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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보안 네트워크 장치 및 그 관리 방법(NETWORK SECURITY APPARATUS FOR VEHICLE AND MANAGING METHOD THEREOF)

  • 기술번호 : KST2017012352
  • 담당센터 : 서울서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6124-693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차량 보안 네트워크 디자인 장치는 프로세서에 의해 적어도 일시적으로 구현되는 차량 내 복수의 기능 요소들 각각에 대한 리스크 관리 기준을 제공하는 ASIL(Automobile Safety Integrity Level)을 할당하는 레벨 할당부, 상기 복수의 기능 요소들 사이의 연결 구조 및 상기 ASIL의 차이값에 기초하여 상기 복수의 기능 요소들 각각에 관한 조종 가능성(device's controllability)을 계산하는 계산부 및 상기 ASIL 및 상기 조종 가능성에 따라 상기 복수의 기능 요소들의 리스크 분석 모델을 생성하는 관리부를 포함할 수 있다.
Int. CL G01M 17/007 (2017.01.24) B60R 25/10 (2017.01.24) G08B 21/18 (2017.01.24)
CPC
출원번호/일자 1020170009026 (2017.01.19)
출원인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주) 아이씨티케이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7-0087047 (2017.07.2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대한민국  |   1020160006534   |   2016.01.19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N
심사청구항수 1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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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동구
2 주식회사 아이씨티케이 홀딩스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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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동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2 최병덕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동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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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무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 *층(역삼동,화물재단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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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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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01.19 수리 (Accepted) 1-1-2017-0065704-71
2 [출원인변경]권리관계변경신고서
[Change of Applicant] Report on Change of Proprietary Status
2018.05.02 수리 (Accepted) 1-1-2018-0435028-83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05 수리 (Accepted) 4-1-2019-5155816-75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06 수리 (Accepted) 4-1-2019-5156285-09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프로세서로 구현되는:차량 내 복수의 기능 요소들 각각에 대한 리스크 관리 기준을 제공하는 ASIL(Automobile Safety Integrity Level)을 할당하는 레벨 할당부;상기 복수의 기능 요소들 사이의 연결 구조 및 상기 ASIL의 차이값에 기초하여 상기 복수의 기능 요소들 각각에 관한 조종 가능성(device's controllability)을 계산하는 계산부; 및상기 ASIL 및 상기 조종 가능성에 따라 상기 복수의 기능 요소들의 리스크 분석 모델을 설립하여 관리하는 관리부를 포함하는 차량 보안 네트워크 디자인 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계산부는 상기 복수의 기능 요소들 각각에 대응하는 버텍스(vertex) 및 상기 복수의 기능 요소들 사이의 데이터 송수신 여부를 나타내는 엣지(edge)를 포함하는 그래프를 생성하는 차량 보안 네트워크 디자인 장치
3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계산부는 서로 연결되는 두 개의 기능 요소들 사이의 데이터 송수신 방향에 따라 단방향 엣지(one way edge) 및 양방향 엣지(two way edge) 중 어느 하나를 포함하는 상기 그래프를 생성하는 차량 보안 네트워크 디자인 장치
4 4
제2항에 있어서,상기 계산부는 각각의 엣지에 포함되는 두 개의 기능 요소들 사이의 상기 ASIL 차이값을 나타내는 엣지 웨이트 행렬을 생성하는 차량 보안 네트워크 디자인 장치
5 5
제4항에 있어서,상기 계산부는 상기 각각의 엣지에 대응하는 상기 ASIL의 차이값이 상기 엣지의 경로에 표시되는 웨이티드 다이렉티드 그래프(weighted, directed graph)를 생성하는 차량 보안 네트워크 디자인 장치
