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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라잉 카(FLYING CAR)

  • 기술번호 : KST2017013504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도로 운행 및 비행이 가능하고, 비행중 조류로부터 기체(機體)를 보호하는 플라잉 카에 관한 것으로, 기체(airplane body), 기체 하단면에 도로 주행을 위해 장착된 복수의 바퀴를 포함하는 드라이빙부, 기체의 상단 또는 측면에서 상기 기체를 수직방향의 추진력을 발생시키는 프로펠러를 포함하는 비행부, 기체 외주면에 위치한 센서들을 통해 인접한 위치에서 다가오는 물체를 인식하는 센서부, 상기 센서부에 의해 감지된 물체를 피하기 위해 기체의 방향을 전환시키도록 모터를 제어하는 회피 제어부, 및 상기 기체의 내부에 위치하여 기체의 방향 전환에 따라 동일방향으로 움직이지 않고 수평방향을 유지하는 자이로 시트부를 제공한다.
Int. CL B60F 5/02 (2016.03.23) B60R 21/0134 (2016.03.23) B64C 37/00 (2016.03.23) B64C 25/36 (2016.03.23) B64D 45/00 (2016.03.23) B64D 45/04 (2016.03.23) B64D 11/06 (2016.03.23) B64C 27/08 (2016.03.23) G01S 17/08 (2016.03.23) H02P 8/14 (2016.03.23)
CPC B60F 5/02(2013.01) B60F 5/02(2013.01) B60F 5/02(2013.01) B60F 5/02(2013.01) B60F 5/02(2013.01) B60F 5/02(2013.01) B60F 5/02(2013.01) B60F 5/02(2013.01) B60F 5/02(2013.01) B60F 5/02(2013.01) B60F 5/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015423 (2016.02.11)
출원인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7-0094799 (2017.08.2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02.11)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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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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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유지환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2 홍두영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중구
3 정상구 대한민국 충북 청주시 서원구
4 이찬일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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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성렬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문예로 **, *층 ***호(둔산동, 오성빌딩)(특허법인오암)
2 이성준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문예로 **, *층 ***호(둔산동, 오성빌딩)(특허법인오암)
3 이한욱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문예로 **, *층 ***호(둔산동, 오성빌딩)(특허법인오암)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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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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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02.11 수리 (Accepted) 1-1-2016-0131445-98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6.12.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7.02.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7-0028100-17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02.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137170-58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04.2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0393151-82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04.21 수리 (Accepted) 1-1-2017-0393150-36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7.08.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591555-59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11.19 수리 (Accepted) 4-1-2018-5234295-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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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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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체(airplane body);상기 기체 하단면에 도로 주행을 위해 장착된 복수의 바퀴를 포함하는 드라이빙부;상기 기체의 상단 또는 측면에서 상기 기체를 수직방향의 추력(thrust)을 발생시키는 프로펠러를 포함하는 비행부;기체 외주면에 위치한 센서들을 통해 인접한 위치에서 다가오는 물체를 인식하는 센서부;상기 센서부에 의해 감지된 물체를 피하기 위해 기체의 방향을 전환시키도록 모터를 제어하는 회피 제어부; 및 상기 기체의 내부에 위치하여 기체의 방향 전환에 따라 동일방향으로 움직이지 않고 수평방향을 유지하는 자이로 시트부;를 포함하며,상기 자이로 시트부는,상기 기체가 비행 중일 때 일어나는 기울림 현상에서 탑승자의 시야를 확보하기 위하여 상기 기체의 방향 전환에 따라 동일방향으로 움직이지 않고 수평방향을 유지하도록 기체에 고정된 프레임에 양측이 회동되도록 회전축에 의해 고정되어 있으며, 중력방향으로 하단부에 무게중심을 위한 웨이트(weight)부재가 구비되고,상기 자이로 시트부는,양측을 기체의 고정된 프레임에 스텝모터와 함께 결합되되, 상기 기체의 기울기를 측정하는 자이로 센서부; 및상기 기울기 정보에 따라 상기 스텝모터의 회전수를 제어하며, 상기 기체가 기울어진 만큼 상기 스텝모터로 상기 자이로 시트부의 각도를 보상하는 자이로 제어부;에 의해 기설정 각도를 유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플라잉 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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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기체 상면에 위치한 복수개의 적외선 거리센서;상기 센서부는 기체 사방에 위치하여 사방에서 기체에 접근하는 물체를 인식하는 초음파 센서부; 및상기 초음파 센서부의 하단 또는 상단에 위치하여 사방에서 기체에 접근하는 물체를 인식하는 근접 IR 센서부;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플라잉 카
3 3
청구항 2에 있어서, 상기 회피 제어부는 상기 초음파 센서부, 근접 IR 센서부, 및 적외선 거리 센서부들로부터 전달 받은 신호가 기설정 신호와 매칭되는지 여부를 판단하여, 상기 기체의 방향을 제어하기 위해 상기 비행부의 비행 제어부를 통해 비행 모터부의 강도를 개별적으로 조절하여 기체의 방향을 전환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플라잉 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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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2에 있어서, 상기 회피 제어부는 상기 초음파 센서부, 근접 IR 센서부, 및 적외선 거리 센서부들로부터 전달 받은 신호가 기설정 신호와 매칭되는지 여부를 판단하여, 상기 기체의 방향을 제어하기 위해 상기 비행부의 비행 모터부의 강도를 개별적으로 조절하여 기체의 방향을 전환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플라잉 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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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3 또는 청구항 4에 있어서, 상기 비행 모터부의 강도를 개별적으로 조절하기 전, 상기 센서부의 감지 신호에 의한 상기 비행 모터부의 제어를 미리 안내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플라잉 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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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드라이빙부는 상기 바퀴에 동력을 전달하는 복수개의 드라이빙 모터부; 및상기 복수개의 드라이빙 모터부를 제어하여 기체의 전진, 후진, 및 정지를 제어하는 드라이빙 제어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플라잉 카
7 7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비행부는 상기 프로펠러에 동력을 전달하는 복수개의 비행 모터부; 및 상기 복수개의 비행 모터부를 개별적으로 강도를 조절하여 기체의 방향을 제어하는 비행 제어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플라잉 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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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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