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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대칭 보상 회로를 포함하는 차동 드라이버 회로(DIFFERENTIAL DRIVING CIRCUIT COMPRISING ASYMMETRY COMPENSATION CIRCUIT)

  • 기술번호 : KST2017014080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의 실시 예에 따른 차동 드라이버 회로는 제 1 드라이버, 제 2 드라이버, 제 1 축전기, 제 2 축전기, 과도 구간 전압 합산 회로, 그리고 과도 구간 비대칭 보상 회로를 포함할 수 있다. 제 1 드라이버는 제 1 구동 신호에 따라 제 1 패드를 제 1 전압으로 구동할 수 있다. 제 2 드라이버는 제 2 구동 신호에 따라 제 2 패드를 제 2 전압으로 구동할 수 있다. 제 1 축전기는 제 1 및 제 2 패드의 전압이 변화하는 과도 구간에서, 제 1 패드의 전압 변화를 일단으로 제공받아 타 단으로 전달할 수 있다. 제 2 축전기는 과도 구간에서 제 2 패드의 전압 변화를 일단으로 제공받아 타 단으로 전달할 수 있다. 과도 구간 전압 합산 회로는 제 1 및 제 2 축전기를 통해 각각 전달된 전압을 합산할 수 있다. 과도 구간 비대칭 보상 회로는 과도 구간 전압 합산 회로의 합산된 전압에 따라 제 1 및 제 2 구동 신호 중 적어도 하나의 슬로프(Slope)를 조절하여 과도 구간에서의 제 1 및 제 2 드라이버의 슬루율 비대칭을 보정할 수 있다.
Int. CL H03K 19/003 (2016.03.30) H03K 19/0185 (2016.03.30) H04L 25/02 (2016.03.30)
CPC H03K 19/00361(2013.01) H03K 19/00361(2013.01) H03K 19/00361(2013.01) H03K 19/00361(2013.01) H03K 19/00361(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020732 (2016.02.22)
출원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7-0099031 (2017.08.31) 문서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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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N
심사청구항수 1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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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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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조민형 대한민국 대전시 서구
2 김이경 대한민국 대전시 유성구
3 여준기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4 전영득 대한민국 대전시 유성 덕명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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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고려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길 ** *층(역삼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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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02.22 수리 (Accepted) 1-1-2016-0173652-16
2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6.07.2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0708581-66
