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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정보 수집 장치 및 교통정보 수집 방법(DEVICE AND METHOD FOR COLLECTING TRAFFIC INFORMATION)

  • 기술번호 : KST2017012708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교통정보 수집 장치 및 교통정보 수집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교통정보 수집 장치는, 도로를 촬상한 도로 영상에서, 상기 도로 내 차선을 횡단하는 제1 내지 제n 검지선(n은 자연수) 각각에서의 HSV(Hue Saturation Value) 데이터를 측정하는 측정부, 상기 HSV 데이터로부터 복수의 명도 데이터를 추출하는 추출부 및 상기 복수의 명도 데이터를 이용하여, 상기 차선에 대한 차량의 통과를 카운트하는 처리부를 포함할 수 있다.
Int. CL G08G 1/017 (2016.03.04) G06K 9/32 (2016.03.04)
CPC G08G 1/0175(2013.01) G08G 1/0175(2013.01) G08G 1/017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009551 (2016.01.26)
출원인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7-0089297 (2017.08.0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01.26)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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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금정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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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홍봉희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연제구
2 임형순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동래구
3 전승우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금정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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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무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 *층(역삼동,화물재단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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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금정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01.26 수리 (Accepted) 1-1-2016-0086609-33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1.09 수리 (Accepted) 4-1-2017-5004005-98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1.10 수리 (Accepted) 4-1-2017-5004797-18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7.02.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7.05.0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7-0075089-93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05.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357558-63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07.2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0709494-05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07.24 수리 (Accepted) 1-1-2017-0709495-40
9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11.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815777-76
10 [출원서 등 보정(보완)]보정서
2018.01.22 수리 (Accepted) 1-1-2018-0070964-87
11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01.2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071086-83
12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1.22 수리 (Accepted) 1-1-2018-0071085-37
13 [공지예외적용 보완 증명서류]서류제출서
2018.01.22 수리 (Accepted) 1-1-2018-0070965-22
14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8.06.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410011-2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도로를 촬상한 도로 영상에서, 상기 도로 내 차선을 횡단하는 제1 내지 제n 검지선(n은 자연수) 각각으로, 동일한 종단 선상에 위치하는 대표 픽셀을 설정하는 설정부;상기 제1 내지 제n 검지선 각각에서의 HSV(Hue Saturation Value) 데이터를 측정하는 측정부;상기 HSV 데이터로부터 복수의 명도 데이터를 추출하는 추출부; 및상기 제1 검지선으로부터 상기 제n 검지선까지의, 상기 대표 픽셀과 연관되어 추출된 상기 복수의 명도 데이터의 변화를 고려하여, 상기 차선을 통과한 차량이 동일한지 확인하는 처리부를 포함하고,상기 처리부는,상기 대표 픽셀과 연관되어 추출된 상기 명도 데이터 사이의 프레임 개수 차를 획득하고, 상기 개수 차가 기준치 이하인 경우, 상기 제1 내지 제n 검지선 중 연속된 두 개의 검지선이 점유하는 차선의 일부를, 상기 동일하다고 확인된 차량이 통과한 것으로 카운트하는교통정보 수집 장치
2 2
삭제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설정부는,상기 차선이 커브길인 경우, 상기 커브길의 곡선을 따라 상기 제1 내지 제n 검지선을 나열하여, 상기 제1 내지 제n 검지선 상에 상기 대표 픽셀을 설정하는교통정보 수집 장치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처리부는,상기 연속된 두 개의 검지선과 관련하여 추출된 명도 데이터의 평균값이 기준치 이하인 경우, 상기 차량이, 상기 두 개의 검지선이 점유하는 차선의 일부를 통과한 것으로 카운트하는교통정보 수집 장치
5 5
삭제
6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처리부는,상기 도로 영상 내에서의 차선의 폭과, 차선의 실제 거리폭과의 비율을 이용하여, 상기 제1 및 제n 검지선 간의 실제 거리길이를 산출하고, 상기 실제 거리길이를, 상기 제1 및 제n 검지선과 관련하여 추출된 명도 데이터 사이의 프레임 개수로 나누어, 상기 차선을 통과하는 상기 차량의 속도를 산출하는교통정보 수집 장치
7 7
제1항에 있어서,상기 처리부는,상기 검지선 각각에 대한 상기 차량의 위치를 감지하고, 상기 연속된 두 개의 검지선에서 감지된 상기 차량의 위치가 동일하다면, 상기 차량이 상기 차선을 지나간 것으로 카운트하는교통정보 수집 장치
8 8
도로를 촬상한 도로 영상에서, 상기 도로 내 차선을 횡단하는 제1 내지 제n 검지선(n은 자연수) 각각으로, 동일한 종단 선상에 위치하는 대표 픽셀을 설정하는 단계;상기 제1 내지 제n 검지선 각각에서의 HSV 데이터를 측정하는 단계;상기 HSV 데이터로부터 복수의 명도 데이터를 추출하는 단계;상기 제1 검지선으로부터 상기 제n 검지선까지의, 상기 대표 픽셀과 연관되어 추출된 상기 복수의 명도 데이터의 변화를 고려하여, 상기 차선을 통과한 차량이 동일한지 확인하는 단계; 및상기 대표 픽셀과 연관되어 추출된 상기 명도 데이터 사이의 프레임 개수 차를 획득하고, 상기 개수 차가 기준치 이하인 경우, 상기 제1 내지 제n 검지선 중 연속된 두 개의 검지선이 점유하는 차선의 일부를, 상기 동일하다고 확인된 차량이 통과한 것으로 카운트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교통정보 수집 방법
9 9
삭제
10 10
제8항에 있어서,상기 차량의 통과를 카운트하는 단계는,연속된 두 개의 검지선과 관련하여 추출된 명도 데이터의 평균값이 기준치 이하인 경우, 상기 차량이, 상기 두 개의 검지선이 점유하는 차선의 일부를 통과한 것으로 카운트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교통정보 수집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미래창조과학부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학ICT연구센터육성지원사업 물류 및 교통정보 스트리밍 빅 데이터 처리 기술 및 분산/병렬 플랫폼 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