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움직임 인식을 이용한 차량 제어 시스템 및 방법(METHOD AND SYSTEM FOR CONTROLLING VEHICLE USING MOTION SENSING)

  • 기술번호 : KST2017012865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에 의하면, 사용자의 움직임에 대한 입체 영상 데이터를 생성할 수 있는 센서; 상기 센서로부터 획득한 입체 영상 데이터로부터 상기 사용자의 움직임 정보를 생성하며, 상기 사용자의 움직임 정보에 기초하여 구동 데이터를 생성하는 컨트롤러; 인휠(in-wheel) 방식으로 차량의 바퀴를 구동하기 위하여 상기 구동 데이터에 기초하여 각각 제어되는 복수의 모터들; 을 포함하는 움직임 인식을 이용한 차량 제어 시스템이 제공된다.
Int. CL B60W 50/08 (2016.03.15) B60W 10/08 (2016.03.15) B60W 40/08 (2016.03.15) B60K 7/00 (2016.03.15) B60K 17/34 (2016.03.15) B60K 28/02 (2016.03.15)
CPC B60W 50/08(2013.01) B60W 50/08(2013.01) B60W 50/08(2013.01) B60W 50/08(2013.01) B60W 50/08(2013.01) B60W 50/08(2013.01) B60W 50/08(2013.01) B60W 50/0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011013 (2016.01.28)
출원인 아주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7-0090316 (2017.08.0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01.28)
심사청구항수 2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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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아주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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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전현기 대한민국 경상북도 경산시 백자로**길
2 한재하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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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피씨알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층(삼성동, 송암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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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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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01.28 수리 (Accepted) 1-1-2016-0096876-96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7.02.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7.05.12 수리 (Accepted) 9-1-2017-0015198-15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05.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368332-10
5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7.08.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557861-2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사용자의 움직임에 대한 입체 영상 데이터를 생성할 수 있는 센서;상기 센서로부터 획득한 입체 영상 데이터로부터 상기 사용자의 움직임 정보를 생성하며, 상기 사용자의 움직임 정보에 기초하여 구동 데이터를 생성하는 컨트롤러;인휠(in-wheel) 방식으로 차량의 바퀴를 구동하기 위하여 상기 구동 데이터에 기초하여 각각 제어되는 복수의 모터들;을 포함하는 움직임 인식을 이용한 차량 제어 시스템
2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구동 데이터는 상기 차량이 종방향 제어, 횡방향 제어, 회전 제어 중 하나로 제어되도록 하는 구동 데이터인, 움직임 인식을 이용한 차량 제어 시스템
3 3
제 2 항에 있어서,상기 종방향 제어는 상기 사용자의 두상이 y 축을 기준으로 움직이는 경우의 차량 제어로써,상기 차량의 모든 모터의 정방향 토크를 증가시키거나, 혹은 상기 차량의 모든 모터의 역방향 토크를 증가시키도록 상기 구동 데이터가 생성되는, 움직임 인식을 이용한 차량 제어 시스템
4 4
제 2 항에 있어서,상기 횡방향 제어는 상기 사용자의 두상이 x 축을 기준으로 움직이는 경우의 차량 제어로써,상기 차량의 왼쪽 모터의 정방향 토크를 기준치 이하로 증가시키고 오른쪽 모터의 정방향 토크를 기준치 이상으로 증가시키거나, 혹은 상기 차량의 왼쪽 모터의 정방향 토크를 기준치 이상으로 증가시키고 오른쪽 모터의 정방향 토크를 기준치 이하로 증가시키도록 상기 구동 데이터가 생성되는, 움직임 인식을 이용한 차량 제어 시스템
