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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중모드를 구비한 하이브리드 자동차용 구동장치(A HYBRID VEHICLE POWERTRAIN APPARATUS WITH MULTI-MODE)

  • 기술번호 : KST2017012777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제1 회전요소, 제2 회전요소, 제3 회전요소를 가지고, 상기 제1 회전요소는 동력을 제공하는 엔진과 연결되는 제1 유성기어세트;와, 제4 회전요소, 제5 회전요소, 제6 회전요소를 가지고, 상기 제4 회전요소는제동력을 제공하는 제2 브레이크와 동력을 제공하는 제2 전기장치와 연결되고, 상기 제5 회전요소는 상기 제2 회전요소와 연결되고, 상기 제6 회전요소는 상기 제3 회전요소와 연결되는 제2 유성기어세트;와, 상기 제2 회전요소 또는, 상기 제5 회전요소, 또는 상기 제2 회전요소와 상기 제5 회전요소 사이에서 상기 제2 회전요소와 상기 제5 회전요소에 모두 연결되는 출력기어;와, 상기 제3 회전요소 또는, 상기 제6 회전요소 또는, 상기 제3 회전요소와 상기 제6 회전요소 사이에서 상기 제3 회전요소와 상기 제6회전요소에 모두 연결되어 동력을 제공하는 제1 전기장치; 및 상기 엔진에 의해 발생하는 동력을 연결 또는 해제하도록, 상기 엔진과 연결되는 회전요소와 상기 엔진 사이에 설치되는 클러치;를 포함하는 하이브리드 자동차용 구동장치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르면, 차량의 주행상황에 따라 이들 다양한 주행모드에 의한 다중모드 운행이 가능하도록 함으로써, 차량의 전체 운전 영역에서 충분한 구동력을 확보함과 아울러 차량의 연비를 높게 확보할 수 있다.
Int. CL B60K 6/365 (2016.03.12) B60K 6/38 (2016.03.12) F16H 3/46 (2016.03.12) F16H 3/083 (2016.03.12)
CPC B60K 6/365(2013.01) B60K 6/365(2013.01) B60K 6/365(2013.01) B60K 6/365(2013.01) B60K 6/365(2013.01) B60K 6/365(2013.01) B60K 6/36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010131 (2016.01.27)
출원인 한국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7-0089650 (2017.08.0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N
심사청구항수 1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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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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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금동석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김현준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3 바후미 투마드허 튀니지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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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태평양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중구 청계천로 **, *층(다동, 예금보험공사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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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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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01.27 수리 (Accepted) 1-1-2016-0090837-86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4.24 수리 (Accepted) 4-1-2019-5081392-49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5.15 수리 (Accepted) 4-1-2020-5108396-12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6.12 수리 (Accepted) 4-1-2020-5131486-6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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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제1 회전요소, 제2 회전요소, 제3 회전요소를 가지고, 상기 제1 회전요소는 동력을 제공하는 엔진과 연결되는 제1 유성기어세트;제4 회전요소, 제5 회전요소, 제6 회전요소를 가지고, 상기 제4 회전요소는 제동력을 제공하는 제2 브레이크와 동력을 제공하는 제2 전기장치와 연결되고, 상기 제5 회전요소는 상기 제2 회전요소와 연결되고, 상기 제6 회전요소는 상기 제3 회전요소와 연결되는 제2 유성기어세트;상기 제2 회전요소 또는, 상기 제5 회전요소, 또는 상기 제2 회전요소와 상기 제5 회전요소 사이에서 상기 제2 회전요소와 상기 제5 회전요소에 모두 연결되는 출력기어;상기 제3 회전요소 또는, 상기 제6 회전요소 또는, 상기 제3 회전요소와 상기 제6 회전요소 사이에서 상기 제3 회전요소와 상기 제6회전요소에 모두 연결되어 동력을 제공하는 제1 전기장치; 및 상기 엔진에 의해 발생하는 동력을 연결 또는 해제하도록, 상기 엔진과 연결되는 회전요소와 상기 엔진 사이에 설치되는 클러치;를 포함하는 하이브리드 자동차용 구동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1 회전요소는 제동력을 제공하는 제1 브레이크와 연결되는 하이브리드 자동차용 구동장치