3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6.10.19 수리 (Accepted) 1-1-2016-1012323-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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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제 1 구동 신호에 따라 제 1 패드를 제 1 전압으로 구동하기 위한 제 1 드라이버;제 2 구동 신호에 따라 제 2 패드를 제 2 전압으로 구동하기 위한 제 2 드라이버;상기 제 1 및 제 2 패드의 전압이 변화하는 과도 구간에서, 상기 제 1 패드의 전압 변화를 일단으로 제공받아 타 단으로 전달하는 제 1 축전기(Capacitor);상기 과도 구간에서 상기 제 2 패드의 전압 변화를 일단으로 제공받아 타 단으로 전달하는 제 2 축전기;상기 제 1 및 제 2 축전기를 통해 각각 전달된 전압을 합산하는 과도 구간 전압 합산 회로; 그리고상기 과도 구간 전압 합산 회로의 합산된 전압에 따라 상기 제 1 및 제 2 구동 신호 중 적어도 하나의 슬로프(Slope)을 조절하여 상기 과도 구간에서의 상기 제 1 및 제 2 드라이버의 슬루율 비대칭을 보정하는 과도 구간 비대칭 보상 회로를 포함하는 차동 드라이버 회로
2 2
제 1 항에 있어,상기 과도 구간 비대칭 보상 회로는: 상기 과도 구간 전압 합산 회로의 합산된 전압과 기준 전압을 비교하여 전압의 차이를 출력하는 비교기; 그리고상기 비교기의 출력된 전압에 따라 상기 제 2 구동 신호의 슬로프를 조절하는 로우 사이드 슬로프 조절 회로를 포함하는 차동 드라이버 회로
3 3
제 1 항에 있어,상기 과도 구간 비대칭 보상 회로는:상기 과도 구간 전압 합산 회로의 합산된 전압과 기준 전압을 비교하여 전압의 차이를 출력하는 비교기; 그리고상기 비교기의 출력된 전압에 따라 상기 제 1 구동 신호의 슬로프를 조절하는 하이 사이드 슬로프 조절 회로를 포함하는 차동 드라이버 회로
4 4
제 3 항에 있어,상기 과도 구간 비대칭 보상 회로는,상기 비교기의 출력된 전압에 따라 상기 제 2 구동 신호의 슬로프를 조절하는 로우 사이드 슬로프 조절 회로를 더 포함하는 차동 드라이버 회로
5 5
제 4 항에 있어,상기 하이 사이드 슬로프 조절 회로는: 상기 제 1 구동 신호를 일 단으로 입력받아 타 단과 연결된 상기 제 1 드라이버로 전달하고, 상기 비교기의 출력된 전압에 따라 값이 가변되는 가변 저항;상기 가변 저항의 일 단과 상기 제 1 접압 사이에 연결되고, 상기 가변 저항과 함께 상기 제 1 구동 신호의 라이징(Rising) 슬로프를 결정하는 제 3 축전기; 그리고상기 가변 저항의 타 단과 상기 제 1 접압 사이에 연결되고, 상기 가변 저항과 함께 상기 제 1 구동 신호의 폴링(Falling) 슬로프를 결정하는 제 4 축전기를 포함하는 차동 드라이버 회로
6 6
제 4 항에 있어,상기 로우 사이드 슬로프 조절 회로는:상기 제 2 구동 신호를 일 단으로 입력받아 타 단과 연결된 상기 제 2 드라이버로 전달하고, 상기 비교기의 출력된 전압에 따라 값이 가변되는 가변 저항;상기 가변 저항의 일 단과 상기 제 2 접압 사이에 연결되고, 상기 가변 저항과 함께 상기 제 2 구동 신호의 폴링(Falling) 슬로프를 결정하는 제 3 축전기; 그리고상기 가변 저항의 타 단과 상기 제 2 접압 사이에 연결되고, 상기 가변 저항과 함께 상기 제 2 구동 신호의 라이징(Rising) 슬로프를 결정하는 제 4 축전기를 포함하는 차동 드라이버 회로
7 7
제 1 항에 있어,데이터 신호에 따라 제 1 바이어스 신호를 상기 제 1 구동 신호로 전달하는 제 1 컨트롤 스위치; 그리고상기 데이터 신호에 따라 제 2 바이어스 신호를 상기 제 2 구동 신호로 전달하는 제 2 컨트롤 스위치를 더 포함하되,상기 제 1 바이어스 신호의 전압 레벨은 상기 제 1 드라이버를 구동시키는 전압 레벨이고, 상기 제 2 바이어스 신호의 전압 레벨은 상기 제 2 드라이버를 구동시키는 전압 레벨인 차동 드라이버 회로
8 8
제 7 항에 있어,상기 과도 구간 전압 합산 회로는: 상기 제 1 드라이버를 모델링한 제 3 드라이버;상기 제 2 드라이버를 모델링한 제 4 드라이버; 그리고상기 제 3 드라이버와 상기 제 4 드라이버 사이에 직렬 연결된 제 1 및 제 2 모델링 저항; 그리고상기 제 1 및 제 2 모델링 저항이 연결된 노드를 포함하되,상기 제 3 드라이버는 상기 제 1 바이어스 신호에 의해 구동되고, 상기 제 4 드라이버는 상기 제 2 바이어스 신호에 의해 구동되고, 상기 제 1 및 제 2 축전기를 통해 전달된 각각의 전압을 상기 노드로 제공받아 합산된 전압을 출력하는 차동 드라이버 회로
