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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 디바이스 인터페이스를 가지는 모듈형 열차 제어 시스템(Modular Train Control System with Virtual Device Interface)

  • 기술번호 : KST2017011606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안전 확인 장치에 관한 것으로; 설정된 제어영역 내에 있는 열차 위치를 기초로 이동권한을 산출하는 모듈형 지상 ATP와, 상기 모듈형 차상 ATP는 선로를 따라 이동하는 열차에 설치되어 상기 모듈형 지상 ATP에 열차 위치를 송신하고 모듈형 지상 ATP로부터 열차의 이동권한을 수신하는 모듈형 차상 ATP로 구성되되, 상기 모듈형 지상 및 차상 ATP는 안전 기능(Safety Function)을 수행하는 지상 및 차상 ATP 커널과, 상기 지상 및 차상 ATP 커널에 지상 및 차상 외부장치들을 선택적으로 연결할 수 있는 지상 및 차상 VDI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디바이스 인터페이스를 가지는 모듈형 열차 제어 시스템과; 다양한 제어방법을 제공한다. 본 발명에 따른 열차 제어 시스템 및 그 방법은 지상 및 차상 ATP를 ATP 커널과 VDI의 다중 쉘(shell) 구조를 채택하여 유연성(Flexibility)과 확장성(Scalability) 확보를 통해 다양한 운영환경 및 인터페이스 환경에 적용가능하다.
Int. CL B61L 27/00 (2016.02.07) B61L 27/04 (2016.02.07) B61L 23/00 (2016.02.07)
CPC B61L 23/14(2013.01) B61L 23/14(2013.01) B61L 23/14(2013.01) B61L 23/14(2013.01) B61L 23/14(2013.01) B61L 23/1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50191317 (2015.12.31)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7-0080987 (2017.07.1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5.12.31)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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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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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오세찬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2 김민수 대한민국 경기도 군포시 대
3 최현영 대한민국 전라북도 군산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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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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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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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5.12.31 수리 (Accepted) 1-1-2015-1294134-15
2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6.01.04 수리 (Accepted) 1-1-2016-0005135-72
3 [출원인변경]권리관계변경신고서
[Change of Applicant] Report on Change of Proprietary Status
2016.04.26 수리 (Accepted) 1-1-2016-0402723-65
4 [특허 등 절차 포기]취하(포기)서
[Abandonment of Procedure such as Patent, etc.] Request for Withdrawal (Abandonment)
2016.04.26 불수리 (Non-acceptance) 1-1-2016-0402354-10
5 서류반려이유통지서
Notice of Reason for Return of Document
2016.05.0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6-0065556-68
6 [반려요청]서류반려요청(반환신청)서
[Request for Return] Request for Return of Document
2016.05.04 수리 (Accepted) 1-1-2016-0432247-81
7 서류반려통지서
Notice for Return of Document
2016.05.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6-0071510-65
8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04.0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247834-68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06.0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0523471-48
10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06.01 수리 (Accepted) 1-1-2017-0523476-76
11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7.06.08 수리 (Accepted) 1-1-2017-0546140-24
12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7.10.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734559-07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설정된 제어영역 내에 있는 열차 위치를 기초로 이동권한을 산출하는 모듈형 지상 ATP와, 상기 모듈형 차상 ATP는 선로를 따라 이동하는 열차에 설치되어 상기 모듈형 지상 ATP에 열차 위치를 송신하고 모듈형 지상 ATP로부터 열차의 이동권한을 수신하는 모듈형 차상 ATP로 구성되되,상기 모듈형 지상 및 차상 ATP는 전방열차의 위치에 따라 후방열차의 속도를 제어하는 확장불변의 본연의 안전 기능(Safety Function)을 수행하는 안전 기능(Safety Function)을 수행하는 지상 및 차상 ATP 커널과, 환경 변화에도 지상 및 차상 ATP 커널을 변경하지 않도록 다중 쉘(multi-shell)구조의 지상 및 차상 ATP를 형성하도록, 상기 지상 및 차상 ATP 커널에 지상 및 차상 외부장치들을 선택적으로 연결할 수 있는 지상 및 차상 VDI로 구성되고,상기 지상 VDI는 상기 지상 외부장치의 등록 및 해제, 무결성 감시 및 장치관리를 수행하며,상기 차상 VDI는 상기 차상 외부장치의 등록 및 해제, 무결성 감시, 장치관리를 수행하고,상기 지상 및 차상 VDI는 VDI 화면을 통해 상기 지상 및 차상 외부장치의 설정과 장치상태에 대한 모니터링을 수행하며,상기 차상 ATP의 VDI 화면은 차상 VDI와 차상 외부장치 간의 통신주기, SG 그룹의 할당 및 변경이 가능한 MMI의 화면으로 형성되고,상기 지상 VDI는 지상 외부장치의 안전 