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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으로부터 획득된 운행 데이터를 정제(refine)하는 전처리부;상기 정제된 운행 데이터 및 맵 데이터를 기초로 상기 차량의 운행 경로에 대응하는 도로 속성 정보를 획득하고, 상기 도로 속성 정보를 상기 정제된 운행 데이터에 반영하는 제1 처리부;상기 도로 속성 정보가 반영된 운행 데이터를 기초로 통계 데이터를 생성하는 제2 처리부; 및상기 도로 속성 정보가 반영된 운행 데이터 및 상기 통계 데이터 중 적어도 하나를 기초로 상기 차량의 연료 소모량을 추정하는 연료 소모량 추정부;를 포함하고, 상기 제1 처리부는,상기 정제된 운행 데이터 및 맵 데이터를 기초로, 상기 차량의 운행 경로를 나타내는 GPS 좌표에 대응하는 복수의 후보 링크를 선정하고,상기 선정된 복수의 후보 링크 각각에 대해 상기 GPS 좌표와 상기 복수의 후보 링크 각각 간의 거리와 관련된 거리 가중치, 상기 GPS 좌표 이외의 다른 GPS 좌표에 할당된 횟수와 관련된 히스토리 가중치 및 상기 GPS 좌표에서의 상기 차량의 속도와 상기 복수의 후보 링크 각각의 도로 제한속도 간의 속도 차이와 관련된 속도 가중치 중 적어도 하나를 산출하고,상기 산출된 거리 가중치, 상기 히스토리 가중치 및 상기 속도 가중치 중 적어도 하나를 기초로, 상기 GPS 좌표에 대응하는 하나의 매칭 링크를 선정하고, 상기 선정된 매칭 링크를 기초로 상기 도로 속성 정보를 획득하는, 연료 소모량 추정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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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1 처리부는,상기 선정된 복수의 후보 링크 각각에 대해 상기 거리 가중치, 상기 히스토리 가중치 및 상기 속도 가중치 중 적어도 하나를 산출하는 도로 속성 정보 반영부;를 포함하는, 연료 소모량 추정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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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상기 도로 속성 정보 반영부는,상기 선정된 매칭 링크의 ID를 상기 GPS 좌표의 링크 ID로 할당하고,상기 할당된 링크 ID를 기초로 상기 맵 데이터로부터 상기 도로 속성 정보를 획득하는, 연료 소모량 추정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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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상기 도로 속성 정보 반영부는,상기 GPS 좌표를 상기 맵 데이터에 대응하는 공간 인덱스로 변환하고,상기 변환된 공간 인덱스를 이용하여 상기 맵 데이터에 따른 맵 상에서 상기 차량의 운행 경로상의 m번째(단, 상기 m은 자연수임) GPS 좌표와 인접한 후보 링크들을 선정하고,상기 m번째 GPS 좌표와 상기 후보 링크들 사이의 거리를 기초로 상기 후보 링크들 각각에 대한 상기 거리 가중치를 산출하고,상기 산출된 거리 가중치를 기초로 상기 후보 링크들 중에서 상기 매칭 링크를 선정하고,상기 매칭 링크의 ID를 상기 m번째 GPS 좌표의 링크 ID로 할당하며, 상기 할당된 링크 ID를 기초로 상기 맵 데이터로부터 상기 m번째 GPS 좌표에 대한 도로 속성 정보를 획득하는, 연료 소모량 추정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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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상기 도로 속성 정보 반영부는, 상기 후보 링크들이 상기 m번째 GPS 좌표 이외의 GPS 좌표에 대해 링크 ID로 기 할당된 횟수를 기초로 상기 후보 링크들 각각에 대한 상기 히스토리 가중치를 산출하고,상기 산출된 히스토리 가중치 및 상기 산출된 거리 가중치를 기초로 상기 후보 링크들 중에서 상기 매칭 링크를 선정하는, 연료 소모량 추정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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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상기 도로 속성 정보 반영부는,상기 m번째 GPS 좌표에서 상기 차량의 속도와 상기 후보 링크들에서의 도로 제한속도 비교를 통해 상기 후보 링크들 각각의 속도 가중치를 산출하고,상기 산출된 속도 가중치 및 상기 산출된 거리 가중치를 기초로 상기 후보 링크들 중에서 상기 매칭 링크를 선정하는, 연료 소모량 추정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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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상기 도로 속성 정보 반영부는, m+1번째 GPS 좌표와 상기 m번째 GPS 좌표 사이의 거리를 산출하고,상기 산출된 거리가 미리 설정된 기준에 부합하는지 여부를 판단하고,상기 산출된 거리가 상기 미리 설정된 기준에 부합하지 않으면, 상기 m번째 GPS 좌표에 대해 할당된 링크의 ID를 상기 m+1번째 GPS 좌표의 링크 ID로 할당하고, 상기 할당된 