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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산재로 인한 폐쇄항로 디텍팅 및 항공피해 예측시스템(FORECASTING SYSTEM OF AERIAL DAMAGE AND CLOSE ROUTE DETECTING)

  • 기술번호 : KST2017015644
  • 담당센터 : 서울동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2155-3662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연구기관시스템의 확산데이터가 네트워킹된 화산재해 대응시스템에서 공간분석엔진과 화산재해 대응시스템 데이터베이스를 통해 정보표출모듈로 항공로 분석할 수 있는 화산재로 인한 폐쇄항로 디텍팅(Detecting) 및 항공피해 예측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이를 위한 본 발명은, 연구기관시스템의 확산데이터가 네트워킹된 화산재해 대응시스템에서 공간분석엔진과 화산재해 대응시스템 데이터베이스를 통해 정보표출모듈로 항공로 분석의 공항별 결항예측하여 지도표출하도록 구성되어; 화산재해 대응시스템은 확산데이터, 항공로 통계데이터 생성모듈 및 항공로데이터 검색모듈이고, 화산재해 대응시스템 데이터베이스로는 항로영역, 항로선형, 시간별 항공로상태, 비행기 운항정보 및 일별 항공로상태로 되어 있는 정보이며. 공간분석엔진은 데이터수신부, 다차원 격자데이터 해석처리부, 공간연산처리부 및 데이터송신부이며, 정보표출모듈로는 공항/항공로 표출, 시간대별 항로현황 및 일기준의 공항별 결항율 통계를 디스플레이한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G06Q 10/04 (2016.05.04) G06Q 50/26 (2016.05.04) G06Q 50/10 (2016.05.04) G06F 17/30 (2016.05.04)
CPC G06Q 10/04(2013.01) G06Q 10/04(2013.01) G06Q 10/04(2013.01) G06Q 10/0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039069 (2016.03.31)
출원인 주식회사 제이비티, 강원대학교산학협력단, 충북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7-0112256 (2017.10.1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03.31)
심사청구항수 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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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식회사 제이비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2 강원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강원도 춘천시
3 충북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충청북도 청주시 서원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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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홍종유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2 이은정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3 최임청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은평구
4 오기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북구
5 이슬기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부평구
6 이승수 대한민국 충청북도 청주시 서원구
7 함희정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광진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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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희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바우뫼로**길 *-**, *층(양재동, 대송빌딩)(유진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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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식회사 제이비티 서울특별시 강남구
2 강원대학교산학협력단 강원도 춘천시
3 충북대학교 산학협력단 충청북도 청주시 서원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03.31 수리 (Accepted) 1-1-2016-0310521-69
2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6.08.08 수리 (Accepted) 1-1-2016-0766478-10
3 [출원인변경]권리관계변경신고서
[Change of Applicant] Report on Change of Proprietary Status
2016.08.08 수리 (Accepted) 1-1-2016-0766470-45
4 수수료 반환 안내서
Notification of Return of Official Fee
2016.08.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6-0119971-03
5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7.04.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6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7.06.13 수리 (Accepted) 9-1-2017-0019647-07
7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08.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586652-62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10.2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1044202-50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10.23 수리 (Accepted) 1-1-2017-1044203-06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8.04.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269355-49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5.15 수리 (Accepted) 4-1-2018-5086612-26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1.05 수리 (Accepted) 4-1-2019-5230938-29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7.06 수리 (Accepted) 4-1-2020-5149268-8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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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산데이터의 연구기관시스템(10), 화산재해 대응시스템(20)과 화산재해 대응시스템 데이터베이스(30), 공간분석엔진(40)과 정보표출모듈(50)로 구성되어; 상기 화산재해 대응시스템(20)은 네트워킹된 연구 기관시스템(10)에서 생성된 확산 데이터 API를 통해 입수하고 있으며, 화산재해 대응시스템(20)에서 확산데이터(22)는 공간분석엔진(40)으로 통계 데이터를 생성하고 있고, 상기 공간분석엔진(40)에서는 화산대응시스템 데이터베이스(30)에 접속하여 항공로 데이터를 확보한 다음, 확산데이터(22)와 연산을 통해 항공로 통계데이터를 생성하고 있으며, 상기 공간분석엔진(40)으로부터 생성된 항공로 통계데이터를 화산재해 대응시스템 데이터베이스(30)에 저장하고,정보표출모듈(50)에 항공로 통계데이터를 요청하여 지도표출시스템에 시각화하며,상기 화산재해 대응시스템(20)의 확산데이터는 경도 x 위도 x 고도 x 시간으로 구성되어 있는 4 차원 데이터이므로 이에 시간별로 공간분석엔진(40)의 공간연산 처리부(46)에서 처리하고, 다차원 격자데이터 해석처리부(44)에서는 해당 데이터를 해석하게되며,상기 공간분석엔진(40)에서 데이터수신부(42)는 원시데이터 경로 및 항공로 영역데이터를 확인하고,다차원 격자데이터 해석처리부(44)는 다차원으로 구성되어 있는 격자 데이터 해석, 시간별로 항로별 최소 비행고도에서 최대 비행고도까지 항로 좌/우 5NM의 3 차원 격자정보를 추출하여 공간연산처리부(46)에서 처리하도록 조치하되,상기 공간연산처리부(46)는 다차원 격자데이터 해석처리부(44)에서 해석된 격자정보의 격자에서 농도 값을 추출하여 하나의 격자라도 그 값이 비행금지 기준 농도 ( 초과)에 해당할 경우 비행항로는 폐쇄정보를 가지며, 시간별로 생성된 통계 데이터를 바탕으로 하루 중 1 시간이라도 폐쇄기준농도에 해당한다면 해당 항로의 일별 통계는 폐쇄정보로 통일하고; 데이터송신부(48)는 외부시스템에서 수신할 수 있는 데이터로 해석하여 송신하도록 구성되어있으므로,(1) 먼저 공간분석엔진(40)의 공간연산 처리부(46)에서는 비행항로 데이터(영역)와 연계하여 비행항로 및 해당 고도와 일치하는 격자데이터를 추출한 다음, 격자중 최대값이 기준값 이상일 경우 해당 비행항로는 폐쇄정보를 갖게 되며, 이를 시간별, 일별로 분석하여 최종적으로 각각의 항로에서 시간별, 일별 폐쇄여부를 판단하는 과정과;(2) 위 판단에 따라 공간분석엔진(40)에서는 확인된 결과에서 항공로가 폐쇄인 결과 확인을 하고, 상기 확인 결과의 운항 횟수를 모두 합하여 해당일의 총 결항 횟수 확인, 해당일의 총 운항 횟수와 비교하여 결항율을 예측하는 과정으로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화산재로 인한 폐쇄항로 디텍팅 및 항공피해 예측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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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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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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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화산재해 대응시스템(20)의 항공로통계데이터 생성모듈(24)은 공간분석엔진(40)으로 항공로 통계 데이터요청 및 생성된 항공로 통계데이터를 화산재해 대응시스템 데이터베이스(30)에 저장하고, 항공로데이터 검색모듈(26)은 정보표출모듈(50)에서 요청한 항공로 통계데이터를 검색하여 정보표출모듈(50)로 전달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화산재로 인한 폐쇄항로 디텍팅 및 항공피해 예측방법
5 5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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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정보표출모듈(50)에서는 공항 및 항공로 지도에 표출하고, 시간에 따라 색상을 달리하여 항공로의 상태를 표시하며, 일별 항공로 상태 데이터를 이용하여 공항 별 결항율을 예측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화산재로 인한 폐쇄항로 디텍팅 및 항공피해 예측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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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