기능(Safety Function) 타입을 SG(Safety Group)는 SG 1(차량 비상정지), SG 2(임시속도구간/방호구간 설정), SG 3(경고), SG 4(정보 현시)로 결정하며, 상기 차상 VDI는 차상 외부장치의 안전 기능(Safety Function) 타입을 SG(Safety Group)는 SG 1(차량 비상정지), SG 2(차량 감속), SG 3(경고), SG 4(정보 현시)로 결정하고,상기 지상 및 차상 VDI는 상기 지상 및 차상 외부장치의 무결성을 감시하기 위해서 상기 지상 및 차상 외부장치에게 주기적인 폴링 메시지(polling message)를 보내고, 상기 지상 및 차상 VDI는 상기 지상 및 차상 외부장치로부터 자신의 고유ID와 자신의 상태정보를 포함하는 하트 비트(heart beat) 메시지를 수신하여 지상 및 차상 외부장치의 무결성을 판단하며,상기 차상 VDI는 MMI로부터 장치 등록 요청을 받으면 명령에 대한 확인 메시지(Acknowledgement Message)를 상기 MMI로 보내고 차상 외부장치로 등록 요청을 하고, 상기 차상 VDI는 상기 차상 외부장치로부터 상기 등록 요청에 대한 자신의 상태정보를 수신하여 상기 MMI로 차상 외부장치의 등록결과를 전송하며,상기 차상 VDI는 MMI로부터 장치 해제 요청을 받으면 명령에 대한 확인 메시지(Acknowledgement Message)를 상기 MMI로 보내고 차상 외부장치로 해제 요청하고, 상기 차상 VDI는 상기 차상 외부장치로부터 상기 해제 요청에 대한 자신의 상태정보를 수신하여 상기 MMI로 차상 외부장치의 해제 결과를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디바이스 인터페이스를 가지는 모듈형 열차 제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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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지상 ATP 커널은 이동권한결정, 정적프로파일 결정, 비상제동요청감시, 열차 등록 및 종료, 방호영역 설정, 열차위치결정, 화재/연기감시, 비상제동 요구, 임시 열차속도 및 선로속도 한계, PSD 개방 및 폐쇄, PSD 고장방호, 침입자 방호, 지진/홍수 방호 기능을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디바이스 인터페이스를 가지는 모듈형 열차 제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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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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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지상 외부장치는 탈선 검지(Derailment detector), 장애물 검지(Obstacle detector), 화재/연기 검지(Fire/Smoke detector), PSD 현황(PSD status), 비상 정지 요청(Emergency Stop request), 열차 상황(Train status), 열차 및 선로의 데이터베이스(Train/Track database)의 기능을 수행하는 장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디바이스 인터페이스를 가지는 모듈형 열차 제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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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차상 ATP 커널은 열차기동, 열차위치결정, 실제열차속도결정, 동적속도프로파일, 역방향 주행감시, 안전한 열차속도 감시, 열차 구름감시, 정위치정차 확인, 비상제동 요구감시, 정지상태 감시, 열차종료, 운전모드 변경, 열차 출입문 열림 및 닫힘, 안전 및 운행과 관련된 출발조건, 역 출발 권한, 열차고장대응, 열차분리 감시, 운전방향 변경 기능을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디바이스 인터페이스를 가지는 모듈형 열차 제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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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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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차상 외부장치는 탈선 검지(Derailment detector), 장애물 검지(Obstacle detector), 화재/연기 검지(Fire/Smoke detector), 비상제동 요청(Emergency Stop request), 열차 상태(Train status), 열차 및 선로의 데이터베이스(Train/Track database), 속도 및 주행 상태(Tacho/odometer status), 근접센서(Proximity sensor), 열차 무결성(Train Integrity), 응답기(Transponder), 브레이크(Brake(EB/FSB)), 도어 모드(Door mode), DCU(Open/close/ADC), 운전 모드 스위치 상태(Driving mode switch status), HCR/TCR 상태(HCR/TCR status), MASCON, EB 해제(EB release), 방향 스위치(Direction switch)의 기능을 수행하는 장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디바이스 인터페이스를 가지는 모듈형 열차 제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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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지상 및 차상 VDI는 상기 지상 및 차상 ATP 커널과 하나의 보드 형태로 구성되거나 또는 개별적으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디바이스 인터페이스를 가지는 모듈형 열차 제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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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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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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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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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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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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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