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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서 노드와 모니터링 디바이스를 포함하는 저전력 TPMS 운영시스템에 있어서,상기 센서 노드의 가속도 센서값 변화를 통해 차량의 주차 또는 정차 또는 주행 상태를 감지하는 차량 운행 감지부;타이어에 장착된 각 센서 노드의 위치를 구분하여 네트워크를 형성하도록 센서 노드의 위치정보가 담긴 시스템 관리 프레임을 생성하는 타이어 위치등록부;상기 각 센서 노드의 압력, 온도, 배터리 레벨을 측정하며, 기설정된 측정횟수에 따라 고온, 압력 저하 및 압력유출 상태에 따른 타이어 위기 상황을 구분하는 센서 측정부;상기 센서 측정부의 타이어 위기 상황상태와 해당 측정값을 담아 상기 모니터링 디바이스에 전송할 데이터 프레임을 생성하는 센서 데이터 전송부; 및상기 차량 운행 감지부를 통해 감지하는 차량의 현 운행상태가 주행이고, 이전 운행상태가 주/정차일 경우, 타이어 위치등록이 이루어지도록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며,상기 센서 측정부는 압력유출상태를 검출하기 위해 압력 측정값의 불규칙한 변화를 근접한 측정값들의 평균값으로 보정하고, 압력유출을 구분하기 위한 임계값과 비교하여 느린 유출과 빠른 유출을 구분하며, 상기 센서 데이터 전송부는 빠른 유출에 따른 경고상태인 경우, 일반 모드에 비해 짧은 주기를 갖는 웨이크 업 인터럽트를 설정하여 데이터 프레임을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저전력 TPMS 운영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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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차량운행 감지부는, 이전 운행 상태를 기록장치로부터 읽어들이는 이전 운행상태 확인모듈;X-방향 가속도와 Z-방향 가속도를 측정하는 가속도 센싱모듈;X-방향 가속도 센서값과 Z-방향 가속도 센서값의 변화를 통해 감지하는 차량의 주차 또는 정차 또는 주행 상태를 판단하는 차량상태 판단모듈;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저전력 TPMS 운영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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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타이어 위치등록부는 센서 노드의 고유 ID, X-방향 가속도 측정값, Z-방향 가속도 측정값을 포함하는 시스템 관리 프레임을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저전력 TPMS 운영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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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센서 노드는 타이어 위치등록 플래그를 확인하여 온 상태인 경우 타이어 위치를 등록하되, 상기 모니터링 디바이스와 네트워크 형성시에 전송되는 시스템 관리 프레임에 자기 고유의 ID를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저전력 TPMS 운영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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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센서 측정부는 타이어에 장착된 각 센서 노드의 압력, 온도, 배터리 레벨을 측정하는 측정모듈;기설정된 측정횟수에 따라 고온, 압력 저하 및 유출상태에 따른 타이어 위기상황을 구분하는 위기감지모듈; 및상기 위기감지모듈의 위기감지시 위기상태 정보와 해당 센서 노드의 측정값을 생성하는 위기상태 데이터 생성모듈;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저전력 TPMS 운영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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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전력 TPMS 운영시스템을 이용한 저전력 TPMS 운영방법에 있어서,(a) 상기 저전력 TPMS 운영시스템의 제어부가 센서 노드의 가속도 센서값 변화를 통해 차량의 주차 또는 정차 또는 주행 상태를 감지하도록 하는 단계;(b) 상기 제어부가 타이어에 장착된 각 센서 노드의 위치를 구분하여 네트워크를 형성하도록 센서 노드의 위치정보가 담긴 시스템 관리 프레임을 생성하도록 하는 단계;(c) 상기 제어부가 각 센서 노드의 압력, 온도, 배터리 레벨을 측정하며, 기설정된 측정 횟수에 따라 고온, 압력 저하 및 압력유출 상태에 따른 타이어 위기 상황을 구분하도록 하는 단계;(d) 상기 제어부가 타이어 위기 상황상태와 해당 측정값을 담아 모니터링 디바이스에 전송할 데이터 프레임을 생성하도록 하는 단계; 및(e) 상기 제어부가 차량의 현 운행상태가 주행이고, 이전 운행상태가 주/정차일 경우, 타이어 위치등록이 이루어지도록 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제 (c) 단계에서 압력유출상태를 검출하기 위해 압력 측정값의 불규칙한 변화를 근접한 측정값들의 평균값으로 보정하고, 압력유출을 구분하기 위한 임계값과 비교하여 느린 유출과 빠른 유출을 구분하며,상기 제 (d) 단계에서 빠른 유출에 따른 경고상태인 경우, 일반 모드에 비해 짧은 주기를 갖는 웨이크 업 인터럽트를 설정하여 데이터 프레임을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저전력 TPMS 운영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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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 항에 있어서,상기 제 (a) 단계는,(a-1) 상기 제어부가 이전 운행 상태를 기록장치로부터 읽어들이는 단계;(a-2) 상기 제어부가 X-방향 가속도와 Z-방향 가속도를 측정하도록 하는 단계; 및(a-3) 상기 제어부가 X-방향 가속도 센서값과 Z-방향 가속도 센서값의 변화를 통해 감지하는 차량의 주차 또는 정차 또는 주행 상태를 판단하도록 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저전력 TPMS 운영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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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 항에 있어서,상기 제 (b) 단계는,상기 제어부가 센서 노드의 고유 ID, X-방향 가속도 측정값, Z-방향 가속도 측정값을 포함하는 시스템 관리 프레임을 생성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저전력 TPMS 운영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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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 항에 있어서,상기 제 (b) 단계는,상기 제어부가 센서 노드로 타이어 위치등록 플래그를 확인하여 온 상태인 경우 타이어 위치를 등록하되, 상기 모니터링 디바이스와 네트워크 형성시에 전송되는 시스템 관리 프레임에 자기 고유의 ID를 전송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저전력 TPMS 운영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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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 항에 있어서,상기 제 (c) 단계는,(c-1) 상기 제어부가 타이어에 장착된 각 센서 노드의 압력, 온도, 배터리 레벨을 측정하도록 하는 단계;(c-2) 상기 제어부가 기설정된 측정횟수에 따라 고온, 압력 저하 및 유출상태에 따른 타이어 위기상황을 구분하도록 하는 단계; 및(c-3) 상기 제어부가 위기감지시 위기상태 정보와 해당 센서 노드의 측정값으로 위기상태 데이터를 생성하도록 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저전력 TPMS 운영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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