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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차의 간격제어 장치에 있어서,열차의 간격제어 방법을 수행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저장하는 메모리; 및상기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프로세서를 포함하며,상기 프로세서는, 상기 프로그램의 실행에 따라, 상기 열차에 구비된 하나 이상의 센서를 통해 선로 환경 정보를 수집하고, 상기 열차의 속도 및 위치 정보를 포함하는 열차 운행 정보를 수집하고, 상기 선로 환경 정보 및 상기 열차 운행 정보에 기초하여 열차 제동거리를 산출하고, 선행열차와의 간격을 산출하고, 상기 열차 제동거리와 상기 선행열차와의 간격을 비교하여, 상기 열차의 허용속도를 결정하고, 상기 열차의 속도와 상기 결정된 열차의 허용속도를 비교하여, 상기 열차의 현재속도를 제어하고,상기 열차 제동거리, 상기 선행열차와의 간격 및 상기 열차의 허용속도를 상기 열차의 기관실의 디스플레이 모듈을 통해 나타나는 현시 인터페이스를 통해 출력하는 것이고,상기 현시 인터페이스를 통해 열차의 추천 노치 및 상기 열차의 전방 촬영 영상을 출력하되, 상기 촬영 영상 위에 상기 열차 연결을 위한 센터링 마크를 출력하는 것이고,상기 선로 환경 정보는 선로의 온도, 선로의 습윤 상태 및 선로의 결빙 상태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을 포함하는 것인, 열차의 간격제어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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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 상기 열차의 허용속도와 상기 열차의 현재속도를 비교하여 상기 열차의 허용속도 보다 상기 열차의 현재속도가 초과하는 경우, 상기 현시 인터페이스를 통해 알림을 출력하는 것인, 열차의 간격제어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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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 상기 열차와 상기 선행열차와의 통신을 통해 상기 선행열차의 위치 정보를 수신하고, 상기 열차와 상기 선행열차의 위치값의 차이에 기초하여 상기 선행 열차와의 간격을 산출하는 것인, 열차의 간격제어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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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 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 상기 통신시에 상기 열차와 상기 선행열차 간의 전파 전달 시간차 또는 전파의 세기에 기초하여 상기 선행열차와의 간격을 산출하는 것인, 열차의 간격제어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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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차의 간격제어 방법에 있어서,(a) 열차에 구비된 하나 이상의 센서를 통해 선로 환경 정보를 수집하고, 상기 열차의 속도 및 위치 정보를 포함하는 열차 운행 정보를 수집하는 단계;(b) 상기 선로 환경 정보 및 상기 열차 운행 정보에 기초하여 열차 제동거리를 산출하는 단계; (c) 선행열차와의 간격을 산출하는 단계;(d) 상기 열차 제동거리와 상기 선행열차와의 간격을 비교하여, 상기 열차의 허용속도를 결정하는 단계; 및(e) 상기 열차의 속도와 상기 결정된 열차의 허용속도를 비교하여, 상기 열차의 현재속도를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하되,상기 (e) 단계는, 상기 열차 제동거리, 상기 선행열차와의 간격 및 상기 결정된 열차의 허용속도를 포함하는 현시 인터페이스로 상기 열차의 기관실의 디스플레이 모듈을 통해 출력하는 단계; 및 상기 현시 인터페이스를 통해 열차의 추천 노치 및 상기 열차의 전방 촬영 영상을 출력하되, 상기 촬영 영상 위에 상기 열차 연결을 위한 센터링 마크를 출력하는 단계를 포함하되,상기 선로 환경 정보는 선로의 온도, 선로의 습윤 상태 및 선로의 결빙 상태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을 포함하는 것인 열차의 간격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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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 항에 있어서,상기 (e) 단계는, 상기 열차의 허용속도와 상기 열차의 현재속도를 비교하여 상기 열차의 허용속도 보다 상기 열차의 현재속도가 초과하는 경우, 상기 현시 인터페이스를 통해 알림을 출력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인, 열차의 간격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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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 항에 있어서,상기 (c) 단계는,상기 열차와 상기 선행열차와의 통신을 통해 상기 선행열차의 위치 정보를 수신하고, 상기 열차와 상기 선행열차의 위치값의 차이에 기초하여 상기 선행 열차와의 간격을 산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인, 열차의 간격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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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3 항에 있어서,상기 (c) 단계는,상기 통신시에 상기 열차와 상기 선행열차 간의 전파 전달 시간차 또는 전파의 세기에 기초하여 상기 선행열차와의 간격을 산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인, 열차의 간격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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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차 간 결합 방법에 있어서,(a) 열차에 구비된 하나 이상의 센서를 통해 선로 환경 정보를 수집하고, 상기 열차의 속도 및 위치 정보를 포함하는 열차 운행 정보를 수집하는 단계;(b) 상기 선로 환경 정보 및 상기 열차 운행 정보에 기초하여 열차 제동거리를 산출하는 단계; (c) 피구원 열차와의 간격을 산출하는 단계;(d) 상기 열차 제동거리와 상기 피구원 열차와의 간격을 비교하여, 상기 열차의 허용속도를 결정하는 단계; (e) 상기 피구원 열차와의 간격, 상기 결정된 열차의 허용속도, 상기 열차의 현재속도 및 상기 열차의 전방 촬영 영상을 상기 열차의 기관실의 디스플레이 모듈을 통해 나타나는 현시 인터페이스를 통해 출력하는 단계; 및(f) 상기 열차의 현재속도를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하되,상기 (e) 단계는, 상기 현시 인터페이스를 통해 열차의 추천 노치 및 상기 열차의 전방 촬영 영상을 출력하되, 상기 촬영 영상 위에 상기 열차 연결을 위한 센터링 마크를 출력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선로 환경 정보는 선로의 온도, 선로의 습윤 상태 및 선로의 결빙 상태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을 포함하는 것인 열차 간 결합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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