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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GPU를 위한 스케일 공간 생성 최적화 방법(Optimization method for the scale space construction on a mobile GPU)

  • 기술번호 : KST2017012307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모바일 GPU를 위한 스케일 공간 생성 최적화 방법에 관한 것으로; 스케일 공간(Scale space)을 구성하는 복수의 스케일(Scale) 이미지들 중에 가장 낮은 스케일(Scale)의 이미지를 선택하는 제1단계; 상기 가장 낮은 스케일(Scale)의 이미지를 사용해 필요한 데이터(data)들을 한번에 읽어와 세로 방향의 가우시안 필터링(Gaussian filtering)을 수행하는 제2단계; 및 상기 제2단계를 통해 세로방향 가우시안 필터링(Gaussian filtering)을 수행하여 읽어들인 데이터(data)들을 나머지 스케일(Scale)들과 공유하여 가로 방향 가우시안 필터링(Gaussian filtering)을 수행하는 제3단계;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복수의 스케일(Scale) 가우시안(Gaussian) 이미지를 생성시 가장 낮은 스케일(Scale)의 이미지를 사용하여 필요한 데이터(data)들을 한번에 읽어와 가우시안 필터링(Gaussian filtering)을 수행함으로써 중복된 메모리 접근을 대폭 줄이고, 하나의 이미지를 처리하기 위하여 필요한 쓰레드(thread)도 대폭 감소시켜 스케일 공간(Scale space) 생성 성능을 대폭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다.
Int. CL H04N 19/426 (2016.02.27) G06T 3/40 (2016.02.27) H04N 5/232 (2016.02.27)
CPC H04N 19/426(2013.01) H04N 19/426(2013.01) H04N 19/42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006114 (2016.01.18)
출원인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7-0086365 (2017.07.2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01.18)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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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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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채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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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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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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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01.18 수리 (Accepted) 1-1-2016-0055566-42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9.05 수리 (Accepted) 4-1-2016-5127132-49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6.10.1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6.12.13 수리 (Accepted) 9-1-2016-0050602-91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08.1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568789-96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10.1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0980241-06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10.11 수리 (Accepted) 1-1-2017-0980163-32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8.02.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136391-08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3.02 수리 (Accepted) 4-1-2018-5036549-31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12.27 수리 (Accepted) 4-1-2018-5266647-9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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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케일 공간(Scale space)을 구성하는 복수의 스케일(Scale) 이미지들 중에 가장 낮은 스케일(Scale)의 이미지를 선택하는 제1단계; 상기 가장 낮은 스케일(Scale)의 이미지를 사용해 필요한 데이터들을 한번에 읽어와 세로 방향의 가우시안 필터링(Gaussian filtering)을 수행하는 제2단계; 및 상기 제2단계를 통해 세로방향 가우시안 필터링(Gaussian filtering)을 수행하여 읽어들인 데이터(data)들을 나머지 스케일(Scale)들과 공유하여 가로 방향 가우시안 필터링(Gaussian filtering)을 수행하는 제3단계;로 구성되되,메모리로부터 필요한 다수개의 픽셀(pixel)을 읽어오면서 다수개의 픽셀(pixel)에 관한 콘벌루션(convolution) 과정을 파이프라인(pipeline) 형태로 처리하도록 하여 병렬 코어의 활용도를 높이며,상기 제1단계에서 상기 복수의 스케일(Scale) 이미지들은 GPU 텍스쳐(texture) 형태로 저장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바일 GPU를 위한 스케일 공간 생성 최적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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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스케일 공간(Scale space)을 구성하는 복수의 스케일(Scale) 이미지는 6개인 것을 특징으로 모바일 GPU를 위한 스케일 공간 생성 최적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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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산업통상자원부 전자부품연구원 산업융합원천기술개발사업 멀티 Shader GPU 통합형 멀티 코어 퓨전 프로세서 원천 기술 개발(4차년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