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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차의 간격제어 장치 및 방법(APPARATUS AND METHOD FOR CONTROLLING DISTANCE BETWEEN TRAINS)

  • 기술번호 : KST2017010573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열차의 간격제어 장치는 열차의 간격제어 방법을 수행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저장하는 메모리 및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프로세서를 포함하며, 프로세서는, 프로그램의 실행에 따라, 열차에 구비된 하나 이상의 센서를 통해 선로 환경 정보를 수집하고, 열차의 속도 및 위치 정보를 포함하는 열차 운행 정보를 수집하고, 선로 환경 정보 및 열차 운행 정보에 기초하여 열차 제동거리를 산출하고, 선행열차와의 간격을 산출하고, 열차 제동거리와 선행열차와의 간격을 비교하여, 열차의 허용속도를 결정하고, 열차의 속도와 결정된 열차의 허용속도를 비교하여, 열차의 현재속도를 제어한다.
Int. CL B61L 23/34 (2016.01.30) B61L 23/14 (2016.01.30) B61L 27/04 (2016.01.30) B61L 25/02 (2016.01.30) B61C 17/00 (2016.01.30)
CPC B61L 23/14(2013.01) B61L 23/14(2013.01) B61L 23/14(2013.01) B61L 23/14(2013.01) B61L 23/1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50182145 (2015.12.18)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7-0073346 (2017.06.2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5.12.18)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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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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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강미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2 최돈범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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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엠에이피에스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층 (역삼동, 한동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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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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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5.12.18 수리 (Accepted) 1-1-2015-1246562-84
2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17.03.1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188483-17
3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7.03.16 수리 (Accepted) 1-1-2017-0261546-06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08.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590475-26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10.23 수리 (Accepted) 1-1-2017-1045704-36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10.2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1045705-82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8.02.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122956-1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열차의 간격제어 장치에 있어서,열차의 간격제어 방법을 수행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저장하는 메모리; 및상기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프로세서를 포함하며,상기 프로세서는, 상기 프로그램의 실행에 따라, 상기 열차에 구비된 하나 이상의 센서를 통해 선로 환경 정보를 수집하고, 상기 열차의 속도 및 위치 정보를 포함하는 열차 운행 정보를 수집하고, 상기 선로 환경 정보 및 상기 열차 운행 정보에 기초하여 열차 제동거리를 산출하고, 선행열차와의 간격을 산출하고, 상기 열차 제동거리와 상기 선행열차와의 간격을 비교하여, 상기 열차의 허용속도를 결정하고, 상기 열차의 속도와 상기 결정된 열차의 허용속도를 비교하여, 상기 열차의 현재속도를 제어하고,상기 열차 제동거리, 상기 선행열차와의 간격 및 상기 열차의 허용속도를 상기 열차의 기관실의 디스플레이 모듈을 통해 나타나는 현시 인터페이스를 통해 출력하는 것이고,상기 현시 인터페이스를 통해 열차의 추천 노치 및 상기 열차의 전방 촬영 영상을 출력하되, 상기 촬영 영상 위에 상기 열차 연결을 위한 센터링 마크를 출력하는 것이고,상기 선로 환경 정보는 선로의 온도, 선로의 습윤 상태 및 선로의 결빙 상태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을 포함하는 것인, 열차의 간격제어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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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3 3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 상기 열차의 허용속도와 상기 열차의 현재속도를 비교하여 상기 열차의 허용속도 보다 상기 열차의 현재속도가 초과하는 경우, 상기 현시 인터페이스를 통해 알림을 출력하는 것인, 열차의 간격제어 장치
