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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구 시뮬레이션 시스템 및 방법(SYSTEM AND METHOD FOR BASEBALL SIMULATION)

  • 기술번호 : KST2017013730
  • 담당센터 : 광주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62-360-4654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야구 시뮬레이션 시스템 및 방법이 개시된다.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야구 시뮬레이션 시스템은 야구 선수의 타격 능력치에 기초하여 타석에 위치한 상기 야구 선수의 타격을 시뮬레이션하는 제1 시뮬레이션 모듈; 및 상기 야구 선수의 타격 결과에 기초하여 상기 야구 선수가 출루하는 경우, 새롭게 타석에 위치한 상기 야구 선수의 타격 결과에 기초하여 출루한 상기 야구 선수를 설정된 기본 베이스 수만큼 진루시키되, 현재 아웃카운트의 수 및 출루한 상기 야구 선수의 주루 능력치에 따라 출루한 상기 야구 선수가 한 베이스만큼 추가 진루할 수 있도록 출루한 상기 야구 선수의 주루를 시뮬레이션하는 제2 시뮬레이션 모듈을 포함한다.
Int. CL G06Q 10/06 (2016.03.24)
CPC G06Q 10/06(2013.01) G06Q 10/06(2013.01) G06Q 10/0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018263 (2016.02.17)
출원인 전남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7-0096706 (2017.08.2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02.17)
심사청구항수 1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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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전남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광주광역시 북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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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남기 대한민국 광주광역시 북구
2 김선호 대한민국 광주광역시 광산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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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두호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층(논현동,시그너스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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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전남대학교산학협력단 광주광역시 북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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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02.17 수리 (Accepted) 1-1-2016-0155968-16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7.07 수리 (Accepted) 4-1-2016-5093177-51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7.03.1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7.05.12 수리 (Accepted) 9-1-2017-0015199-50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06.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421694-00
6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7.08.17 수리 (Accepted) 1-1-2017-0791711-75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11.2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1153448-08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11.20 수리 (Accepted) 1-1-2017-1153357-41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3.30 수리 (Accepted) 4-1-2018-5056463-72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8.04.