5 5
제 2 항에 있어서,상기 회전 제어는 상기 사용자의 두상이 z 축을 기준으로 움직이는 경우의 차량 제어로써,상기 차량의 왼쪽 모터의 정방향 토크를 증가시키고 오른쪽 모터의 역방향 토크를 증가시키거나, 혹은 상기 차량의 왼쪽 모터의 역방향 토크를 증가시키고 오른쪽 모터의 정방향 토크를 증가시키도록 상기 구동 데이터가 생성되는, 움직임 인식을 이용한 차량 제어 시스템
6 6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컨트롤러는,상기 입체 영상 데이터로 생성된 상기 사용자의 골격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사용자의 움직임 정보를 생성하는 골격 움직임 판단부;상기 사용자의 움직임 정보에 기초하여 각각의 상기 모터들에 대한 구동 데이터를 생성하는 구동 데이터 생성부; 를 포함하는, 움직임 인식을 이용한 차량 제어 시스템
7 7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사용자의 골격 정보는 상기 사용자의 두상에 관한 골격 정보인, 움직임 인식을 이용한 차량 제어 시스템
8 8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차량은 4륜 차량이고, 4개의 상기 모터들이 4개의 상기 바퀴를 각각 제어하는, 움직임 인식을 이용한 차량 제어 시스템
9 9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사용자의 움직임 정보에 나타난 사용자의 움직임 정도가 일정 수치 범위 이상인 경우에만 상기 구동 데이터에 의해 상기 모터들이 제어되는, 움직임 인식을 이용한 차량 제어 시스템
10 10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센서는 키넥트 센서(Kinect sensor)인, 움직임 인식을 이용한 차량 제어 시스템
11 11
센서에 의해 사용자의 움직임에 대한 입체 영상 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상기 센서로부터 획득한 입체 영상 데이터로부터 상기 사용자의 움직임 정보를 생성하며, 상기 사용자의 움직임 정보에 기초하여 구동 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인휠(in-wheel) 방식으로 차량의 바퀴를 구동하기 위하여 상기 구동 데이터에 기초하여 복수의 모터들이 각각 제어되는 단계;을 포함하는 움직임 인식을 이용한 차량 제어 방법
12 12
제 11 항에 있어서,상기 구동 데이터는 상기 차량이 종방향 제어, 횡방향 제어, 회전 제어 중 하나로 제어되도록 하는 구동 데이터인, 움직임 인식을 이용한 차량 제어 방법
13 13
제 12 항에 있어서,상기 종방향 제어는 상기 사용자의 두상이 y 축을 기준으로 움직이는 경우의 차량 제어로써,상기 차량의 모든 모터의 정방향 토크를 증가시키거나, 혹은 상기 차량의 모든 모터의 역방향 토크를 증가시키도록 상기 구동 데이터가 생성되는, 움직임 인식을 이용한 차량 제어 방법
14 14
제 12 항에 있어서,상기 횡방향 제어는 상기 사용자의 두상이 x 축을 기준으로 움직이는 경우의 차량 제어로써,상기 차량의 왼쪽 모터의 정방향 토크를 기준치 이하로 증가시키고 오른쪽 모터의 정방향 토크를 기준치 이상으로 증가시키거나, 혹은 상기 차량의 왼쪽 모터의 정방향 토크를 기준치 이상으로 증가시키고 오른쪽 모터의 정방향 토크를 기준치 이하로 증가시키도록 상기 구동 데이터가 생성되는, 움직임 인식을 이용한 차량 제어 방법
15 15
제 12 항에 있어서,상기 회전 제어는 상기 사용자의 두상이 z 축을 기준으로 움직이는 경우의 차량 제어로써,상기 차량의 왼쪽 모터의 정방향 토크를 증가시키고 오른쪽 모터의 역방향 토크를 증가시키거나, 혹은 상기 차량의 왼쪽 모터의 역방향 토크를 증가시키고 오른쪽 모터의 정방향 토크를 증가시키도록 상기 구동 데이터가 생성되는, 움직임 인식을 이용한 차량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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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1 항에 있어서,상기 구동 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입체 영상 데이터로 생성된 상기 사용자의 골격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사용자의 움직임 정보를 생성하는 골격 움직임 판단 단계;상기 사용자의 움직임 정보에 기초하여 각각의 상기 모터들에 대한 구동 데이터를 생성하는 구동 데이터 생성 단계; 를 포함하는, 움직임 인식을 이용한 차량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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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1 항에 있어서,상기 사용자의 골격 정보는 상기 사용자의 두상에 관한 골격 정보인, 움직임 인식을 이용한 차량 제어 방법
18 18
제 11 항에 있어서, 상기 차량은 4륜 차량이고, 4개의 상기 모터들이 4개의 상기 바퀴를 각각 제어하는, 움직임 인식을 이용한 차량 제어 방법
19 19
제 11 항에 있어서,상기 사용자의 움직임 정보에 나타난 사용자의 움직임 정도가 일정 수치 범위 이상인 경우에만 상기 구동 데이터에 의해 상기 모터들이 제어될 수 있는, 움직임 인식을 이용한 차량 제어 방법
20 20
제 11 항에 있어서,상기 센서는 키넥트 센서(Kinect sensor)인, 움직임 인식을 이용한 차량 제어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