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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역량 진단 시스템에 의해 수행되고, 인성, 의사소통, 자원/정보/기술의 활용, 종합적 사고력, 대인관계 및 자기관리 항목을 통해 산출되는 신뢰성 있는 핵심역량 진단 방법에 있어서,학생이 이수한 각 프로그램(k)의 점수(xk)를 결정하는 단계;각 프로그램(k)과 각각의 핵심역량(i) 사이의 역량 적용 가중치(wik)를 결정하는 단계;각 프로그램(k)의 점수(xk)에 상기 역량 적용 가중치(wik)를 부여하여 핵심역량점수(yi)를 산출하는 단계; 및0점에서 5점까지로 평가된 상기 핵심역량점수(yi)를 베타분포의 확률밀도 함수와 베타분포의 누적분포 함수를 이용하여 0점에서 100점까지로 평가된 핵심역량 변환점수(Yi)로 변환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베타분포의 확률밀도 함수는,, 여기서 , x가 정수이면, 로 정의되고,상기 베타분포의 누적분포 함수는,로 정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신뢰성 있는 핵심역량 진단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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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각 프로그램의 점수(xk )는, 0점 내지 5점 중 어느 하나의 상수값으로 결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신뢰성 있는 핵심역량 진단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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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역량 적용 가중치(wik)를 결정하는 단계는,각 프로그램(k)과 각각의 핵심역량(i) 사이의 관계(rik)의 상관도를 정의 - rik = 2 (관계가 강일 때), rik = 1 (관계가 약일 때), rik = 0 (관계가 없을 때) - 하는 단계; 및상기 역량 적용 가중치(wik)를(i= 1, 2, 3, 4, 5, 6 ; k= 1,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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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상기 핵심역량점수(yi)를 산출하는 단계는,(i= 1, 2, 3, 4, 5, 6), ()를 통해 산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신뢰성 있는 핵심역량 진단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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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핵심역량 변환점수(Yi)로 변환하는 단계는,베타 분포의 두 매개변수 α와 β값을 결정하는 단계;상기 핵심역량점수(yi)를 를 이용하여 변환하는 단계; 및를 이용하여 상기 핵심역량 변환점수(Yi)를 산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신뢰성 있는 핵심역량 진단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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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핵심역량 변환점수(Yi)를 절대점수로 표시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고,상기 핵심역량 변환점수(Yi)를 절대점수로 표시하는 단계는,동 학년 학생 중 핵심역량별 상위 25%의 평균점수를 우수 학생으로 정의하고, 동 학년 학생의 평균점수를 평균으로 정의하여 동시에 비교 표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신뢰성 있는 핵심역량 진단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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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핵심역량 변환점수(Yi)를 상대점수로 표시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고,상기 핵심역량 변환점수(Yi)의 상대점수(YRi)는,YRi = mi = i 핵심역량의 동 학년 변환점수 평균를 통해 산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신뢰성 있는 핵심역량 진단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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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핵심역량 변환점수(Yi)에서 정성적인 정보를 추출 - 정량적 점수에서 정성적인 정보를 추출 - 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며,상기 정성적인 정보를 추출하는 단계는,정량적 점수를 등급화하고 이를 통해 얻어진 유형을 그룹화하며,등급은, 상등급(학년 평균의 125% 초과), 중등급(학년 평균의 75 ~ 125% 사이) 및 하등급(학년 평균의 75% 미만)으로 구분하고,그룹화 기준은 장점을 살리는 방식과,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신뢰성 있는 핵심역량 진단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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