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252906-10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야구 선수의 타격 능력치에 기초하여 타석에 위치한 상기 야구 선수의 타격을 시뮬레이션하는 제1 시뮬레이션 모듈; 및상기 야구 선수의 타격 결과에 기초하여 상기 야구 선수가 출루하는 경우, 새롭게 타석에 위치한 야구 선수의 타격 결과에 기초하여 출루한 상기 야구 선수를 설정된 기본 베이스 수만큼 진루시키되, 현재 아웃카운트의 수 및 출루한 상기 야구 선수의 주루 능력치에 따라 출루한 상기 야구 선수가 한 베이스만큼 추가 진루를 할 수 있도록 출루한 상기 야구 선수의 주루를 시뮬레이션하는 제2 시뮬레이션 모듈을 포함하며,상기 주루 능력치는, 출루한 상기 야구 선수의 도루 성공률, 도루 시도율, 출루시 득점 확률, 병살타 회피 확률 및 타석에 위치한 상기 야구 선수가 3루타를 얻어낼 확률을 고려하여 생성되며,상기 추가 진루를 할 수 있는 확률은 다음의 수학식 1로 결정되는, 야구 시뮬레이션 시스템
2 2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제1 시뮬레이션 모듈 및 제2 시뮬레이션 모듈에서의 시뮬레이션을 설정된 횟수만큼 반복함으로써 출루한 상기 야구 선수가 획득한 점수를 카운팅하는 카운팅 모듈을 더 포함하는, 야구 시뮬레이션 시스템
3 3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제2 시뮬레이션 모듈은, 상기 현재 아웃 카운트의 수가 2인 경우 출루한 상기 야구 선수가 한 베이스만큼 추가 진루하는 확률이 커지도록 출루한 상기 야구 선수의 주루를 시뮬레이션하는, 야구 시뮬레이션 시스템
4 4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제2 시뮬레이션 모듈은, 출루한 상기 야구 선수의 주루 능력치가 증가할수록 출루한 상기 야구 선수가 한 베이스만큼 추가 진루하는 확률이 커지도록 출루한 상기 야구 선수의 주루를 시뮬레이션하는, 야구 시뮬레이션 시스템
5 5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타격 능력치는, 타석에 위치한 상기 야구 선수가 1루타, 2루타, 3루타, 홈런, 볼넷, 사구(死球), 삼진 아웃, 뜬공 아웃 및 땅볼 아웃 각각을 얻어낼 확률을 포함하는, 야구 시뮬레이션 시스템
6 6
삭제
7 7
제1 시뮬레이션 모듈에서, 야구 선수의 타격 능력치에 기초하여 타석에 위치한 상기 야구 선수의 타격을 시뮬레이션하는 단계; 및제2 시뮬레이션 모듈에서, 상기 야구 선수의 타격 결과에 기초하여 상기 야구 선수가 출루하는 경우, 새롭게 타석에 위치한 야구 선수의 타격 결과에 기초하여 출루한 상기 야구 선수를 설정된 기본 베이스 수만큼 진루시키되, 현재 아웃카운트의 수 및 출루한 상기 야구 선수의 주루 능력치에 따라 출루한 상기 야구 선수가 한 베이스만큼 추가 진루를 할 수 있도록 출루한 상기 야구 선수의 주루를 시뮬레이션하는 단계를 포함하며, 상기 주루 능력치는, 출루한 상기 야구 선수의 도루 성공률, 도루 시도율, 출루시 득점 확률, 병살타 회피 확률 및 타석에 위치한 상기 야구 선수가 3루타를 얻어낼 확률을 고려하여 생성되며,상기 추가 진루를 할 수 있는 확률은 다음의 수학식 1로 결정되는, 야구 시뮬레이션 방법
8 8
청구항 7에 있어서,카운팅 모듈에서, 상기 제1 시뮬레이션 모듈 및 제2 시뮬레이션 모듈에서의 시뮬레이션을 설정된 횟수만큼 반복함으로써 출루한 상기 야구 선수가 획득한 점수를 카운팅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야구 시뮬레이션 방법
9 9
청구항 7에 있어서,상기 주루를 시뮬레이션하는 단계는, 상기 현재 아웃카운트의 수가 2인 경우 출루한 상기 야구 선수가 한 베이스만큼 추가 진루하는 확률이 커지도록 출루한 상기 야구 선수의 주루를 시뮬레이션하는, 야구 시뮬레이션 방법
10 10
청구항 7에 있어서,상기 주루를 시뮬레이션하는 단계는, 출루한 상기 야구 선수의 주루 능력치가 증가할수록 출루한 상기 야구 선수가 한 베이스만큼 추가 진루하는 확률이 커지도록 출루한 상기 야구 선수의 주루를 시뮬레이션하는, 야구 시뮬레이션 방법
11 11
청구항 7에 있어서,상기 타격 능력치는, 타석에 위치한 상기 야구 선수가 1루타, 2루타, 3루타, 홈런, 볼넷, 사구(死球), 삼진 아웃, 뜬공 아웃 및 땅볼 아웃 각각을 얻어낼 확률을 포함하는, 야구 시뮬레이션 방법
12 12
삭제
13 13
하드웨어와 결합되어, 제1 시뮬레이션 모듈에서, 야구 선수의 타격 능력치에 기초하여 타석에 위치한 상기 야구 선수의 타격을 시뮬레이션하는 단계; 및제2 시뮬레이션 모듈에서, 상기 야구 선수의 타격 결과에 기초하여 상기 야구 선수가 출루하는 경우, 새롭게 타석에 위치한 야구 선수의 타격 결과에 기초하여 출루한 상기 야구 선수를 설정된 기본 베이스 수만큼 진루시키되, 현재 아웃카운트의 수 및 출루한 상기 야구 선수의 주루 능력치에 따라 출루한 상기 야구 선수가 한 베이스만큼 추가 진루할 수 있도록 출루한 상기 야구 선수의 주루를 시뮬레이션하는 단계를 실행시키며,상기 주루 능력치는, 출루한 상기 야구 선수의 도루 성공률, 도루 시도율, 출루시 득점 확률, 병살타 회피 확률 및 타석에 위치한 상기 야구 선수가 3루타를 얻어낼 확률을 고려하여 생성되며, 상기 추가 진루를 할 수 있는 확률은 다음의 수학식 1로 결정되는, 컴퓨터 판독 가능한 기록매체에 저장된 컴퓨터 프로그램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