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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서를 이용한 내비게이션 서비스 제어 장치 및 이를 이용한 내비게이션 서비스 제어 방법(NAVIGATION SERVICE CONTROLLING APPARATUS USING SENSOR AND METHOD USING THE SAME)

  • 기술번호 : KST2017010996
  • 담당센터 : 대구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3-550-145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센서를 이용한 내비게이션 서비스 제어 장치 및 이를 이용한 내비게이션 서비스 제어 방법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에 따르면, 내비게이션 서비스 제어 방법은 내비게이션 서비스 제어 장치를 이용한 내비게이션 서비스 제어 방법에 있어서, 차량에 설치된 센서로부터 상기 차량의 이동 속도를 입력받는 단계, 상기 차량에 설치된 촬영장치로부터 상기 차량의 운행 영상을 입력받는 단계, 상기 운행 영상을 분석하여 상기 차량의 현재 차선 위치를 검출하는 단계, 상기 차량의 현재 차선 위치 및 이동 속도 중 적어도 어느 하나를 이용하여 내비게이션의 기 설정된 안내 경로의 변경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 그리고 상기 판단 결과에 따라 상기 내비게이션의 기 설정된 안내 경로를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한다.이와 같이 본 발명에 따르면, 현재 차량의 운행 상태를 고려하여 내비게이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므로, 설정된 안내 경로에 따라 이동하기 위하여 무리한 차선 변경을 함으로써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또한, 차량의 운행 상태에 따라 최적의 운행 경로를 안내해주게 되므로, 차량의 주행 효율을 높여주게 된다.
Int. CL G01C 21/28 (2016.02.04) G01C 21/34 (2016.02.04) G01C 21/36 (2016.02.04) B60W 40/10 (2016.02.04) B60W 40/105 (2016.02.04) B60W 40/06 (2016.02.04)
CPC G01C 21/28(2013.01) G01C 21/28(2013.01) G01C 21/28(2013.01) G01C 21/28(2013.01) G01C 21/2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50187393 (2015.12.28)
출원인 재단법인대구경북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7-0077476 (2017.07.0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5.12.28)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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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재단법인대구경북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구 달성군 현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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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우영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달성군 화원읍 명천
2 김준광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달성군 화원읍 성화
3 권순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달서구
4 김영덕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달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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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태백 대한민국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로 *** 이노플렉스 *차 ***호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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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재단법인대구경북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구 달성군 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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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5.12.28 수리 (Accepted) 1-1-2015-1274998-77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01.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024423-98
3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03.0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0215599-92
4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03.03 수리 (Accepted) 1-1-2017-0215598-46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7.06.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447323-85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12.18 수리 (Accepted) 4-1-2018-5260250-39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6.18 수리 (Accepted) 4-1-2020-5134633-0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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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비게이션 서비스 제어 장치를 이용한 내비게이션 서비스 제어 방법에 있어서,차량에 설치된 센서로부터 상기 차량의 이동 속도를 입력받는 단계, 상기 차량에 설치된 촬영장치로부터 상기 차량의 운행 영상을 입력받는 단계, 상기 운행 영상을 분석하여 상기 차량의 현재 차선 위치를 검출하는 단계, 상기 차량의 현재 차선 위치 및 이동 속도 중 적어도 어느 하나를 이용하여 내비게이션의 기 설정된 안내 경로의 변경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 그리고 상기 판단 결과에 따라 상기 내비게이션의 기 설정된 안내 경로를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하며, 상기 안내 경로의 변경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는, 상기 안내 경로가 좌회전 또는 우회전으로 설정된 경우에, 상기 차량이 현재 최좌측 차선 또는 최우측 차선에 위치하는 경우, 상기 좌회전 또는 우회전 지점까지의 거리 및 상기 차량의 핸들 각도를 입력받는 단계, 그리고 상기 차량의 현재 속도, 상기 좌회전 또는 우회전 지점까지의 거리 및 상기 핸들 각도를 이용하여 상기 안내 경로의 변경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를 포함하며, 상기 차량의 현재 속도가 기준 속도보다 높고, 상기 좌회전 또는 우회전 지점까지의 거리는 기준 거리보다 짧으며, 상기 차량의 핸들 각도가 기준 각도보다 작은 경우에는 상기 안내 경로를 직진으로 변경하도록 판단하고, 상기 안내 경로가 좌회전 또는 우회전으로 설정된 경우에, 상기 차량이 현재 최좌측 차선 또는 최우측 차선에 위치하지 않고, 상기 차량의 현재 속도가 기준 속도보다 높은 경우, 상기 안내 경로를 직진으로 변경하도록 판단하는 내비게이션 서비스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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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에 설치된 센서로부터 상기 차량의 이동 속도를 입력받고, 상기 차량에 설치된 촬영장치로부터 상기 차량의 운행 영상을 입력받는 입력부, 상기 운행 영상을 분석하여 상기 차량의 현재 차선 위치를 검출하는 검출부, 상기 차량의 현재 차선 위치 및 이동 속도 중 적어도 어느 하나를 이용하여 내비게이션의 기 설정된 안내 경로의 변경 여부를 판단하는 판단부, 그리고 상기 판단 결과에 따라 상기 내비게이션의 기 설정된 안내 경로를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며, 상기 판단부는, 상기 안내 경로가 좌회전 또는 우회전으로 설정된 경우에, 상기 차량이 현재 최좌측 차선 또는 최우측 차선에 위치하는 경우, 상기 좌회전 또는 우회전 지점까지의 거리 및 상기 차량의 핸들 각도를 입력받고, 상기 차량의 현재 속도, 상기 좌회전 또는 우회전 지점까지의 거리 및 상기 핸들 각도를 이용하여 상기 안내 경로의 변경 여부를 판단하며, 상기 차량의 현재 속도가 기준 속도보다 높고, 상기 좌회전 또는 우회전 지점까지의 거리는 기준 거리보다 짧으며, 상기 차량의 핸들 각도가 기준 각도보다 작은 경우에는 상기 안내 경로를 직진으로 변경하도록 판단하고, 상기 안내 경로가 좌회전 또는 우회전으로 설정된 경우에, 상기 차량이 현재 최좌측 차선 또는 최우측 차선에 위치하지 않고, 상기 차량의 현재 속도가 기준 속도보다 높은 경우, 상기 안내 경로를 직진으로 변경하도록 판단하는 내비게이션 서비스 제어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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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미래창조과학부 대구경북과학기술원 대구경북과학기술원운영경비 운전자 상태기반 파트너쉽 드라이빙을 위한 Interactive Semi-Autonomous Vehicle (iSAVE)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