6 6
제2항에 있어서,상기 계산부는 임의의 두 버텍스 사이의 경로에 포함되는 적어도 하나의 엣지의 웨이트 값의 합을 나타내는 이행적 폐쇄 행렬(transitive closure matrix)을 생성하는 차량 보안 네트워크 디자인 장치
7 7
제6항에 있어서,상기 계산부는 제1 버텍스로부터 연결된 경로가 존재하는 적어도 하나의 버텍스 중 상기 ASIL의 차이값이 최대가 되도록 하는 제2 버텍스와 상기 제1 버텍스의 상기 ASIL의 차이값을 상기 제1 버텍스에 대응하는 기능 요소의 조종 가능성으로 계산하는 차량 보안 네트워크 디자인 장치
8 8
제7항에 있어서,상기 계산부는 상기 제1 버텍스에 대응하는 상기 이행적 폐쇄 행렬의 제1행의 값들 중 최대값을 상기 제1 버텍스에 대응하는 기능 요소의 조종 가능성으로 계산하는 차량 보안 네트워크 디자인 장치
9 9
제1항에 있어서,상기 레벨 할당부는 상기 차량 내 복수의 기능 요소들 각각에 대해 리스크 발생의 가능성(likelihood)을 할당하고, 상기 관리부는 상기 가능성, 상기 ASIL 및 상기 조종 가능성에 따라 상기 복수의 기능 요소들의 리스크 분석 모델을 생성하는 차량 보안 네트워크 디자인 장치
10 10
제9항에 있어서,상기 레벨 할당부는 상기 복수의 기능 요소들 각각에 대한 위협의 실현성 및 보안 취약점에 기초하여 IEC 62443에 따라 상기 가능성을 할당하고, 상기 복수의 기능 요소들 각각에 대한 사고의 심각도(severity), 사고의 노출 확률(probability) 및 통제 가능성에 기초하여 ISO 26262에 따라 상기 ASIL를 할당하는 차량 보안 네트워크 디자인 장치
11 11
차량 내 복수의 기능 요소들 사이의 연결 구조 및 ASIL의 차이값에 기초하여 복수의 기능 요소들의 연결 상태를 나타내는 엣지 웨이트 행렬을 계산하는 단계;상기 엣지 웨이트 행렬을 이용하여 임의의 두 버텍스 사이의 경로에 포함되는 적어도 하나의 엣지의 웨이트 값의 합을 나타내는 이행적 폐쇄 행렬을 계산하는 단계; 및제1 버텍스로부터 연결된 경로가 존재하는 적어도 하나의 버텍스 각각의 상기 ASIL을 이용하여 상기 제1 버텍스에 대응하는 기능 요소의 조종 가능성을 계산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차량 내 기능 요소의 조종 가능성 계산 방법
12 12
제11항에 있어서,상기 엣지 웨이트 행렬을 계산하는 단계는,상기 복수의 기능 요소들에 대응하는 버텍스를 생성하고, 임의의 두 개의 버텍스 사이의 데이터 송수신 여부를 나타내는 엣지를 포함하는 그래프를 생성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차량 내 기능 요소의 조종 가능성 계산 방법
13 13
제12항에 있어서,상기 엣지를 포함하는 그래프를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임의의 두 개의 버텍스의 데이터 송수신 방향에 따라 단방향 엣지 및 양방향 엣지 중 어느 하나를 포함하는 상기 그래프를 생성하는 차량 내 기능 요소의 조종 가능성 계산 방법
14 14
제13항에 있어서,상기 엣지를 포함하는 그래프를 생성하는 단계는,각각의 엣지에 대응하는 두 버텍스의 ASIL 차이값이 상기 각각의 엣지의 경로에 표시되는 웨이티드 다이렉티드 그래프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차량 내 기능 요소의 조종 가능성 계산 방법
15 15
제11항에 있어서,상기 조종 가능성을 계산하는 단계는,상기 제1 버텍스에 대응하는 상기 이행적 폐쇄 행렬의 제1행의 값들 중 최대값을 상기 제1 버텍스에 대응하는 기능 요소의 조종 가능성으로 계산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차량 내 기능 요소의 조종 가능성 계산 방법
16 16
제11항에 있어서,상기 조종 가능성을 계산하는 단계는,상기 제1 버텍스로부터 연결된 경로가 존재하는 적어도 하나의 버텍스 중 제2 버텍스와 상기 제1 버텍스의 상기 ASIL의 차이값을 상기 제1 버텍스에 대응하는 기능 요소의 조종 가능성으로 계산하고,상기 제2 버텍스는 상기 제1 버텍스와의 상기 ASIL의 차이값이 최대가 되도록 하는 버텍스를 나타내는 차량 내 기능 요소의 조종 가능성 계산 방법
17 17
컴퓨터 판독 가능 매체에 저장된 프로그램으로서, 상기 프로그램은 차량 보안 네트워크 디자인 방법을 수행하는 명령어 세트를 포함하고, 상기 명령어 세트는:차량 내 복수의 기능 요소들 각각에 대해 리스크 발생의 가능성을 할당하는 명령어 세트;상기 차량 내 복수의 기능 요소들 각각에 대해 리스크 관리 기준에 관한 ASIL을 할당하는 명령어 세트;상기 복수의 기능 요소들 사이의 연결 구조 및 상기 ASIL의 차이값에 기초하여 상기 복수의 기능 요소들 각각에 관한 조종 가능성을 계산하는 명령어 세트; 및상기 가능성, 상기 ASIL 및 상기 조종 가능성에 따라 상기 복수의 기능 요소들의 리스크 분석 모델을 생성하는 명령어 세트를 포함하는 컴퓨터 판독 가능 매체에 저장된 프로그램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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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CN108883743 CN 중국 FAMILY
2 EP03407050 EP 유럽특허청(EPO) FAMILY
3 US10824735 US 미국 FAMILY
4 US20190114437 US 미국 FAMILY
5 WO2017126902 WO 세계지적재산권기구(WIPO) FAMILY

DOCDB 패밀리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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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CN108883743 CN 중국 DOCDBFAMILY
2 EP3407050 EP 유럽특허청(EPO) DOCDBFAMILY
3 EP3407050 EP 유럽특허청(EPO) DOCDBFAMILY
4 US2019114437 US 미국 DOCDBFAMILY
5 WO2017126902 WO 세계지적재산권기구(WIPO) DOCDBFAMILY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