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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자동차용 충방전 장치(Changing and discharging apparatus for electric vehicle)

  • 기술번호 : KST2017012119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전기자동차용 충방전 장치가 제공된다. 본 발명의 실시예에 따른 전기자동차용 충방전 장치는 2개의 커패시터로 이루어지고, 커패시터들의 연결점이 접지에 연결된 DC-링크단; DC-링크단의 전압을 전기자동차용 배터리의 전압으로 감압하거나, 전기자동차용 배터리의 전압을 DC-링크단의 전압으로 승압하는 3레벨 DC/DC 컨버터; AC 계통의 교류 전력을 DC 전력으로 변환하거나, DC-링크단의 DC 전력을 AC 전력으로 변환하는 양방향 3레벨 DC/AC 컨버터; 및 3레벨 DC/DC 컨버터 및 3레벨 DC/AC 컨버터의 스위칭을 제어하되, 배터리를 AC 계통측의 전력의 형태와 동일한 맥류 전류 형태로 충전하거나 방전하도록 제어하는 스위칭 제어부를 포함한다.
Int. CL B60L 11/18 (2016.02.26) H02J 7/00 (2016.02.26)
CPC B60L 53/20(2013.01) B60L 53/20(2013.01) B60L 53/20(2013.01) B60L 53/20(2013.01) B60L 53/20(2013.01) B60L 53/20(2013.01) B60L 53/20(2013.01) B60L 53/20(2013.01) B60L 53/20(2013.01) B60L 53/20(2013.01) B60L 53/20(2013.01) B60L 53/20(2013.01) B60L 53/2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004445 (2016.01.13)
출원인 한밭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7-0084960 (2017.07.2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01.13)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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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밭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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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권정민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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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이룸리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사평대로 ***, *층 (반포동)
2 특허법인리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사평대로 ***, *층(반포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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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식회사 한원 전라북도 완주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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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01.13 수리 (Accepted) 1-1-2016-0039782-22
2 [반환신청]서류반려요청(반환신청)서
2016.03.30 수리 (Accepted) 1-1-2016-0305243-53
3 [복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Sub-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6.04.05 1-1-2016-0327764-33
4 [반환신청]서류반려요청(반환신청)서
2016.04.06 수리 (Accepted) 1-1-2016-0331080-62
5 [복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Sub-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6.04.06 수리 (Accepted) 1-1-2016-0331624-00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4.14 수리 (Accepted) 4-1-2017-5058417-94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4.26 수리 (Accepted) 4-1-2017-5065033-29
8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7.09.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9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7.11.14 수리 (Accepted) 9-1-2017-0039205-09
10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12.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893931-18
11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2.20 수리 (Accepted) 1-1-2018-0177692-94
12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02.2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177691-48
13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8.05.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360833-20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4.12 수리 (Accepted) 4-1-2019-5072792-9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2개의 커패시터로 이루어지고, 상기 커패시터들의 연결점이 접지에 연결된 DC-링크단; 전기자동차용 배터리에 연결되고, 상기 DC-링크단의 전압을 상기 배터리의 전압으로 감압하거나, 상기 배터리의 전압을 상기 DC-링크단의 전압으로 승압하는 양방향 3레벨 DC/DC 컨버터; AC 계통의 교류 전력을 DC 전력으로 변환하거나, 상기 DC-링크단의 DC 전력을 AC 전력으로 변환하는 양방향 3레벨 DC/AC 컨버터; 및 상기 양방향 3레벨 DC/DC 컨버터 및 상기 양방향 3레벨 DC/AC 컨버터의 스위칭을 제어하되, 상기 배터리를 상기 AC 계통측의 전력의 형태와 동일한 맥류 전류 형태로 충전하거나 방전하도록 제어하는 스위칭 제어부를 포함하는 전기자동차용 충방전 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양방향 3레벨 DC/DC 컨버터는, 상기 DC-링크단의 제1커패시터에 의해 상기 배터리를 충전하도록 턴온되는 제1스위치;상기 DC-링크단의 제2커패시터에 의해 상기 배터리를 충전하도록 턴온되는 제2스위치;상기 배터리가 상기 제2커패시터로 방전하도록 턴온되는 제3스위치; 및 상기 배터리가 상기 제1커패시터로 방전하도록 턴온되는 제4스위치를 포함하는 전기자동차용 충방전 장치
3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제1스위치 내지 제4스위치 각각은 역방향 다이오드가 병렬 연결되는 전기자동차용 충방전 장치
4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양방향 3레벨 DC/AC 컨버터는 NPC타입 3레벨 DC/AC 컨버터인 전기자동차용 충방전 장치
5 5
제4항에 있어서,상기 NPC타입 3레벨 DC/AC 컨버터는, 상기 DC-링크단의 제1커패시터에 대한 전류 경로를 형성하도록 턴온되고, 서로 직렬 연결된 제5스위치 및 제6스위치;상기 DC-링크단의 제2커패시터에 대한 전류 경로를 형성하도록 턴온되고, 서로 직렬 연결된 제7스위치 및 제8스위치;상기 제5스위치와 상기 제6스위치의 연결점과 상기 커패시터들의 연결점 사이에 연결되는 제1클램핑 다이오드; 및 상기 제7스위치와 상기 제8스위치의 연결점과 상기 커패시터들의 상기 연결점 사이에 연결되는 제2클램핑 다이오드를 포함하고,상기 제1클램핑 다이오드와 상기 제2클램핑 다이오드의 연결점은 상기 커패시터들의 상기 연결점에 연결되는 전기자동차용 충방전 장치
6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양방향 3레벨 DC/AC 컨버터는 T타입 3레벨 DC/AC 컨버터인 전기자동차용 충방전 장치
7 7
제6항에 있어서,상기 T타입 3레벨 DC/AC 컨버터는, 상기 DC-링크단의 제1커패시터에 대한 전류 경로를 형성하도록 턴온되는 제5스위치;상기 커패시터들의 상기 연결점이 상기 AC 계통으로 연결되도록 턴온되고, 서로 직렬 연결된 제6스위치 및 제7스위치; 및상기 DC-링크단의 제2커패시터에 대한 전류 경로를 형성하도록 턴온되는 제8스위치;를 포함하고, 상기 제6스위치는 상기 커패시터들의 상기 연결점에 연결되고, 상기 제7스위치는 상기 제5스위치와 상기 제8스위치의 연결점에 연결되는 전기자동차용 충방전 장치
8 8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양방향 3레벨 DC/AC 컨버터는 상기 AC 계통으로부터 입력되는 신호 또는 상기 AC 계통으로 출력되는 신호에 포함된 고조파를 제거하는 필터를 포함하는 전기자동차용 충방전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