9 9
제 7 항에 있어,상기 제 1 및 제 2 드라이버의 구동 전류량의 비대칭 특성을 모니터링하여 전압으로 출력하는 안정 구간 모델링 회로; 그리고상기 제 1 및 제 2 패드의 전압 레벨이 유지되는 안정 구간에서, 상기 안정 구간 모델링 회로의 출력 전압에 따라 상기 제 1 및 제 2 바이어스 신호 중 적어도 하나의 전압 레벨을 조절하여 상기 제 1 및 제 2 드라이버의 구동 전류량의 비대칭을 보정하는 안정 구간 비대칭 보상 회로를 더 포함하는 차동 드라이버 회로
10 10
제 9 항에 있어,상기 안정 구간 모델링 회로는: 상기 제 1 드라이버를 모델링한 제 3 드라이버;상기 제 2 드라이버를 모델링한 제 4 드라이버; 상기 제 3 드라이버와 상기 제 4 드라이버 사이에 직렬 연결된 제 1 및 제 2 모델링 저항; 그리고 상기 제 1 및 제 2 모델링 저항이 연결된 노드를 포함하되,상기 제 3 드라이버는 상기 제 1 바이어스 신호에 의해 구동되고, 상기 제 4 드라이버는 상기 제 2 바이어스 신호에 의해 구동되고, 상기 노드의 전압을 출력하는 차동 드라이버 회로
11 11
제 9 항에 있어,상기 안정 구간 비대칭 보상 회로는:상기 안정 구간 모델링 회로의 출력 전압과 기준 전압을 비교하여 전압의 차이를 출력하는 비교기; 그리고상기 비교기의 출력된 전압에 따라 상기 제 2 바이어스 신호의 전압 레벨을 조절하는 로우 사이드 전압 발생 회로를 포함하는 차동 드라이버 회로
12 12
제 9 항에 있어,상기 안정 구간 비대칭 보상 회로는:상기 안정 구간 모델링 회로의 출력 전압과 기준 전압을 비교하여 전압의 차이를 출력하는 비교기; 그리고상기 비교기의 출력된 전압에 따라 상기 제 1 바이어스 신호의 전압 레벨을 조절하는 하이 사이드 전압 발생 회로를 포함하는 차동 드라이버 회로
13 13
제 12 항에 있어,상기 안정 구간 비대칭 보상 회로는,상기 비교기의 출력된 전압에 따라 상기 제 2 바이어스 신호의 전압 레벨을 조절하는 로우 사이드 전압 발생 회로를 더 포함하는 차동 드라이버 회로
14 14
제 13 항에 있어,상기 하이 사이드 전압 발생 회로는 PMOS 트랜지스터 및 하부 가변 전류원을 포함하되,상기 PMOS 트랜지스터는 일 단으로 상기 제 1 전압을 제공받고, 타 단이 상기 하부 가변 전류원과 직렬 연결되고, 상기 타 단과 게이트 단자가 연결되어 상기 게이트 단자를 통해 상기 제 1 바이어스 신호를 출력하고,상기 하부 가변 전류원은 상기 PMOS 트랜지스터의 타 단으로부터 상기 제 2 전압으로 전류를 공급하도록 연결되고, 상기 비교기의 출력된 전압에 따라 전류값이 가변되는 차동 드라이버 회로
15 15
제 13 항에 있어,상기 로우 사이드 전압 발생 회로는 상부 가변 전류원 및 NMOS 트랜지스터를 포함하되,상기 상부 가변 전류원은 상기 제 1 전압으로부터 상기 NMOS 트랜지스터의 일 단으로 전류를 공급하도록 연결되고, 상기 비교기의 출력된 전압에 따라 전류값이 가변되고,상기 NMOS 트랜지스터는 상기 일 단이 상기 상부 가변 전류원과 직렬 연결되고, 타 단이 상기 제 2 전압과 연결되고, 상기 일 단과 게이트 단자가 연결되어 상기 게이트 단자를 통해 상기 제 2 바이어스 신호를 출력하는 차동 드라이버 회로
16 16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제 1 드라이버는 상기 제 1 구동 신호에 따라 상기 제 1 패드를 상기 제 1 전압으로 구동하기 위한 적어도 하나의 PMOS 트랜지스터를 포함하고, 상기 제 2 드라이버는 상기 제 2 구동 신호에 따라 상기 제 2 패드를 상기 제 2 전압으로 구동하기 위한 적어도 하나의 NMOS 트랜지스터를 포함하는 차동 드라이버 회로
17 17
제 1항에 있어,상기 차동 드라이버 회로는 CAN(Controller Area Network) 버스를 구동하는 차동 드라이버 회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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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산업통상자원부 ㈜실리콘웍스 산업기술혁신사업 국제 안전기준을 만족하는 자동차 제동장치용 기능 통합 SoC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