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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형연료 연소로(FURNANCE OF SOLID FUEL)

  • 기술번호 : KST2017014764
  • 담당센터 : 대구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3-550-145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연소실; 상기 연소실의 상측영역에 형성되고, 연소실의 내부공간에 상측에서 하측방향으로 선회류를 형성하면서 공기를 공급하는 제1 공기공급부; 상기 연소실의 하측영역에 형성되고, 연소실의 내부공간에 하측에서 상측방향으로 선회류를 형성하면서 공기를 공급하는 제2 공기공급부; 상기 연소실의 중앙부분에 설치되어, 상기 제1 공기공급부의 선회류와 상기 제2 공기공급부의 선회류의 혼합영역으로 고형연료를 낙하시켜 공급하는 연료공급부; 및, 상기 혼합영역에서 연소된 고형연료의 잔량이 낙하하여 적재되는 연료적재부;를 포함하는 고형연료 연소로를 제공한다.
Int. CL F23B 30/00 (2016.04.11) F23K 3/00 (2016.04.11) F23N 1/02 (2016.04.11) B01F 5/00 (2016.04.11)
CPC F23B 1/30(2013.01) F23B 1/30(2013.01) F23B 1/30(2013.01) F23B 1/30(2013.01) F23B 1/30(2013.01) F23B 1/30(2013.01) F23B 1/30(2013.01) F23B 1/30(2013.01) F23B 1/3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027186 (2016.03.07)
출원인 주식회사 포스코, 재단법인 포항산업과학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7-0104294 (2017.09.1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03.07)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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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식회사 포스코 대한민국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2 재단법인 포항산업과학연구원 대한민국 경북 포항시 남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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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오혁진 대한민국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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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씨엔에스 대한민국 서울 강남구 언주로 **길 **, 대림아크로텔 *층(도곡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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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식회사 포스코 대한민국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2 재단법인 포항산업과학연구원 대한민국 경북 포항시 남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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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03.07 수리 (Accepted) 1-1-2016-0219727-09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9.28 수리 (Accepted) 4-1-2016-5138263-79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6.12.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7.01.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7-0018520-01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02.1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117773-11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04.1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0373282-96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04.17 수리 (Accepted) 1-1-2017-0373281-40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7.08.1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567378-66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4.30 