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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캐스트 세그먼트와 상부합성플랜지를 이용한 거더 및 이를 이용한 교량 시공방법(GIRDER WITH PRECAST SEGMENT AND COMPOSITE UPPER FLANGE AND THE BRIDGE CONSTRUCTION METHOD THEREFOR)

  • 기술번호 : KST2017015057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프리캐스트 세그먼트와 상부 합성플랜지를 이용한 거더 시공방법이 개시된다. 상기 프리캐스트 세그먼트를 이용한 거더는 프리캐스트 방식으로 제작되며 일체로 형성된 중공부를 갖는 양 단부 세그먼트와 상기 양 단부 세그먼트 사이의 단위 중간세그먼트;를 포함하며, 상기 일체로 현성된 단부 세그먼트와 단위 중간세그먼트의 하부플랜지에 긴장재에 의한 압축응력을 도입시킨 프리캐스트 세그먼트; 및 상기 양 단부 세그먼트와 단위 중간세그먼트의 상부를 서로 타설 콘크리트로 연결하여 합성되도록 하여 추가적인 중공부를 형성하는 상부합성플랜지;를 포함한다.
Int. CL E01D 2/00 (2016.04.30) E01D 21/00 (2016.04.30) E01D 101/28 (2016.04.30)
CPC E01D 2/00(2013.01) E01D 2/00(2013.01) E01D 2/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030973 (2016.03.15)
출원인 한국건설기술연구원, 주식회사 우성디앤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7-0107254 (2017.09.2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03.15)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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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2 주식회사 우성디앤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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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경훈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2 박영빈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구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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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송세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 **층 ****호 한영국제특허법률사무소 (서초동, 서초지웰타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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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건설기술연구원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2 주식회사 우성디앤씨 서울특별시 서초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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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03.15 수리 (Accepted) 1-1-2016-0248660-18
2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16.03.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6-0045221-10
3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6.03.30 수리 (Accepted) 1-1-2016-0306508-25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5.03 수리 (Accepted) 4-1-2016-0029788-64
5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7.03.1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6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7.04.11 수리 (Accepted) 9-1-2017-0012123-87
7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05.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333366-42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07.12 수리 (Accepted) 1-1-2017-0666102-81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07.1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0666083-01
10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7.11.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826197-52
11 [법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2017.12.26 수리 (Accepted) 1-1-2017-1289367-08
12 법정기간연장승인서
2017.12.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7-0187848-57
13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재심사)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18.01.26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094349-79
14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1.26 수리 (Accepted) 1-1-2018-0094371-74
1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Registration
