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압전섬유를 이용하는 타이어코드와 스판덱스, 이를 이용하는 에너지 하베스팅 장치 및 그 제조방법(Tirecord and spandex using using piezoelectric fiber, energy harvester using the same and manufaturing method thereof)

  • 기술번호 : KST2017015212
  • 담당센터 : 서울동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2155-3662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화이버 제조방법을 이용하여 제조된 강유전체를 적용한 타이어코드와 스판덱스 및 이를 이용하는 에너지 하베스팅 장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일예와 관련된 복합 직물 타이어코드는 복수의 섬유로 제직되어 타이어를 보강하는 복합 직물 타이어코드에 있어서, 상기 복수의 섬유는 적어도 1개의 합성섬유 및 적어도 1개의 압전섬유를 포함하고, 상기 압전섬유는 상기 압전섬유에 가해지는 외력에 의한 변형에 의해 전기에너지를 생성할 수 있다.
Int. CL B60C 9/00 (2016.04.21) B60C 9/13 (2016.04.21) B60C 23/04 (2016.04.21) D03D 1/00 (2016.04.21) D02G 3/48 (2016.04.21)
CPC B60C 9/005(2013.01) B60C 9/005(2013.01) B60C 9/005(2013.01) B60C 9/005(2013.01) B60C 9/005(2013.01) B60C 9/005(2013.01) B60C 9/005(2013.01) B60C 9/00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032801 (2016.03.18)
출원인 서울시립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7-0108615 (2017.09.2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03.18)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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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서울시립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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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병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양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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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아이퍼스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로**길*, *층(대치동 삼성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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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서울시립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03.18 수리 (Accepted) 1-1-2016-0263053-11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6.10.1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6.11.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6-0151640-78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6.11.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827148-69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01.17 수리 (Accepted) 1-1-2017-0056527-85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01.1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0056528-20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1.17 수리 (Accepted) 4-1-2017-5009116-18
8 최후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final refusal
2017.05.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328647-59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05.15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0459271-88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7.10.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735118-54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9.10 수리 (Accepted) 4-1-2019-5191631-6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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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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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수의 섬유로 제직되어 타이어를 보강하는 복합 직물 타이어코드에 있어서,상기 복수의 섬유는 적어도 1개의 합성섬유 및 적어도 1개의 압전섬유를 포함하고,상기 압전섬유는 상기 압전섬유에 가해지는 외력에 의한 변형에 의해 전기에너지를 생성하고,상기 압전섬유는 강유전체층을 화이버 제조방법에 의해 제조한 섬유이고,상기 강유전체층은 PVDF와 아조벤젠을 중합하여 형성된 PVDF-아조벤젠 폴리머 용액으로 제조하고,상기 강유전체층은 트랜스형이고,상기 강유전체층은 가시광선을 조사 받고,상기 직물은 복수의 날실 및 복수의 씨실로 직조된 복합 직물로 구성되며,상기 복수의 날실 또는 상기 복수의 씨실 중 일부는 상기 합성섬유로 구성되며,나머지 복수의 날실 또는 복수의 씨실은 상기 압전섬유로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복합 직물 타이어코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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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합성섬유는 폴리아미드 섬유, 폴리에스테르 섬유 및 폴리비닐알코올 섬유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복합 직물 타이어코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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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따른 에너지 하베스팅 장치에 있어서,상기 압전섬유와 전기적으로 연결되고, 상기 압전섬유에서 발생하는 전기에너지를 저장하는 축전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에너지 하베스팅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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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수의 섬유로 제직되어 타이어를 보강하는 복합 직물 타이어코드를 제조하는 방법에 있어서,PVDF와 아조벤젠을 중합하여 형성된 PVDF-아조벤젠 폴리머 용액으로 강유전체층을 형성하는 단계;상기 강유전체층을 이용하여 화이버(Fiber) 제조방법에 의해 압전섬유를 제조하는 단계;적어도 1개의 합성섬유 및 적어도 1개의 상기 압전섬유를 포함하는 상기 복수의 섬유를 구비하는 단계; 및상기 복수의 섬유를 이용하여 상기 복합 직물 타이어코드를 직조하는 단계;를 포함하되,상기 압전섬유는 상기 압전섬유에 가해지는 외력에 의한 변형에 의해 전기에너지를 생성하고,상기 강유전체층을 형성하는 단계에서상기 강유전체층은 트랜스형으로 변형되고,상기 강유전체층은 가시광선을 조사 받고,상기 복합 직물 타이어코드를 직조하는 단계에서상기 복합 직물은 복수의 날실 및 복수의 씨실로 직조된 복합 직물로 구성되며,상기 복수의 날실 또는 상기 복수의 씨실 중 일부는 상기 합성섬유로 구성되며,나머지 복수의 날실 또는 복수의 씨실은 상기 압전섬유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복합 직물 타이어코드 제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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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9항에 있어서,상기 화이버 제조방법은 압연, 압출 및 인발 중 적어도 하나를 이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복합 직물 타이어코드 제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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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9항에 있어서, 상기 강유전체층을 형성하는 단계는강유전체의 결정구조가 β상으로 설정되는 상전이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복합 직물 타이어코드 제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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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