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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봇을 이용한 해상 선박 작업 시스템 및 이를 이용한 해상 선박 작업 방법(VESSEL REFITTING SYSTEM USING A ROBOT AND A METHOD FOR REFITTING A VESSEL USING THE SAME)

  • 기술번호 : KST2017010363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로봇을 이용한 해상 선박 작업 시스템 및 이를 이용한 해상 선박 작업 방법에서, 상기 해상선박 작업 시스템은 보조장치, 메인로봇 및 연결유닛을 포함한다. 상기 보조장치는 선박의 상부 또는 선박에 인접한 바다로 낙하되어 선박의 상부에 고정된다. 상기 메인로봇은 선박에 인접한 바다로 낙하되며, 낙하 후 선박의 파공 부위로 이동되어 상기 파공 부위를 수리한다. 상기 연결유닛은 상기 보조장치와 상기 메인로봇을 서로 연결하며, 상기 보조장치로부터 발생된 견인력을 상기 메인로봇으로 전달하여 상기 메인로봇을 파공 부위로 이동시킨다.
Int. CL B63B 9/00 (2016.01.25) B63B 43/16 (2016.01.25) B25J 11/00 (2016.01.25) B64C 39/02 (2016.01.25) B64D 1/02 (2016.01.25)
CPC B63B 71/00(2013.01) B63B 71/00(2013.01) B63B 71/00(2013.01) B63B 71/00(2013.01) B63B 71/00(2013.01) B63B 71/00(2013.01) B63B 71/00(2013.01) B63B 71/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50179847 (2015.12.16)
출원인 한국기계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7-0071771 (2017.06.2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5.12.16)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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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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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윤동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이한민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3 박성환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4 임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5 손영수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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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민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 *층 **세기특허법률사무소 (역삼동, 세일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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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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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5.12.16 수리 (Accepted) 1-1-2015-1232122-36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6.12.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02.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100221-33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7.02.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7-0020899-81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04.10 수리 (Accepted) 1-1-2017-0348695-52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04.1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0348694-17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7.08.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554995-12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11.28 수리 (Accepted) 4-1-2017-5193093-7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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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박의 상부 또는 선박에 인접한 바다로 낙하되어 선박의 상부에 고정되는 보조장치;선박에 인접한 바다로 낙하되며, 낙하 후 선박의 파공 부위로 이동되어 상기 파공 부위를 수리하는 메인로봇; 상기 보조장치와 상기 메인로봇을 서로 연결하며, 상기 보조장치로부터 발생된 견인력을 상기 메인로봇으로 전달하여 상기 메인로봇을 파공 부위로 이동시키는 연결유닛; 및 공중에서 상기 보조장치 및 상기 메인로봇을 선박에 인접하도록 이송하고, 상기 메인로봇을 선박에 인접한 바다로 낙하시키는 이송유닛을 포함하고, 상기 이송유닛은 낙하에 의해 선박의 상부가 손상될 우려가 없으면 상기 보조장치를 선박의 상부로 낙하시키고, 손상의 우려가 있으면 선박에 인접한 바다로 낙하시키며, 바다로 낙하된 상기 보조장치는 상기 선박의 상부로 이동되어 고정되고, 상기 보조장치는, 선박의 모서리에 위치하여 상기 연결유닛의 방향을 전환하는 고정부, 및 상기 보조장치의 이동 및 상기 연결유닛에 인가되는 견인력을 제어하는 제어유닛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해상선박 작업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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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메인로봇은, 상기 메인로봇의 이동을 위한 구동력을 제공하는 구동부;상기 메인로봇을 바다에 부유시키는 부유부; 및상기 파공부위를 수리하는 수리유닛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해상선박 작업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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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연결유닛은 와이어(wire)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해상 선박 작업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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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 상기 연결유닛은, 상기 메인로봇에 전원을 공급하는 전원선, 및 상기 메인로봇에 제어신호를 공급하는 신호선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해상 선박 작업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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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중에서 보조장치 및 메인로봇을 선박에 인접하도록 이송하는 단계;상기 보조장치가 낙하되는 단계;상기 메인로봇이 선박에 인접한 바다로 낙하되는 단계;상기 보조장치와 상기 메인로봇을 서로 연결하는 연결유닛을 통해 상기 보조장치에서 발생된 견인력이 상기 메인로봇으로 전달되어, 상기 메인로봇이 선박에 접근하는 단계; 및상기 메인로봇이 파공 부위를 수리하는 단계를 포함하고, 낙하에 의해 선박의 상부가 손상될 우려가 없으면 상기 보조장치는 선박의 상부로 낙하되고, 손상의 우려가 있으면 선박에 인접한 바다로 낙하되며, 바다로 낙하된 상기 보조장치는 상기 선박의 상부로 이동되어 고정되고, 선박의 모서리에 위치한 고정부에 의해 상기 연결유닛의 방향이 전환되고, 제어유닛에 의해 상기 보조장치의 이동 및 상기 연결유닛에 인가되는 견인력이 제어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해상선박 작업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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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 상기 보조장치가 바다에 낙하되는 경우, 상기 보조장치는 상기 선박을 기준으로 상기 메인로봇이 낙하된 바다와 반대쪽 바다로 낙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해상선박 작업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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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 상기 메인로봇이 선박에 접근하는 단계에서, 상기 낙하된 메인로봇은 부유부에 의해 바다에 부유한 상태에서, 상기 연결유닛을 통해 제공된 견인력 및 구동부에서 발생된 구동력을 통해 이동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해상선박 작업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