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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TOSAR를 적용한 샤시/안전 통합제어 시스템의 응용 소프트웨어 설계 및 멀티코어 기반 각 러너블의 할당 방법(Application Software Design of Chassis and Safety Integrated Control System Using AUTOSAR and Runnerble Assignment Method based on Multi-Core)

  • 기술번호 : KST2017015281
  • 담당센터 : 서울동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2155-3662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AUTOSAR를 기반으로 하는 샤시/안전 통합제어 시스템의 응용 소프트웨어 설계 방법 및 이에 따른 러너블들을 각 코어에 할당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일 양상인 미리 설정된 복수의 기능을 수행하는 복수의 소프트웨어 컴포넌트를 구비한 응용 소프트웨어 계층; 상기 복수의 소프트웨어 컴포넌트가 상기 복수의 기능을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베이직 소프트웨어 계층; 및 상기 복수의 소프트웨어 컴포넌트와 베이직 소프트웨어 계층 간의 상기 정보 교환을 위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미들웨어 계층;을 포함하는 AUTOSAR(Automotive Open System Architecture) 소프트웨어 구조를 이용한 제어방법에 있어서, 상기 응용 소프트웨어 계층은 복수의 코어(core)를 이용하고, 상기 복수의 코어 각각은 상기 복수의 기능 각각에 대해 할당되며, 상기 응용 소프트웨어 계층에는 상기 복수의 기능을 수행하기 위한 최소의 실행단위인 러너블(Runnable)이 존재하고, 상기 복수의 기능 중 제 1 기능은 복수의 단위 기능으로 구분되며, 상기 복수의 단위 기능 각각에 대해 상기 러너블이 할당될 수 있다. 또한, 이러한 러너블은 응용 소프트웨어 계층에만 구현될 수도 있다.
Int. CL G06F 9/38 (2016.04.23) G06F 9/50 (2016.04.23) G06F 9/44 (2016.04.23) B62D 5/04 (2016.04.23) B60W 10/20 (2016.04.23) B60W 10/18 (2016.04.23) B60T 8/1755 (2016.04.23)
CPC G06F 9/3885(2013.01) G06F 9/3885(2013.01) G06F 9/3885(2013.01) G06F 9/3885(2013.01) G06F 9/3885(2013.01) G06F 9/3885(2013.01) G06F 9/3885(2013.01) G06F 9/3885(2013.01) G06F 9/388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032816 (2016.03.18)
출원인 국민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7-0109169 (2017.09.2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03.18)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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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민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북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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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재우 대한민국 서울시 성북구
2 이경중 대한민국 서울시 마포구
3 안현식 대한민국 서울시 서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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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아이퍼스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로**길*, *층(대치동 삼성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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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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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03.18 수리 (Accepted) 1-1-2016-0263127-91
2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6.04.04 수리 (Accepted) 1-1-2016-0322213-37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6.08.1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6.10.10 수리 (Accepted) 9-1-2016-0043707-11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03.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199148-95
6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7.05.19 수리 (Accepted) 1-1-2017-0477124-07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06.1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0584030-91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06.19 수리 (Accepted) 1-1-2017-0584029-44
9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7.10.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746233-54
10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11.29 수리 (Accepted) 1-1-2017-1190166-39
11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재심사)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17.11.29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1190167-85