4 4
삭제
5 5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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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 상기 열차와 상기 선행열차와의 통신을 통해 상기 선행열차의 위치 정보를 수신하고, 상기 열차와 상기 선행열차의 위치값의 차이에 기초하여 상기 선행 열차와의 간격을 산출하는 것인, 열차의 간격제어 장치
7 7
제 6 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 상기 통신시에 상기 열차와 상기 선행열차 간의 전파 전달 시간차 또는 전파의 세기에 기초하여 상기 선행열차와의 간격을 산출하는 것인, 열차의 간격제어 장치
8 8
열차의 간격제어 방법에 있어서,(a) 열차에 구비된 하나 이상의 센서를 통해 선로 환경 정보를 수집하고, 상기 열차의 속도 및 위치 정보를 포함하는 열차 운행 정보를 수집하는 단계;(b) 상기 선로 환경 정보 및 상기 열차 운행 정보에 기초하여 열차 제동거리를 산출하는 단계; (c) 선행열차와의 간격을 산출하는 단계;(d) 상기 열차 제동거리와 상기 선행열차와의 간격을 비교하여, 상기 열차의 허용속도를 결정하는 단계; 및(e) 상기 열차의 속도와 상기 결정된 열차의 허용속도를 비교하여, 상기 열차의 현재속도를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하되,상기 (e) 단계는, 상기 열차 제동거리, 상기 선행열차와의 간격 및 상기 결정된 열차의 허용속도를 포함하는 현시 인터페이스로 상기 열차의 기관실의 디스플레이 모듈을 통해 출력하는 단계; 및 상기 현시 인터페이스를 통해 열차의 추천 노치 및 상기 열차의 전방 촬영 영상을 출력하되, 상기 촬영 영상 위에 상기 열차 연결을 위한 센터링 마크를 출력하는 단계를 포함하되,상기 선로 환경 정보는 선로의 온도, 선로의 습윤 상태 및 선로의 결빙 상태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을 포함하는 것인 열차의 간격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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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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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 항에 있어서,상기 (e) 단계는, 상기 열차의 허용속도와 상기 열차의 현재속도를 비교하여 상기 열차의 허용속도 보다 상기 열차의 현재속도가 초과하는 경우, 상기 현시 인터페이스를 통해 알림을 출력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인, 열차의 간격제어 방법
11 11
삭제
12 12
삭제
13 13
제 8 항에 있어서,상기 (c) 단계는,상기 열차와 상기 선행열차와의 통신을 통해 상기 선행열차의 위치 정보를 수신하고, 상기 열차와 상기 선행열차의 위치값의 차이에 기초하여 상기 선행 열차와의 간격을 산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인, 열차의 간격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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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3 항에 있어서,상기 (c) 단계는,상기 통신시에 상기 열차와 상기 선행열차 간의 전파 전달 시간차 또는 전파의 세기에 기초하여 상기 선행열차와의 간격을 산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인, 열차의 간격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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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차 간 결합 방법에 있어서,(a) 열차에 구비된 하나 이상의 센서를 통해 선로 환경 정보를 수집하고, 상기 열차의 속도 및 위치 정보를 포함하는 열차 운행 정보를 수집하는 단계;(b) 상기 선로 환경 정보 및 상기 열차 운행 정보에 기초하여 열차 제동거리를 산출하는 단계; (c) 피구원 열차와의 간격을 산출하는 단계;(d) 상기 열차 제동거리와 상기 피구원 열차와의 간격을 비교하여, 상기 열차의 허용속도를 결정하는 단계; (e) 상기 피구원 열차와의 간격, 상기 결정된 열차의 허용속도, 상기 열차의 현재속도 및 상기 열차의 전방 촬영 영상을 상기 열차의 기관실의 디스플레이 모듈을 통해 나타나는 현시 인터페이스를 통해 출력하는 단계; 및(f) 상기 열차의 현재속도를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하되,상기 (e) 단계는, 상기 현시 인터페이스를 통해 열차의 추천 노치 및 상기 열차의 전방 촬영 영상을 출력하되, 상기 촬영 영상 위에 상기 열차 연결을 위한 센터링 마크를 출력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선로 환경 정보는 선로의 온도, 선로의 습윤 상태 및 선로의 결빙 상태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을 포함하는 것인 열차 간 결합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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