2018.02.1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111968-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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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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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캐스트 방식으로 제작되며 일체로 형성된 중공부를 갖는 양 단부 세그먼트와 상기 양 단부 세그먼트 사이의 단위 중간세그먼트;를 포함하며, 상기 일체로 형성된 단부 세그먼트와 단위 중간세그먼트의 하부플랜지에 긴장재에 의한 압축응력을 도입시킨 프리캐스트 세그먼트; 및 상기 양 단부 세그먼트와 단위 중간세그먼트의 상부를 서로 타설 콘크리트로 연결하여 합성되도록 하여 추가적인 중공부를 형성하는 상부합성플랜지;를 포함하며,상기 양 단부 세그먼트(110)는 단부블록(114)의 하부로부터 연장된 하부플랜지(111)와 상부로부터 연장된 수평 상단부(113)와 상기 수평 상단부(113)와 하부플랜지(111)를 서로 연결하는 경사 복부(112)로 형성되어, 단부블록 전면부 상단과 하부플랜지(111)를 서로 연결하는 경사 복부(112)에 의한 중공부(S1)가 형성되고, 상기 단위 중간세그먼트(120)는 하부플랜지(121)와 하부플랜지(121) 상면에 일체로 형성된 역 V형상의 복부(122)로 구성되도록 프리캐스트 방식으로 제작하게 되며, 상기 역 V형상의 복부(122)의 상면은 수평 상단부(123)로 형성시켜 전단연결재(125)가 상방으로 돌출되도록 형성되어, 역 V형상의 복부(122)와 경사 복부(112)에 의한 삼각형태의 중공부(S2)가 형성되어, 상기 양 단부 세그먼트(110), 단위 중간세그먼트(120)와 상부합성플랜지(200) 설치에 따라 형성되는 중공부(S1,S2,S3)에 의한 PSC 거더의 자중 감소가 가능하도록 하며,상기 상부합성플랜지(200)는 슬래브(400)와 합성이전에 현장에서 현장타설콘크리트로 형성되도록 하며, 상기 상부합성플랜지(200), 단부 세그먼트(110)와 단위 중간세그먼트(120)에 의한 프리캐스트 세그먼트(100)가 교량하부구조에 거치되어 슬래브와 합성되도록 하는 프리캐스트 세그먼트와 상부합성플랜지를 이용한 거더
2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상부합성플랜지와 합성된 프리캐스트 세그먼트의 하부플랜지에 긴장재에 의한 압축응력이 추가로 도입된 프리캐스트 세그먼트와 상부합성플랜지를 이용한 거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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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항에 있어서,상기 압축응력이 추가 도입된 프리캐스트 세그먼트(100)를 이용한 거더에는 슬래브(400)가 더 합성되어 슬래브(400)와 합성된 프리캐스트 세그먼트(100)의 하부플랜지에 긴장재(300)에 의한 압축응력이 추가로 더 도입된 프리캐스트 세그먼트와 상부합성플랜지를 이용한 거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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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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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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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항에 있어서,상기 압축응력은단위 중간세그먼트(120)들과 단부 세그먼트(110)에 의한 단면(C1)에 도입할 수 있는 1차 압축응력이 도입되도록 하고,단부 세그먼트(110)와 단위 중간세그먼트(120)들에 상부합성플랜지(200)를 합성시킨 단면(C1+C2)에 긴장재(300)를 긴장 후 정착시켜 2차 압축응력이 추가로 도입되도록 하고, 상기 단위 중간세그먼트(120)들에 상부합성플랜지(200)를 합성시킨 단면(C1+C2)에 슬래브(400)를 합성시킨 단면(C1+C2+C3)에 긴장재(300)를 긴장 후 정착시켜 긴장재(300)에 의한 3차 압축응력은 추가로 더 도입되도록 한 프리캐스트 세그먼트와 상부합성플랜지를 이용한 거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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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프리캐스트 방식으로 제작된 양 단부 세그먼트(110)와 중공부(S2)가 형성된 단위 중간세그먼트(120);를 공장에서 각각 제작하는 단계;(b) 공장에서 제작된 양 단부 세그먼트(110)와 중공부(S1)가 형성된 단위 중간세그먼트(120)를 현장에 반입하여 서로 길이방향으로 접하도록 세팅하는 단계;(c) 상기 세팅된 단부 세그먼트(110)와 단위 중간세그먼트(120)의 하부플랜지에 긴장재(300)에 의한 1차 압축응력을 도입시켜 프리캐스트 세그먼트(100)를 구비하는 단계;(d) 상기 1차 압축응력이 도입된 프리캐스트 세그먼트(100)의 상부를 타설 콘크리트로 연결시켜 상부합성플랜지(200)를 형성시켜 중공부(S1,S2)를 형성하고, 상기 상부합성플랜지(200)와 프리캐스트 세그먼트(100)를 합성시키는 단계; 및(e) 상기 상부합성플랜지(200)와 합성된 프리캐스트 세그먼트(100)의 하부플랜지에 긴장재(300)에 의한 2차 압축응력이 추가 도입되도록 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a) 단계의 양 단부 세그먼트(110)는 단부블록(114)의 하부로부터 연장된 하부플랜지(111)와 상부로부터 연장된 수평 상단부(113)와 상기 수평 상단부(113)와 하부플랜지(111)를 서로 연결하는 경사 복부(112)로 형성되어, 단부블록 전면부 상단과 하부플랜지(111)를 서로 연결하는 경사 복부(112)에 의한 중공부(S1)가 형성되고, 상기 (a) 단계의 단위 중간세그먼트(120)는 하부플랜지(121)와 하부플랜지(121) 상면에 일체로 형성된 역 V형상의 복부(122)로 구성되도록 프리캐스트 방식으로 제작하게 되며, 상기 역 V형상의 복부(122)의 상면은 수평 상단부(123)로 형성시켜 전단연결재(125)가 상방으로 돌출되도록 형성되어, 역 V형상의 복부(122)와 경사 복부(112)에 의한 삼각형태의 중공부(S2)가 형성되어, 상기 양 단부 세그먼트(110), 단위 중간세그먼트(120)와 상부합성플랜지(200) 설치에 따라 형성되는 중공부(S1,S2,S3)에 의한 PSC 거더의 자중 감소가 가능하도록 하며,상기 (d) 단계의 상부합성플랜지(200)는 슬래브(400)와 합성이전에 현장에서 현장타설콘크리트로 형성되도록 하며, 상기 (e) 단계 이후에,상기 합성된 상부합성플랜지(200)와 프리캐스트 세그먼트(100)를 포함하는 프리캐스트 세그먼트(100)를 이용한 거더를 교량하부구조에 거치하여 상부에 슬래브(400)를 형성시켜 합성시키는 (f) 단계;를 포함하는 프리캐스트 세그먼트와 상부합성플랜지를 이용한 거더를 이용한 교량시공방법
8 8
삭제
9 9
제 7항에 있어서,상기 슬래브(400)와 합성된 프리캐스트 세그먼트(100)의 하부플랜지에 긴장재(300)에 의한 3차 압축응력이 추가로 도입되도록 하는 (f) 단계;를 더 포함하는 프리캐스트 세그먼트와 상부합성플랜지를 이용한 거더를 이용한 교량시공방법
10 10
제 9항에 있어서,상기 1차 압축응력은 단위 중간세그먼트(120)들과 단부 세그먼트(110)에 의한 단면(C1)에 도입할 수 있는 최대한으로 도입되도록 하고,상기 2차 압축응력은 단부 세그먼트(110)와 단위 중간세그먼트(120)들에 상부합성플랜지(200)를 합성시킨 단면(C1+C2)에 긴장재(300)를 긴장 후 정착시켜 도입되도록 하고, 상기 단위 중간세그먼트(120)들에 상부합성플랜지(200)를 합성시킨 단면(C1+C2)에 슬래브(400)를 합성시킨 단면(C1+C2+C3)에 긴장재(300)를 긴장 후 정착시켜 긴장재(300)에 의한 3차 압축응력은 추가로 더 도입되도록 한 프리캐스트 세그먼트와 상부합성플랜지를 이용한 거더를 이용한 교량시공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