12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7.12.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894739-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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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미리 설정된 복수의 기능을 수행하는 복수의 소프트웨어 컴포넌트를 구비한 응용 소프트웨어 계층; 상기 복수의 소프트웨어 컴포넌트가 상기 복수의 기능을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베이직 소프트웨어 계층; 및 상기 복수의 소프트웨어 컴포넌트와 베이직 소프트웨어 계층 간의 상기 정보 교환을 위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미들웨어 계층;을 포함하는 AUTOSAR(Automotive Open System Architecture) 소프트웨어 구조를 이용한 제어방법에 있어서,상기 응용 소프트웨어 계층은 복수의 코어(core)를 이용하고,상기 복수의 코어 각각은 상기 복수의 기능 각각에 대해 할당되며,상기 응용 소프트웨어 계층에는 상기 복수의 기능을 수행하기 위한 최소의 실행단위인 러너블(Runnable)이 존재하고,상기 복수의 기능 중 제 1 기능은 복수의 단위 기능으로 구분되며,상기 복수의 단위 기능 각각에 대해 상기 러너블이 할당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AUTOSAR 소프트웨어 구조를 이용한 제어방법
2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복수의 코어 중 적어도 일부는 복수의 단위 기능 각각에 할당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AUTOSAR 소프트웨어 구조를 이용한 제어방법
3 3
제 1항에 있어서,상기 복수의 기능 각각에 대해 할당된 복수의 코어와 상기 복수의 단위 기능 각각에 대해 할당된 러너블을 통해, 상기 AUTOSAR 소프트웨어 구조의 병렬적 제어가 가능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AUTOSAR 소프트웨어 구조를 이용한 제어방법
4 4
제 1항에 있어서,상기 복수의 기능은, 운전자의 조향을 보조하는 MDPS(Motor Driven Power Steering), 바퀴의 편제동에 기반하여 차체의 자세를 제어하는 ESC(Electronic Stability Control), 요 속도, 차량의 조향, 각 조향 토크를 이용하여 상기 MDPS와 상기 ESC 동작을 제어하고 보조 토크를 제공하는 ICC(Integrated Chassis Control) 및 상기 운전자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한 ASB(Active Seat Belt) 중 적어도 하나와 관련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AUTOSAR 소프트웨어 구조를 이용한 제어방법
5 5
제 1항에 있어서,상기 복수의 코어는,상기 복수의 기능 수행을 지원하는 제 1 코어; 및상기 제 1 코어로부터 정보를 입력 받고, 상기 정보를 외부로 출력하는 단일의 메인 코어;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AUTOSAR 소프트웨어 구조를 이용한 제어방법
6 6
AUTOSAR(Automotive Open System Architecture) 소프트웨어 구조를 이용한 시스템에 있어서,상기 AUTOSAR 소프트웨어 구조는,미리 설정된 복수의 기능을 수행하는 복수의 소프트웨어 컴포넌트를 구비한 응용 소프트웨어 계층; 상기 복수의 소프트웨어 컴포넌트가 상기 복수의 기능을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베이직 소프트웨어 계층; 및 상기 복수의 소프트웨어 컴포넌트와 베이직 소프트웨어 계층 간의 상기 정보 교환을 위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미들웨어 계층;을 포함하고,상기 응용 소프트웨어 계층은 복수의 코어(core)를 이용하며,상기 복수의 코어 각각은 상기 복수의 기능 각각에 대해 할당되고,상기 응용 소프트웨어 계층에는 상기 복수의 기능을 수행하기 위한 최소의 실행단위인 러너블(Runnable)이 존재하고,상기 복수의 기능 중 제 1 기능은 복수의 단위 기능으로 구분되고,상기 복수의 단위 기능 각각에 대해 상기 러너블이 할당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AUTOSAR 소프트웨어 구조를 이용한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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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항에 있어서,상기 복수의 코어 중 적어도 일부는 복수의 단위 기능 각각에 할당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AUTOSAR 소프트웨어 구조를 이용한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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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항에 있어서,상기 복수의 기능 각각에 대해 할당된 복수의 코어와 상기 복수의 단위 기능 각각에 대해 할당된 러너블을 통해, 상기 AUTOSAR 소프트웨어 구조의 병렬적 제어가 가능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AUTOSAR 소프트웨어 구조를 이용한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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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항에 있어서,상기 복수의 기능은, 운전자의 조향을 보조하는 MDPS(Motor Driven Power Steering), 바퀴의 편제동에 기반하여 차체의 자세를 제어하는 ESC(Electronic Stability Control), 요 속도, 차량의 조향, 각 조향 토크를 이용하여 상기 MDPS와 상기 ESC 동작을 제어하고 보조 토크를 제공하는 ICC(Integrated Chassis Control) 및 상기 운전자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한 ASB(Active Seat Belt) 중 적어도 하나와 관련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AUTOSAR 소프트웨어 구조를 이용한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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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항에 있어서,상기 복수의 코어는,상기 복수의 기능 수행을 지원하는 제 1 코어; 및상기 제 1 코어로부터 정보를 입력 받고, 상기 정보를 외부로 출력하는 단일의 메인 코어;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AUTOSAR 소프트웨어 구조를 이용한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산업통상자원부 인포뱅크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사업 국제안전기준 부합화를 위한 샤시안전 통합제어모듈 개발
2 미래창조과학부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ICT 융합 고급인력과정지원사업 스마트카 Connected Safety제어를 위한 공통 알고리즘 플랫폼 개발(5차년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