3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출력기어는 상기 제1 회전요소와 종감속 기어로 연결되는 하이브리드 자동차용 구동장치
4 4
제1항, 제2항 및 제3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제1 유성기어세트는 제1 선기어, 제1 링기어, 제1 캐리어를 포함하고, 상기 제2 유성기어세트는 제2 선기어, 제2 링기어, 제2 캐리어를 포함하는 하이브리드 자동차용 구동장치
5 5
제4항에 있어서,상기 제1 회전요소는 제1 링기어이고, 상기 제4 회전요소는 제2 캐리어이며,상기 제2 회전요소는 제1 캐리어이고 제5 회전요소는 제2 링기어이며,상기 제3 회전요소는 제1 선기어이고 상기 제6 회전요소는 제2 선기어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하이브리드 자동차용 구동장치
6 6
제4항에 있어서,상기 제1 회전요소는 제1 링기어이고, 상기 제4 회전요소는 제2 선기어이며,상기 제2 회전요소는 제1 캐리어이고 제5 회전요소는 제2 링기어이며,상기 제3 회전요소는 제1 선기어이고 상기 제6 회전요소는 제2 캐리어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하이브리드 자동차용 구동장치
7 7
제5항에 있어서,상기 제2 유성기어세트는 더블 피니언 유성기어세트 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하이브리드 자동차용 구동장치
8 8
제6항에 있어서,상기 제2 유성기어세트는 더블 피니언 유성기어세트 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하이브리드 자동차용 구동장치
9 9
제2항에 있어서,상기 제1 브레이크, 상기 제2 브레이크, 상기 클러치, 상기 제1 전기장치, 상기 제2 전기장치 및 상기 엔진의 동작 여부를 차량의 주행 상황에 다라 제어하는 제어부;를 더 포함하는 하이브리드 자동차용 구동장치
10 10
제9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제1 전기차 모드에서, 상기 클러치를 체결하고, 상기 제1 브레이크를 동작시키고, 상기 제1 전기장치 및 상기 제2 전기장치를 구동하며, 상기 제2 전기장치를 제1 전기장치의 구동방향과 반대로 회전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하이브리드 자동차용 구동장치
11 11
제9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제2 전기차 모드에서, 상기 클러치를 미체결하고, 상기 제2 브레이크를 동작시키고, 상기 제1 전기장치를 구동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하이브리드 자동차용 구동장치
12 12
제9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제3 전기차 모드에서, 상기 클러치를 미체결하고, 상기 제1 브레이크 및 제2 브레이크를 동작시키지 않고, 상기 제1 전기장치 및 제2 전기장치를 구동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하이브리드 자동차용 구동장치
13 13
제9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제1 평행모드에서, 상기 클러치를 체결하고, 제1 브레이크 및 제2 브레이크를 동작시키지 않고, 상기 제1 전기장치와 상기 제2 전기장치 및 상기 엔진을 구동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하이브리드 자동차용 구동장치
14 14
제9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제2 평행모드에서, 상기 클러치를 체결하고, 제1 브레이크를 동작시키지 않고 상기 제2 브레이크를 동작시키고, 상기 제2 전기장치 및 상기 엔진을 구동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하이브리드 자동차용 구동장치
15 15
제1 회전요소, 제2 회전요소, 제3 회전요소를 가지고, 상기 제1 회전요소는 동력을 제공하는 엔진과 연결되는 제1 유성기어세트;제4 회전요소, 제5 회전요소, 제6 회전요소를 가지고, 상기 제4 회전요소는제동력을 제공하는 제2 브레이크와 동력을 제공하는 제2 전기장치와 연결되고, 상기 제5 회전요소는 상기 제2 회전요소와 연결되고, 상기 제6 회전요소는 상기 제3 회전요소와 연결되는 제2 유성기어세트;상기 제2 회전요소와 상기 제5 회전요소를 연결하는 축의 일측에 연결되는 출력기어;상기 제3 회전요소와 상기 제6 회전요소를 연결하는 축의 일측에 연결되어 상기 제3 회전요소와 상기 제6 회전요소에 동력을 제공하는 제1 전기장치; 및상기 엔진에 의해 발생하는 동력을 연결 또는 해제하도록, 상기 엔진과 연결되는 회전요소와 상기 엔진 사이에 설치되는 클러치;를 포함하는 하이브리드 자동차용 구동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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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5항에 있어서,상기 제1 회전요소는 제동력을 제공하는 제1 브레이크와 연결되는 하이브리드 자동차용 구동장치
17 17
제16항에 있어서,상기 출력기어는 상기 제1 회전요소와 종감속 기어로 연결되는 하이브리드 자동차용 구동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