수리 (Accepted) 4-1-2018-5077322-80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9.25 수리 (Accepted) 4-1-2019-5200802-82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9.30 수리 (Accepted) 4-1-2019-5204006-48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0.10 수리 (Accepted) 4-1-2019-5211042-46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연소실;상기 연소실의 상측영역에 형성되고, 연소실의 내부공간에 하방으로 선회류를 형성하면서 공기를 공급하는 제1 공기공급부;상기 연소실의 하측영역에 형성되고, 연소실의 내부공간에 상방으로 선회류를 형성하면서 공기를 공급하는 제2 공기공급부;상기 연소실의 중앙측 영역에 설치되어, 상기 제1 공기공급부의 선회류와 상기 제2 공기공급부의 선회류의 혼합영역으로 고형연료를 낙하시켜 공급하는 연료공급부; 및,상기 혼합영역에서 1차 연소된 고형연료의 잔량이 낙하하여 2차 연소되는 연료적재부;를 포함하고, 상기 제1 공기공급부의 제1 토출구는 하측방향으로 형성될 수 있고, 상기 제1 공기공급부에서 형성된 선회류가 상기 제1 토출구의 하측으로 토출되면서 상기 연소실의 상측에서 하측방향으로 하향선회류가 형성되고,상기 제2 공기공급부의 제2 토출구는 하측방향으로 형성될 수 있고, 상기 제2 공기공급부에 의해 형성된 선회류가 상기 제2 토출구의 하측에 형성된 상기 연료적재부에 충돌되어 상승되면서 하측에서 상측방향의 상향선회류가 형성되고,상기 연료공급부는,상기 연소실의 중앙부분에 설치되어 고형연료가 상기 연소실의 내부로 공급되는 공급구가 형성되고, 상기 공급구는 상기 혼합영역에 연계되어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형연료 연소로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1 공기공급부 및, 상기 제2 공기공급부 중 적어도 어느 일측은 상기 연소실의 외측에서 내측방향으로 순차적으로 배치되고 상호 연결되면서 선회류를 형성하는 다중선회구역을 구비하는 고형연료 연소로
3 3
제2항에 있어서, 상기 다중선회구역은,상측으로 경사진 스파이럴 형태의 상향가이드베인이 형성된 적어도 하나 이상의 상향선회구역; 및,하측으로 경사진 스파이럴 형태의 하향가이드베인이 형성된 적어도 하나 이상의 하향선회구역;을 구비하는 고형연료 연소로
4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1 공기공급부는,제1 공급수단에서 공급된 공기가 제1 외부판과 제1 중앙판에 의해 구획된 제1 상향공기유로를 따라 상측으로 이동하면서 선회하는 제1 상향선회구역; 및,상기 제1 상향선회구역의 제1 상향공기유로의 말단부와 연결되고, 상기 제1 중앙판과 제1 내부판에 의해 구획된 제1 하향공기유로를 따라 하측으로 이동하면서 선회하는 제1 하향선회구역;을 구비하고,상기 제2 공기공급부는,제2 공급수단에서 공급된 공기가 제2 외부판과 제2 내부판에 의해 구획된 제2 하향공기유로를 따라 하측으로 이동하면서 선회하는 제2 하향선회구역;을 구비하는 고형연료 연소로
5 5
제4항에 있어서,상기 제1 상향선회구역은 상기 제1 외부판과 상기 제1 중앙판의 사이를 연결하면서 상측으로 경사진 스파이럴 형태의 제1 상향가이드베인을 구비하고,상기 제1 하향선회구역은 상기 제1 중앙판과 상기 제1 내부판의 사이를 연결하면서 하측으로 경사진 스파이럴 형태의 제1 하향가이드베인을 구비하고,상기 제2 하향선회구역은 상기 제2 외부판과 상기 제2 내부판 사이를 연결하면서 하측으로 경사진 스파이럴 형태의 제2 하향가이드베인을 구비하는 고형연료 연소로
6 6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1 공기공급부는,제1 공급수단에서 공급된 공기가 제1 외부판과 제1 내부판에 의해 구획된 제1 하향공기유로를 따라 하측으로 이동하면서 선회하는 제1 하향선회구역;을 구비하고,상기 제2 공기공급부는,제2 공급수단에서 공급된 공기가 제2 외부판과 제2 내부판에 의해 구획된 제2 하향공기유로를 따라 하측으로 이동하면서 선회하는 제2 하향선회구역;을 구비하는 고형연료 연소로
7 7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연료공급부는,상기 연소실의 중앙부분에 형성되고, 상기 혼합영역을 거쳐서 고형연료가 낙하되도록 공급하는 연료공급관; 및,상기 제1 공기공급부와 상기 제2 공기공급부의 사이에 형성되고, 상기 연료공급관을 둘러싸도록 형성되는 단열부재;를 구비하는 고형연료 연소로
8 8
삭제
9 9
제1항에 있어서,상기 연료적재부에는 연소된 연소재가 하측으로 이동하는 연소재배출공이 형성되고,상기 연료적재부의 둘레방향 단부가 상기 연소실의 내면과 이격 형성되면서 상기 연소실에서 연소된 연소재가 낙하하는 연소재 배출라인이 형성되며,상기 연소재배출공 및, 상기 연소재 배출라인 중 적어도 어느 일측에서 낙하된 연소재를 하측으로 배출되도록 가이드하는 경사가이드;를 더 포함하는 고형연료 연소로
10 10
제9항에 있어서, 상기 연료적재부 및, 상기 경사가이드에 축적된 열에너지를 흡수하도록, 상기 연료적재부의 내부에 설치되고 열교환유체가 유동하는 열교환유로를 구비하는 재열이용부;를 더 포함하는 고형연료 연소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