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본 발명은 야구 아케이드 게임을 위한 게임 콘텐츠 제공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제 1 측면은, 야구 아케이드 게임기(100) 및 게임 콘텐츠 적용 제어장치(200)를 포함하는 야구 아케이드 게임을 위한 게임 콘텐츠 제공 시스템에 있어서, 게임 콘텐츠 적용 제어장치(200)는, I/O 인터페이스(210)를 통해 야구 아케이드 게임기(100)의 모니터(110)로 저장부(230)에 저장된 게임 콘텐츠에 포함된 게임 시작 영상으로 오프닝 영상, 타이틀 영상, 데모 영상을 번갈아서 제공하는 초기 영상 제공 모듈(221); I/O 인터페이스(210)를 통해 야구 아케이드 게임기(100)의 코인/지폐인식기(180)로부터 코인 또는 지폐에 대한 투입 금액 정보를 수신하는 경우, 게임 시작 영상에 표시된 코인 숫자에 투입 금액 정보를 반영하여 표시하는 코인/지폐 인식 모듈(222); 및 대전 시작 후, 포수를 중심으로 스트라이크 존 이미지를 표시하고, 스트라이크 존 이미지를 중심으로 UI 화면을 확대한 줌인 특수 효과 정보를 I/O 인터페이스(210)를 통해 모니터(110)로 전송하여, 모니터(110) 상에 표현되도록 하며, 야구 아케이드 게임기(100)를 이용한 게임 참여자(플레이어)에 의해 모니터(110) 상에 표시된 스트라이크 존의 위치를 적극 공략하면서 모니터(110) 전단의 야구공 완충장치(132)로 야구공 배출구(160)로 배출된 야구공을 이용해 투수 플레이를 진행하도록 하는 게임 콘텐츠 제공 모듈(224); 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야구 아케이드 게임을 위한 게임 콘텐츠 제공 시스템을 제공함에 있다.또한, 본 발명의 제 2 측면은, 게임 콘텐츠 적용 제어장치(200)가 대전 상대 선택 UI 화면을 야구 아케이드 게임기(100)의 모니터(110)로 표현한 뒤, 선택 정보를 수신하는 제 1 단계; 게임 콘텐츠 적용 제어장치(200)가 야구 아케이드 게임기(100)의 모니터(110)로 선택된 대전 상대와의 야구 게임 UI 화면을 제공하여, 야구 아케이드 게임기(100)를 이용한 게임 참여자에 의한 야구 플레이가 수행되도록 하는 제 2 단계; 및 게임 콘텐츠 적용 제어장치(200)가 야구 아케이드 게임기(100)를 이용한 게임 참여자의 투수 모드 및 타자 모드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의 야구 플레이 수행 결과 승리이고 미리 설정된 횟수의 승리인 경우, 보너스 게임을 제공하는 제 3 단계;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야구 아케이드 게임을 위한 게임 콘텐츠 제공 방법을 제공함에 있다.이에 의해, 투수와 타자 모드로 야구 아케이드 게임을 좁은 공간에서도 진행할 수 있으며, 투수가 야구 아케이드 게임에서 공을 피칭하는 경우, 모니터로의 직접적인 야구공 터치가 아닌 야구공 완충장치의 센스로의 터치를 간접적으로 인식하는 방식으로 투수가 던진 공이 스트라이크와 볼을 정확히 판별할 수 있는 효과를 제공한다. 또한, 본 발명은, 게임 콘텐츠를 2D와 3D가 복합적으로 접목된 영상을 활용할 뿐만 아니라, 적외선 카메라센서에 의해 인식된 실제 투수의 구속을 제공하여 현장감을 부각시켜 체감형 스포츠 게임을 제공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본 발명은, 야구 아케이드 게임기가 2개 이상 설치되거나 네트워크를 통해 상호 연결되는 경우, 각각 투수와 타자로 대전이 가능하여 친목을 좁은 공간에서도 도모할 수 있는 효과를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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