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다수의 그래픽 처리장치; 및홀로그램 평면에서 임의의 좌표로부터 소정 거리 내에 있는 영역인 검색 구조를 이용하여 오브젝트 포인트들을 검색하고 검색된 오브젝트 포인트들로부터 상기 다수의 그래픽 처리장치를 이용하여 대화면 홀로그램 생성을 병렬로 처리하는 제어기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며, 상기 제어기는, 상기 검색 구조를 이용하여 상기 홀로그램 평면에서 유효 픽셀을 검출하고, 상기 검색 구조 내에서 상기 유효 픽셀에 영향을 주는 인접한 오브젝트 포인트들을 추출하고 추출한 인접 오브젝트 포인트들에서 상기 유효 픽셀로 진행되는 광파 값을 계산하며 계산한 광파 값을 중첩하여 상기 유효 픽셀에 저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그래픽 처리장치 기반 병렬처리장치
|
2 |
2
삭제
|
3 |
3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기는유니폼 그리드 기반의 셀 연결 리스트를 이용하여 상기 검색 구조를 구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그래픽 처리장치 기반 병렬처리장치
|
4 |
4
삭제
|
5 |
5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기는트리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검색 구조를 구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그래픽 처리장치 기반 병렬처리장치
|
6 |
6
삭제
|
7 |
7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소정의 거리는 홀로그램의 픽셀 간격과 오브젝트 포인트의 z 좌표 값에 의해 결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며, 상기 z 좌표는 상기 홀로그램 평면의 직각의 방향인 그래픽 처리장치 기반 병렬처리장치
|
8 |
8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제어기에 의해 검색되는 오브젝트 포인트들은 클라우드 형태의 집합 구조이며,상기 제어기는 포인트 집합 별로 병렬 연산을 처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그래픽 처리장치 기반 병렬처리장치
|
9 |
9
삭제
|
10 |
10
삭제
|
11 |
11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기는상기 유효 픽셀 별로 그래픽 처리장치의 쓰레드를 할당하여 고속 병렬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그래픽 처리장치 기반 병렬처리장치
|
12 |
1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기는상기 광파 값 계산을 위해 반복적으로 사용되는 값을 메모리 테이블에 사전에 저장하여 별도의 계산 없이 메모리 값을 읽어들여 사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그래픽 처리장치 기반 병렬처리장치
|
13 |
13
홀로그램 평면에서 임의의 좌표로부터 소정 거리 내에 있는 영역인 검색 구조를 구성하는 단계;상기 검색 구조를 이용하여 오브젝트 포인트들을 검색하는 단계; 및검색된 오브젝트 포인트들로부터 다수의 그래픽 처리장치를 이용하여 대화면 홀로그램 생성을 병렬로 처리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며, 상기 오브젝트 포인트들을 검색하는 단계는, 상기 검색 구조를 이용하여 상기 홀로그램 평면에서 유효 픽셀을 검출하는 단계; 상기 검색 구조 내에서 상기 유효 픽셀에 영향을 주는 인접한 오브젝트 포인트들을 추출하는 단계; 상기 인접한 포인트들에서 상기 유효 픽셀로 진행되는 광파 값을 계산하는 단계; 및상기 광파 값을 중첩하여 상기 유효 픽셀에 저장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그래픽 처리장치 기반 병렬처리방법
|
14 |
14
제 13 항에 있어서, 상기 검색 구조를 구성하는 단계는,유니폼 그리드 기반의 셀 연결 리스트 또는 트리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검색 구조를 구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그래픽 처리장치 기반 병렬처리방법
|
15 |
15
삭제
|
16 |
16
삭제
|
17 |
17
제 13 항에 있어서, 상기 소정의 거리는 홀로그램의 픽셀 간격과 오브젝트 포인트의 z 좌표 값에 의해 결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며, 상기 z 좌표는 상기 홀로그램 평면의 직각의 방향인 그래픽 처리장치 기반 병렬처리방법
|
18 |
18
삭제
|
19 |
19
제 13 항에 있어서, 상기 홀로그램 생성을 병렬로 처리하는 단계는,상기 유효 픽셀 별로 그래픽 처리장치의 쓰레드를 할당하여 고속 병렬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그래픽 처리장치 기반 병렬처리방법
|
20 |
20
제 13 항에 있어서, 상기 홀로그램 생성을 병렬로 처리하는 단계는,상기 광파 값 계산을 위해 반복적으로 사용되는 값을 메모리 테이블에 사전에 저장하여 별도의 계산 없이 메모리 값을 읽어들여 사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그래픽 처리장치 기반 병렬처리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