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시청자의 참여가 가능한 양방향 방송 제공 서버에 있어서,시청자 단말과 데이터를 송수신하는 통신 모듈,양방향 방송을 위한 프로그램이 저장된 메모리 및 상기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는 프로세서를 포함하되,상기 통신 모듈은 방송 서비스 중 상기 방송 서비스에 참여하고자 하는 시청자에 의해 촬영된 시청자 영상을 수신하고,상기 프로세서는 상기 프로그램을 실행시킴에 따라, 상기 수신한 시청자 영상으로부터 상기 시청자에 대응하는 객체 영상을 추출하며, 상기 추출된 객체 영상을 상기 방송 서비스에 대응되는 방송 영상에 믹싱하고, 상기 통신 모듈을 통해 상기 믹싱된 방송 영상을 시청자 단말로 전송하되,상기 시청자 영상 및 상기 믹싱된 방송 영상은 비디오 및 오디오 신호 중 하나 이상을 포함하는 양방향 방송 제공 서버
|
2 |
2
제 1 항에 있어서,스튜디오 영상을 촬영하는 영상 촬영 모듈을 더 포함하되,상기 스튜디오 영상은 상기 영상 촬영 모듈에 포함된 통신 모듈에 의해 상기 시청자 단말로 전송되고,상기 시청자 단말은 상기 수신한 스튜디오 영상과 상기 믹싱된 방송 영상을 믹싱하여 상기 시청자에게 제공하는 것인 양방향 방송 제공 서버
|
3 |
3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통신 모듈은 상기 객체 영상을 상기 방송 영상에 대응되는 스튜디오에 전송하는 것인 양방향 방송 제공 서버
|
4 |
4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 상기 방송 영상에 대응되는 스튜디오의 공간적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방송 영상에 상기 객체 영상이 믹싱된 방송 영상을 생성하되,상기 공간적 정보는 상기 스튜디오의 구조 및 깊이 정보를 포함하는 것인 양방향 방송 제공 서버
|
5 |
5
제 4 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 상기 믹싱된 방송 영상에 콘텐츠를 정합시키되,상기 콘텐츠는 기저장된 콘텐츠, 자막 및 방송 효과 중 하나 이상을 포함하는 양방향 방송 제공 서버
|
6 |
6
제 5 항에 있어서,상기 기저장된 콘텐츠는 3D 콘텐츠이고,상기 프로세서는 상기 3D 콘텐츠의 합성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3D 콘텐츠를 상기 믹싱된 방송 영상에 정합시키되,상기 합성 정보는 3D 콘텐츠가 합성될 위치 정보를 포함하는 것인 양방향 방송 제공 서버
|
7 |
7
제 6 항에 있어서,상기 시청자 단말은 상기 시청자와 상기 3D 콘텐츠와의 인터랙션 기능을 제공하는 것인 양방향 방송 제공 서버
|
8 |
8
제 6 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 상기 믹싱된 방송 영상에 기초하여 방송 진행자와 상기 3D 콘텐츠와의 인터랙션 기능을 제공하는 것인 양방향 방송 제공 서버
|
9 |
9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 상기 통신 모듈을 통하여 상기 방송 서비스의 정보를 상기 시청자 단말로 전송하되,상기 방송 서비스의 정보는 상기 방송 서비스의 참여 정보 및 스튜디오 큐사인 중 하나 이상을 포함하는 양방향 방송 제공 서버
|
10 |
10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 상기 통신 모듈을 통해, 하나 이상의 사용자 단말로부터 상기 방송 서비스에 대한 평가 의견을 수신하되,상기 평가 의견은 상기 사용자 단말에 설치된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제공되는 것인 양방향 방송 제공 서버
|
11 |
11
양방향 방송 제공 서버에서의 양방향 방송 방법에 있어서,방송 서비스 중 상기 방송 서비스에 참여하고자 하는 시청자에 의해 촬영된 시청자 영상을 수신하는 단계;상기 시청자 영상으로부터 상기 시청자에 대응하는 객체 영상을 추출하는 단계;상기 추출된 객체 영상을 상기 방송 서비스에 대응되는 방송 영상에 믹싱하는 단계 및상기 믹싱된 방송 영상을 시청자 단말로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하되, 상기 시청자 영상 및 상기 믹싱된 방송 영상은 비디오 및 오디오 신호 중 하나 이상을 포함하는 양방향 방송 방법
|
12 |
12
제 11 항에 있어서,영상 촬영 모듈을 통해 스튜디오 영상을 촬영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되,상기 스튜디오 영상은 상기 영상 촬영 모듈에 포함된 통신 모듈에 의해 상기 시청자 단말로 전송되고,상기 시청자 단말은 상기 수신한 스튜디오 영상과 상기 믹싱된 방송 영상을 믹싱하여 상기 시청자에게 제공하는 것인 양방향 방송 제공 방법
|
13 |
13
제 11 항에 있어서,상기 추출된 객체 영상을 상기 방송 서비스에 대응되는 방송 영상에 믹싱하는 단계는, 상기 방송 영상에 대응되는 스튜디오의 공간적 정보에 기초하여 믹싱하되,상기 공간적 정보는 상기 스튜디오의 구조 및 깊이 정보를 포함하는 것인 양방향 방송 방법
|
14 |
14
제 13 항에 있어서,상기 믹싱된 방송 영상에 콘텐츠를 정합시키는 단계를 더 포함하되,상기 콘텐츠는 기저장된 콘텐츠, 자막 및 방송 효과 중 하나 이상을 포함하는 양방향 방송 방법
|
15 |
15
제 14 항에 있어서,상기 기저장된 콘텐츠는 3D 콘텐츠이고,상기 3D 콘텐츠의 합성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3D 콘텐츠를 상기 믹싱된 방송 영상에 정합시키되,상기 합성 정보는 3D 콘텐츠가 합성될 위치 정보를 포함하는 것인 양방향 방송 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