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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작 인식 기반의 게임을 제공하기 위한 장치, 이를 위한 방법 및 이 방법이 기록된 컴퓨터 판독 가능한 기록매체(Apparatus for presenting game based on action recognition, method thereof and computer recordable medium storing the method)

  • 기술번호 : KST2017011265
  • 담당센터 : 대구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3-550-145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동작 인식 기반의 게임을 제공하기 위한 장치, 이를 위한 방법 및 이 방법이 기록된 컴퓨터 판독 가능한 기록매체에 관한 것으로, 이러한 본 발명은 화면 표시를 위한 표시부와, 영상 촬영을 위한 카메라부와, 상기 표시부를 통해 미리 촬영된 시범자의 가이드 동작을 표시하고, 상기 카메라부를 통해 상기 가이드 동작을 따라 움직이는 사용자의 동작을 촬영하여 상기 가이드 동작과 사용자의 동작과의 유사도를 산출하며, 상기 유사도에 따라 상기 사용자의 운동 능력을 평가하고, 상기 운동 능력에 따라 복수의 게임 동작을 순차로 따라하도록 하는 게임에서 게임의 난이도를 조절하여 상기 표시부를 통해 표시하도록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제공 장치와, 이를 위한 방법 및 이 방법이 기록된 컴퓨터 판독 가능한 기록매체를 제공한다.
Int. CL A63F 13/212 (2014.01.01) A63F 13/213 (2014.01.01) H04N 5/225 (2006.01.01) A63F 13/70 (2014.01.01)
CPC A63F 13/212(2013.01) A63F 13/212(2013.01) A63F 13/212(2013.01) A63F 13/212(2013.01) A63F 13/212(2013.01) A63F 13/21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50188441 (2015.12.29)
출원인 경일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7-0078176 (2017.07.0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5.12.29)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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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경일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상북도 경산시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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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권성근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수성구
2 이우준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금정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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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천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층(역삼동, 신한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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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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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5.12.29 수리 (Accepted) 1-1-2015-1282056-26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03.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200236-30
3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05.2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0487948-80
4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05.22 수리 (Accepted) 1-1-2017-0487947-34
5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7.09.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657710-66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12.01 수리 (Accepted) 4-1-2017-0062199-35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9.18 수리 (Accepted) 4-1-2019-5195588-86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동작 인식 기반의 게임 제공 장치에 있어서, 화면 표시를 위한 표시부; 영상 촬영을 위한 카메라부; 및 상기 표시부를 통해 미리 촬영된 시범자의 가이드 동작을 표시하고, 상기 카메라부를 통해 상기 가이드 동작을 따라 움직이는 사용자의 동작을 촬영하여 상기 가이드 동작과 사용자의 동작과의 유사도를 산출하며, 상기 유사도에 따라 상기 사용자의 운동 능력을 평가하고, 상기 운동 능력에 따라 복수의 게임 동작을 순차로 따라하도록 하는 게임에서 게임의 난이도를 조절하여 상기 표시부를 통해 표시하도록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제공 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 상기 카메라부를 통해 촬영되는 상기 사용자의 동작으로부터 복수의 관절의 3차원 위치 좌표를 추출하고, 상기 3차원 위치 좌표를 기초로 상기 복수의 관절 중 어느 하나의 관절과 상기 어느 하나의 관절의 이웃하는 2개의 관절을 2개의 선분으로 연결될 때, 벡터의 내적을 이용하여 상기 2개의 선분이 이루는 각을 구하고, 상기 구해진 각을 라디안(radian) 값으로 표현한 관절 라디안 값을 도출한 후, 도출된 관절 라디안 값과, 상기 가이드 동작으로부터 미리 도출된 관절 라디안 값을 비교하여 상기 유사도를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제공 장치
3 3
제2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 상기 가이드 동작을 촬영한 영상에서 소정 수의 프레임으로부터 도출되는 관절 라디안 값과 사용자의 동작을 촬영한 영상에서 상기 소정 수와 동수의 프레임으로부터 도출되는 관절 라디안 값의 평균값 혹은 적분값을 비교하여 유사도를 도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제공 장치
4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 상기 표시부를 통해 순차로 복수의 게임 동작을 표시하고, 상기 카메라부를 통해 상기 게임 동작을 따라하는 사용자의 동작을 촬영하여, 촬영된 사용자의 동작과 상기 게임 동작의 유사도가 상기 난이도에 따라 미리 설정된 기준치 이상이면, 득점에 성공한 것으로 판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제공 장치
5 5
동작 인식 기반의 게임 제공 방법에 있어서, 미리 촬영된 시범자의 가이드 동작 따라 움직이는 사용자의 동작을 촬영하는 단계; 상기 가이드 동작과 사용자의 동작과의 유사도를 산출하는 단계; 상기 유사도에 따라 상기 사용자의 운동 능력을 평가하는 단계; 및 상기 운동 능력에 따라 복수의 게임 동작을 순차로 따라하도록 하는 게임에서 게임의 난이도를 조절하여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제공 장치
6 6
제5항에 있어서, 상기 유사도를 산출하는 단계는 상기 사용자의 동작으로부터 복수의 관절의 3차원 위치 좌표를 추출하는 단계; 상기 3차원 위치 좌표를 기초로 상기 복수의 관절 중 어느 하나의 관절과 상기 어느 하나의 관절의 이웃하는 2개의 관절을 2개의 선분으로 연결할 때, 벡터의 내적을 이용하여 상기 2개의 선분이 이루는 각을 구하는 단계; 상기 구해진 각을 라디안(radian) 값으로 표현한 관절 라디안 값을 도출하는 단계; 상기 도출된 관절 라디안 값과 상기 가이드 동작으로부터 미리 도출된 관절 라디안 값을 비교하여 상기 유사도를 산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제공 방법
7 7
제6항에 있어서, 상기 도출된 관절 라디안 값과 상기 가이드 동작으로부터 미리 도출된 관절 라디안 값을 비교하여 상기 유사도를 산출하는 단계는 상기 가이드 동작을 촬영한 영상에서 소정 수의 프레임으로부터 도출되는 관절 라디안 값과 사용자의 동작을 촬영한 영상에서 상기 소정 수와 동수의 프레임으로부터 도출되는 관절 라디안 값의 평균값 혹은 적분값을 비교하여 유사도를 도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제공 방법
8 8
제5항에 있어서, 순차로 표시되는 복수의 게임 동작을 따라하는 사용자의 동작을 촬영하는 단계; 및 상기 촬영된 사용자의 동작과 상기 게임 동작의 유사도가 상기 난이도에 따라 미리 설정된 기준치 이상이면, 득점에 성공한 것으로 판정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제공 방법
9 9
제5항 내지 제8항 중 어느 한 항에 따른 게임 제공 방법을 실행하는 명령어가 기록된 컴퓨터 판독 가능한 기록매체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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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WO2017115887 WO 세계지적재산권기구(WIPO) FAMI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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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WO2017115887 WO 세계지적재산권기구(WIPO) DOCDBFAMILY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