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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모터 구동 브레이크 페달장치(ELECTRIC MOTOR DRIVEN BRAKE PEDAL APPARATUS)

  • 기술번호 : KST2017013157
  • 담당센터 : 대구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3-550-145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전기모터 구동 브레이크 페달장치에 관한 것으로,차체에 전후방향으로 회전 가능하게 접속되는 페달본체의 후방에 푸쉬로드가 설치된 브레이크 페달; 브레이크 페달의 후방에 설치되어 브레이크 페달의 작동여부 및 작동량을 감지하는 페달감지수단; 페달감지수단의 브레이크 페달 작동 감지값에 따라 전기모터의 작동을 제어하는 제어유니트; 상기 제어유니트의 제어신호에 따라 회전하여 마스터실린더를 작동하는 전기모터;을 포함하는 기술 구성을 통하여운전자가 보다 적은 힘으로 차량을 제동할 수 있게 됨은 물론 운전자의 제돋의지와 다른 제동력을 구현할 수 있게 되어 차량의 제동을 능동적으로 제어할 수 있게 된다.
Int. CL B60T 7/04 (2016.03.12) B60T 7/06 (2016.03.12) F16H 19/04 (2016.03.12) G01L 5/00 (2016.03.12)
CPC B60T 7/042(2013.01) B60T 7/042(2013.01) B60T 7/042(2013.01) B60T 7/042(2013.01) B60T 7/042(2013.01) B60T 7/042(2013.01) B60T 7/042(2013.01) B60T 7/04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012673 (2016.02.02)
출원인 안동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7-0091868 (2017.08.1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02.02)
심사청구항수 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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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안동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상북도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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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정민 대한민국 경상북도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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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참좋은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달서구 호산로**, (주)공성*층(파호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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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안동대학교 산학협력단 경상북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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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02.02 수리 (Accepted) 1-1-2016-0109742-82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6.11.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6.12.20 수리 (Accepted) 9-1-2016-0052511-81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05.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377426-14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07.2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0712687-81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07.25 수리 (Accepted) 1-1-2017-0712686-35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7.11.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782077-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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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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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체에 전후방향으로 회전 가능하게 접속되는 페달본체(111)의 후방에 푸쉬로드(112)가 설치된 브레이크 페달(110); 브레이크 페달(110)의 후방에 설치되어 브레이크 페달(110)의 작동여부 및 작동량을 감지하는 페달감지수단(120); 페달감지수단(120)의 브레이크 페달 작동 감지값에 따라 전기모터(140)의 작동을 제어하는 제어유니트(130); 상기 제어유니트(130)의 제어신호에 따라 회전하여 마스터실린더(160)를 작동하는 전기모터(140); 상기 전기모터(140)와 마스터실린더(160) 사이에 설치되어 전기모터(140)의 회전운동을 마스터실린더(160)를 작동시키기 위한 직선운동으로 변환시키는 회전변환수단(150);을 포함하고,상기 회전변환수단(150)은전기모터(140)의 회전축(141)에 접속되는 피니언(151); 피니언(151)에 접속되는 이송래크(152); 이송래크(152)의 후방에 설치되는 마스터실린더 작동로드(153);를 포함하고,상기 페달감지수단(120)은이송래크(152)에 설치되고, 브레이크 페달(110)의 푸쉬로드(112)의 이송에 따라 저항값이 가변되는 가변저항이거나,이송래크(152)의 전방에 설치되는 압력센서(121); 압력센서(121)와 페달 푸쉬로드(112)의 사이에 설치되는 탄성체(122);를 포함하거나이송래크(152)와 페달 푸쉬로드(112)의 사이에 설치되는 탄성체(122); 탄성체(122)의 힘을 측정하기 위한 스트레인 게이지(123);를 포함하거나푸쉬로드(112)의 후단에 설치되는 자석(124); 이송래크(152)의 전방에 설치되는 자기장센서(125);를 포함하되,브레이크 페달(110)과 마스터실린더(160)가 분리되어 운전자의 브레이크 페달 조작과 별개로 제동이 이루어질 수 있고,전기모터(140)의 고장이 발생한 경우에도 브레이크 페달(110)의 푸쉬로드(112)가 회전변환수단(150)의 이송래크(152)에 닿게 되면 운전자가 브레이크 페달(110)을 누르는 힘으로 차량을 제동시킬 수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모터 구동 브레이크 페달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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