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강체 전차 선로용 절연구분장치(SECTION INSULATOR FOR RIGID TROLLEY LINE)

  • 기술번호 : KST2017015339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터널 내부의 절연구분장치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단일시스템으로 기계적 강도의 유지에 의한 충분한 절연거리(누설거리)의 확보에도 수평유지가 최대한 제공되는 강체 전차 선로용 절연구분장치를 제공하는 것에 있다.본 발명의 상기 목적은 양측에 분리된 강체 전차선(R/L) 사이에 마주하도록 설치되어 기계적으로 구분되고 팬터그래프에 전기가 공급하도록 전기적으로 접촉하는 한 쌍의 스키드(300)와, 상기 한 쌍의 스키드(300) 사이에 설치되는 상, 하부 절연봉(110)(120) 및 이들의 양측에 조립되어 상기 한 쌍의 스키드(300)를 블록몸체(210)에 의해 기계적으로 지지하는 좌, 양측에 대향 설치되는 연결금구(200)로 구성된 절연부(100)를 포함하고, 상기 절연부(100)는 수직방향의 병렬로 배열되는 상기 한 쌍의 상, 하부 절연봉(110)(120), 상기 한 쌍의 상, 하부 절연봉(110)(120)의 양측을 체결하고 분리된 양측의 상기 강체 전차선(R/L)을 결속하는 강체 R-바(400)를 결속하는 한 쌍의 연결금구(200)로 구성되어 4각 박스 형태로 구성되며, 상기 한 쌍의 스키드(300)는 하부 접촉면을 상기 연결금구(200)의 블록몸체(210)보다 하측으로 일정거리가 돌출되도록 조립된 강체 전차 선로용 절연구분장치에 의해 달성된다.
Int. CL B60M 1/12 (2016.04.30) B60M 1/18 (2016.04.30) B60L 5/24 (2016.04.30) H01H 31/36 (2016.04.30) H02G 7/00 (2016.04.30) H02G 1/02 (2016.04.30)
CPC B60M 1/12(2013.01) B60M 1/12(2013.01) B60M 1/12(2013.01) B60M 1/12(2013.01) B60M 1/12(2013.01) B60M 1/1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033189 (2016.03.21)
출원인 주식회사 평일, 한국철도기술연구원, 한국철도시설공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7-0109284 (2017.09.2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03.21)
심사청구항수 3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식회사 평일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2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3 국가철도공단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동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조호령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2 박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오전로 *
3 김재상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4 권삼영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5 박철민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6 박윤철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7 박순달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오승건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층 ***호(역삼동, 동방빌딩)(연합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식회사 평일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2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3 국가철도공단 대전광역시 동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03.21 수리 (Accepted) 1-1-2016-0266815-10
2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6.03.28 수리 (Accepted) 1-1-2016-0295231-25
3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16.03.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6-0045740-05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7.05.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7.07.10 수리 (Accepted) 9-1-2017-0021441-02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09.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665501-63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10.12 수리 (Accepted) 1-1-2017-1005802-86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10.1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1005834-36
9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12.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905696-10
10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8.02.26 수리 (Accepted) 1-1-2018-0197975-78
11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8.03.26 수리 (Accepted) 1-1-2018-0298321-20
12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8.04.27 수리 (Accepted) 1-1-2018-0420985-01
13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05.2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519979-14
14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5.28 수리 (Accepted) 1-1-2018-0519978-79
1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8.09.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635416-77
1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10.12 수리 (Accepted) 4-1-2020-5225284-7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삭제
2 2
삭제
3 3
양측에 분리된 강체 전차선(R/L) 사이에 마주하도록 설치되어 기계적으로 구분되고 팬터그래프에 전기가 공급하도록 전기적으로 접촉하는 한 쌍의 스키드(300)와, 상기 한 쌍의 스키드(300) 사이에 설치되는 상, 하부 절연봉(110)(120) 및 이들의 양측에 조립되어 상기 한 쌍의 스키드(300)를 블록몸체(210)에 의해 기계적으로 지지하는 좌, 우 양측에 대향 설치되는 연결금구(200)로 구성된 절연부(100)로 구성된 강체 전차 선로용 절연구분장치에 있어서,상기 절연부(100)는 상기 한 쌍의 상, 하부 절연봉(110)(120)의 양측을 체결하고 분리된 양측의 상기 강체 전차선(R/L)을 결속한 강체 R-바(400)를 결속하는 한 쌍의 상기 연결금구(200)에 의해 4각 박스 형태로 형성되는 것으로,상기 상, 하부절연봉(100)은 FRP코어(112)(122)의 외부에 테프론 절연물(113)(123)로 피복 성형된 코어봉(111)(121)과, 상기 코어봉의 양측에 오링(116)(126)을 개재하여 압착 결속되는 금속캡(115)(125)으로 구성되고 상기 연결금구(200)의 블록몸체(210)의 일측에 가공된 병렬의 상, 하부 조립공(220)(230)에 상기 금속캡(115)(125)으로 각각 조립되되,상기 상부 절연봉(110)은 상기 상부 조립공(220)에 수평방향으로 관통 가공된 나사공(221)을 통하여 외측에서 나사조립되는 조임볼트(B-1)가 상기 금속캡(115)의 축방향에 가공된 나사홈(117)과 나사결합으로 조임되어 결속되고, 상기 하부 절연봉(120)은 상기 하부 조립공(230)에 끼움되고 축 방향과 교차방향으로 가공된 한 쌍의 나사공(231)에 조임되는 한 쌍의 무두볼트(B-2)에 의해 상기 금속캡(125)에 가공된 한 쌍의 세팅홈(127)이 결속되어 조립되며,상기 연결금구(200)는 상기 하부 조립공(230)의 대향 측에 강체 R-바(400)의 양측 내면형상에 맞게 돌출된 일체의 R-바 조립돌기(240)에 상기 강체 R-바(400)를 끼움하고 체결볼트 및 너트(B-N)로 결속되고, 상기 한 쌍의 스키드(300)의 하부 접촉면을 상기 연결금구(200)의 블록몸체(210)보다 하측으로 일정거리가 돌출되도록 조립되어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강체 전차 선로용 절연구분장치
4 4
제3항에 있어서,상기 상, 하부 절연봉(110)(120)의 테프론 절연물(113)(123)은 애자용 실리콘 재료로서 다수의 쉐이드(113a)(123a)를 성형하여 절연에 따른 누설거리를 증대시킨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강체 전차 선로용 절연구분장치
5 5
제3항에 있어서,상기 한 쌍 스키드(300) 사이에는 상기 테프론 절연물(113)(123)에 지지 고정된 상태로 보조스키드(350)가 상기 하부 절연봉(120)의 양측 좌, 우측의 스키드(300)의 내측에서 중첩되도록 구비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강체 전차 선로용 절연구분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