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뇌파를 수신하는 뇌파 수신 단계;수신된 뇌파로부터 주파수에 따른 뇌파의 종류를 분류하여 추출하는 뇌파 분석 단계;뇌파 변화를 인식하여 전자 기기가 뇌파에 의하여 조절될 수 있도록 대기시키는 싱크 단계; 및뇌파의 변화에 따라 사용자의 집중도를 판단하고 조명의 색온도를 변화시키는 색온도 조절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뇌파를 이용한 학습환경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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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 항에 있어서,상기 싱크 단계는 디스플레이에 그림을 표시하는 그림 표시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뇌파를 이용한 학습환경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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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 항에 있어서,상기 싱크 단계는 그림의 표시에 따라 나타나는 사용자의 뇌파의 변화를 인식하는 뇌파 변화 인식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뇌파를 이용한 학습환경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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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 항에 있어서,상기 뇌파 변화 인식 단계는 세타파의 세기가 낮아지고 SMR파와 중간 베타파의 세기가 높아질 때, 싱크 의사가 있는 것으로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뇌파를 이용한 학습환경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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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 항에 있어서,상기 뇌파 변화 인식 단계는 우측 반구에서 알파파 세기가 감소하고 좌측 반구에서는 알파파의 변화가 없을 때, 싱크 의사가 있는 것으로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뇌파를 이용한 학습환경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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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 항에 있어서,상기 싱크 단계는 사용자의 뇌파 변화가 기 설정된 패턴과 일치할 경우 때 페어링 신호를 전자기기로 전송하여 전자기기가 구동 신호를 입력 받을 수 있도록 대기시키는 싱크 신호 생성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뇌파를 이용한 학습환경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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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 항에 있어서,상기 색온도 조절 단계는 사용자의 집중력 정도를 판단하는 집중력 판단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뇌파를 이용한 학습환경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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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 항에 있어서,상기 집중력 판단 단계는 SMR파와 중간 베파타가 모두 증가하고, SMR파의 증가량이 중간 베타파의 증가량보다 더 클 때, 사용자가 집중하고 있는 것으로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뇌파를 이용한 학습환경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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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 항에 있어서,상기 집중력 판단 단계는 SMR파의 출력치와 중간 베타파의 출력치의 합을 세파의 출력치로 나누어 학습 집중 정도를 수치화하는 것을 특징으로 뇌파를 이용한 학습환경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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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 항에 있어서,상기 색온도 조절 단계는 집중도가 저하될 때, 조명의 색온도를 증가시키는 색온도 변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뇌파를 이용한 학습환경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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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 항에 있어서,상기 색온도 변화 단계는 집중 상태인 것으로 판단될 때, 조명의 색온도를 5500K 내지 6500K로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뇌파를 이용한 학습환경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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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 항에 있어서,상기 색온도 변화 단계는 휴식 상태인 것으로 판단될 때, 조명의 색온도를 3000K 내지 4000K로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뇌파를 이용한 학습환경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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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 항에 있어서,상기 환경 제어 방법은 조명의 조도 조절 단계를 더 포함하고 상기 조도 조절 단계는 집중력이 저하될 때 조도를 증가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뇌파를 이용한 학습환경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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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3 항에 있어서,상기 조도 조절 단계는 집중 상태인 것으로 판단될 때, 조명의 조도를 750 룩스(lux) 내지 850 룩스(lux)로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뇌파를 이용한 학습환경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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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 항에 있어서,상기 환경 제어 방법은 뇌파의 변화에 따라 배경 음파를 조절하는 배경 음파 조절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뇌파를 이용한 학습환경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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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 항에 있어서,상기 배경 음파 조절 단계는 집중력이 유지되고 있는 상태에서 고베타파가 증가할 때, 1hz 내지 1khz의 주파수를 갖는 진정 음파를 발생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뇌파를 이용한 학습환경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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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 항에 있어서,상기 배경 음파 조절 단계는 가청 주파수보다 주파수가 낮은 대역의 주파수를 갖는 음파를 발생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뇌파를 이용한 학습환경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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