 구역 내에 주입되어 상기 도로 중 포장을 하지 않은 구역과 평탄한 상태가 됨으로써, 상기 도로를 운행하는 차량으로부터 상기 차선 도료의 마모가 감소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음각 공법을 이용한 차선 도색 방법
3 3
제 2항에 있어서,상기 차선 도료의 외부 표면에 존재하는 유리알이 상기 차량과 직접 접촉함으로써, 상기 차량으로부터 상기 차선 도료의 마모가 감소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음각 공법을 이용한 차선 도색 방법
4 4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차선 도료에 주입된 유리알을 이용하여, 야간 재귀 반사 성능이 향상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음각 공법을 이용한 차선 도색 방법
5 5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제 1 단계와 제 2 단계 사이에는 상기 음각한 제 1 구역에 적어도 하나의 홀을 파는 제 1-2단계;를 더 포함하고,상기 제 2 단계에서, 상기 메틸메타아크릴 프라이머의 적어도 하나의 돌기가 상기 적어도 하나의 홀에 삽입 결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음각 공법을 이용한 차선 도색 방법
6 6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제 3 단계 및 제 4 단계를 통해, 상기 유리알이 주입된 차선 도료는 상기 도로 중 포장을 하지 않은 구역보다 높게 포장되고, 상기 제 4 단계 단계 이후에는,중력 및 상기 도로를 운행하는 차량 중 적어도 하나로 인해 상기 유리알이 주입된 차선 도료가 하강하는 제 5 단계; 및상기 포장을 하지 않은 구역과 상기 차선 도료가 주입된 제 1 구역이 평탄화되는 제 6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음각 공법을 이용한 차선 도색 방법
7 7
도로 중 포장을 하고자 하는 제 1 구역을 음각하고, 상기 음각한 제 1 구역에 메틸메타아크릴 프라이머를 부착하는 음각부;상기 제 1 구역에 부착된 메틸메타아크릴 프라이머 상에 차선 도료를 주입하는 도료주입부; 및상기 주입되는 차선 도료에 유리알을 주입하는 유리알 주입부;를 포함하는 음각 공법을 이용한 차선 도색 장치
8 8
제 7항에 있어서,상기 차선 도료가 상기 음각한 제 1 구역 내에 주입되어 상기 도로 중 포장을 하지 않은 구역과 평탄한 상태가 됨으로써, 상기 도로를 운행하는 차량으로부터 상기 차선 도료의 마모가 감소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음각 공법을 이용한 차선 도색 장치
9 9
제 8항에 있어서,상기 차선 도료의 외부 표면에 존재하는 유리알이 상기 차량과 직접 접촉함으로써, 상기 차량으로부터 상기 차선 도료의 마모가 감소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음각 공법을 이용한 차선 도색 장치
10 10
제 7항에 있어서,상기 차선 도료에 주입된 유리알을 이용하여, 야간 재귀 반사 성능이 향상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음각 공법을 이용한 차선 도색 장치
11 11
제 7항에 있어서,상기 음각부는 상기 음각한 제 1 구역에 적어도 하나의 홀을 파고,상기 메틸메타아크릴 프라이머의 적어도 하나의 돌기는 상기 적어도 하나의 홀에 삽입 결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음각 공법을 이용한 차선 도색 장치
12 12
제 7항에 있어서,상기 유리알이 주입된 차선 도료는 상기 도로 중 포장을 하지 않은 구역보다 높게 포장되고, 중력 및 상기 도로를 운행하는 차량 중 적어도 하나로 인해 상기 유리알이 주입된 차선 도료가 하강함으로써, 상기 포장을 하지 않은 구역과 상기 차선 도료가 주입된 제 1 구역이 평탄화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음각 공법을 이용한 차선 도색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