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교통밀도 기반의 도로혼잡도 추정 시스템 및 그 방법(Observation system and method for congestion level based on traffic density)

  • 기술번호 : KST2017010943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교통밀도 기반의 도로혼잡도 추정 시스템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으로, 구체적으로는 프로브 차량을 이용하여 교통밀도를 수집하고, 수집된 교통밀도에 따라 도로망의 도로혼잡도를 추정하는 교통밀도 기반의 도로혼잡도 추정 시스템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이다.또한, 본 발명은 프로브 차량에 탑재되고 프로브 차량의 주행 중에 주변 차량을 감지하여 교통밀도를 수집하여 도로망의 지역 도로혼잡도를 계산하는 교통밀도 수집 장치 및 복수의 프로브 차량에 각각 탑재된 교통밀도 수집 장치로부터 각 프로브 차량의 위치 및 지역 도로혼잡도를 수집하고 도로망의 각 구간별로 통합하여 전역 도로혼잡도를 계산하는 교통 관리 센터를 구비하므로, 프로브 차량들로부터 수집된 교통밀도를 반영하여 도로망의 도로혼잡도를 추정할 수 있다.
Int. CL G08G 1/01 (2016.02.07) G08G 1/017 (2016.02.07) G06Q 50/30 (2016.02.07)
CPC G08G 1/0112(2013.01) G08G 1/0112(2013.01) G08G 1/0112(2013.01) G08G 1/0112(2013.01) G08G 1/011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50187123 (2015.12.28)
출원인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7-0077336 (2017.07.0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5.12.28)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양인철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2 전우훈 대한민국 경기도 파주시 청석로 **
3 기성환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양천구
4 윤정은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주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 *층(논현동, 건설회관)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건설기술연구원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5.12.28 수리 (Accepted) 1-1-2015-1273166-39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7.03.1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7.06.0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7-0087228-79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06.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410565-61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08.1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0782305-30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08.14 수리 (Accepted) 1-1-2017-0782304-95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7.12.0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860882-17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프로브 차량에 탑재되고, 프로브 차량의 주행 중에 주변 차량을 감지하여 교통밀도를 수집하며, 상기 수집된 교통밀도를 근거로 도로망의 지역 도로혼잡도를 계산하는 교통밀도 수집 장치; 및복수의 프로브 차량에 각각 탑재된 교통밀도 수집 장치로부터 각 프로브 차량의 위치 및 지역 도로혼잡도를 수집하고, 상기 수집된 지역 도로혼잡도를 도로망의 각 구간별로 통합하여 전역 도로혼잡도를 계산하는 교통 관리 센터;를 포함하고,상기 교통밀도 수집 장치는,교통밀도 수집 시 주변 차량의 속도, 가속도, 감속도 및 상대 위치를 포함하는 거동정보를 더 수집하고, 상기 수집된 거동정보를 이용하여 단위시간별로 중복 감지된 주변 차량을 판별하여 제거하되, 특정 단위시간에 수집된 거동정보를 기초로 다음 단위시간에 주변 차량이 존재할 것으로 추정되는 예측 위치를 계산한 후, 상기 계산된 예측 위치와 다음 단위시간에 실제 감지된 주변 차량의 위치를 비교하여 중복 감지된 주변 차량을 판별하며,상기 교통 관리 센터는,복수의 프로브 차량으로부터 주행 속도, 가속도, 감속도, 차로변경 행태 및 차두 거리를 포함하는 주행 정보를 각각 수집하고, 상기 주행 정보를 근거로 각 프로브 차량에서 수집한 지역 도로혼잡도의 신뢰 수준을 결정하되, 프로브 차량의 주행 속도와 해당 프로브 차량이 주행한 도로의 평균속도를 비교하여, 프로브 차량의 주행 속도와 평균속도 간의 차이가 클수록 신뢰 수준을 높게 설정하며, 프로브 차량들로부터 수집된 지역 도로혼잡도의 중복 구간이 존재할 경우 그 우선 순위를 신뢰 수준의 높고 낮은 정도에 따라 설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로혼잡도 추정 시스템
2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교통밀도 수집 장치는 단위구간 별로 교통밀도를 수집한 후, 상기 수집된 교통밀도를 위치 기반의 공간화 정보로 변환하여 지역 도로혼잡도를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로혼잡도 추정 시스템
3 3
삭제
4 4
삭제
5 5
제 1항에 있어서,상기 교통밀도 수집 장치는 프로브 차량에 탑재된 레이더 센서를 포함하는 센서 장치를 이용하여 주변 차량을 실시간으로 감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로혼잡도 추정 시스템
6 6
삭제
7 7
삭제
8 8
도로혼잡도 추정 시스템에서 수행되는 도로혼잡도 추정 방법으로서,(1) 프로브 차량에 탑재된 교통밀도 수집 장치가, 프로브 차량의 주행 중에 주변 차량을 감지하여 단위구간 별로 교통밀도를 수집하는 단계;(2) 상기 교통밀도 수집 장치가, 교통밀도를 근거로 도로망의 지역 도로혼잡도를 계산하는 단계;(3) 교통 관리 센터가, 복수의 프로브 차량에 각각 탑재된 교통밀도 수집 장치로부터 각 프로브 차량의 위치 및 지역 도로혼잡도를 수집하는 단계; 및(4) 상기 교통 관리 센터가, 지역 도로혼잡도를 도로망의 각 구간별로 통합하여 전역 도로혼잡도를 계산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제 (1)단계에서 상기 교통밀도 수집 장치는,교통밀도 수집 시 주변 차량의 속도, 가속도, 감속도 및 상대 위치를 포함하는 거동정보를 더 수집하고, 상기 수집된 거동정보를 이용하여 단위시간별로 중복 감지된 주변 차량을 판별하여 제거하되, 특정 단위시간에 수집된 거동정보를 기초로 다음 단위시간에 주변 차량이 존재할 것으로 추정되는 예측 위치를 계산한 후, 상기 계산된 예측 위치와 다음 단위시간에 실제 감지된 주변 차량의 위치를 비교하여 중복 감지된 주변 차량을 판별하며,상기 제 (3)단계에서 상기 교통 관리 센터는,복수의 프로브 차량으로부터 주행 속도, 가속도, 감속도, 차로변경 행태 및 차두 거리를 포함하는 주행 정보를 각각 수집하고,상기 제 (4)단계에서 상기 교통 관리 센터는,상기 주행 정보를 근거로 각 프로브 차량에서 수집한 지역 도로혼잡도의 신뢰 수준을 결정하되, 프로브 차량의 주행 속도와 해당 프로브 차량이 주행한 도로의 평균속도를 비교하여, 프로브 차량의 주행 속도와 평균속도 간의 차이가 클수록 신뢰 수준을 높게 설정하며, 프로브 차량들로부터 수집된 지역 도로혼잡도의 중복 구간이 존재할 경우 그 우선 순위를 신뢰 수준의 높고 낮은 정도에 따라 설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로혼잡도 추정 방법
9 9
제 8항에 있어서,상기 제 (2)단계에서 상기 교통밀도 수집 장치는, 교통밀도를 위치 기반의 공간화 정보로 변환하여 지역 도로혼잡도를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로혼잡도 추정 방법
10 10
삭제
11 11
삭제
12 12
제 8항에 있어서,상기 제 (1)단계에서 상기 교통밀도 수집 장치는, 프로브 차량에 탑재된 레이더 센서를 포함하는 센서 장치를 이용하여 주변 차량을 실시간으로 감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로혼잡도 추정 방법
13 13
삭제
14 14
삭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