링크 ID를 기초로 상기 맵 데이터로부터 상기 m+1번째 GPS 좌표에 대한 도로 속성 정보를 획득하는, 연료 소모량 추정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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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1 처리부는,상기 정제된 운행 데이터 및 고도 데이터를 기초로 상기 차량의 운행 경로에 대응하는 경사도 정보를 획득하고, 상기 정제된 운행 데이터에 상기 경사도 정보를 반영하며,상기 제2 처리부는,상기 경사도 정보와 상기 도로 속성 정보가 반영된 운행 데이터를 기초로 상기 통계 데이터를 생성하는, 연료 소모량 추정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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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상기 고도 데이터는, DEM(Digital Elevation Model) 데이터, GPS 고도 데이터, 및 도로 구배(gradient) 데이터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연료 소모량 추정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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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제8항에 있어서,상기 제1 처리부는,상기 정제된 운행 데이터에서 상기 차량의 운행 경로를 나타내는 GPS 좌표들 및 상기 고도 데이터 중에서 상기 GPS 좌표들 각각에 대응하는 고도 데이터를 기초로 상기 GPS 좌표들에서의 경사도 정보를 획득하고, 상기 정제된 운행 데이터에 상기 경사도 정보를 반영하는 경사도 정보 반영부;를 포함하는, 연료 소모량 추정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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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항에 있어서, 상기 경사도 정보 반영부는,n(단, 상기 n은 자연수임)번째 GPS 좌표와 n+1번째 GPS 좌표 사이의 거리를 산출하고,상기 산출된 거리가 미리 설정된 기준에 부합하는지 여부를 판단하고,상기 산출된 거리가 상기 미리 설정된 기준에 부합하면, 상기 산출된 거리, 상기 n번째 GPS 좌표에 대응하는 고도 데이터 및 상기 n+1번째 GPS 좌표에 대응하는 고도 데이터를 기초로 상기 n+1번째 GPS 좌표에서의 경사도를 산출하는, 연료 소모량 추정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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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항에 있어서,상기 경사도 정보 반영부는,n(단, 상기 n은 자연수임)번째 GPS 좌표와 n+1번째 GPS 좌표 사이의 거리를 산출하고, 상기 산출된 거리가 미리 설정된 기준에 부합하는지 여부를 판단하고,상기 산출된 거리가 상기 미리 설정된 기준에 부합하지 않으면, 상기 n+1번째 GPS 좌표에서의 경사도를 0으로 처리하는, 연료 소모량 추정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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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2 처리부는, 상기 도로 속성 정보가 반영된 운행 데이터를 통계적으로 분석하여 상기 통계 데이터를 생성하는, 연료 소모량 추정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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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도로 속성 정보가 반영된 운행 데이터는, 주행거리, 주행시간, 데이터 획득주기, 데이터 획득일시, 속도, 분당 엔진 회전수, 브레이크 신호, 위치, 방위각, 가속도, MAP(Manifold Absolute Pressure), MAF(Mass Air Flow), 연료 분출량, 도로명, 도로종류, 도로시설 종류, 차선 수, 도로폭, 도로 제한속도 및 유료도로여부 필드 중 적어도 하나의 필드에 대한 레코드를 포함하고,상기 통계 데이터는, 평균 속도, 평균 분당 엔진 회전수(RPM), 평균 정지 시간, 정지 횟수, 속도 표준편차, RPM 표준편차, 속도 증가 표준편차, 속도 감소 표준편차, 속도 및 RPM 상관계수, 차량 속도 및 GPS 환산속도 차, 과속 횟수, 위험과속 횟수, 급가속 횟수, 급감속 횟수, 급출발 횟수, 급정지 횟수, 공회전 횟수, 속도 구간별 비율, RPM 구간별 비율, 연료 소모량, 연료 잔량, 소정 시간 단위의 연비, 이산화탄소 발생량 및 주행 모드 필드 중 적어도 하나의 필드에 대한 레코드를 포함하는, 연료 소모량 추정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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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연료 소모량 추정부는,상기 도로 속성 정보가 반영된 운행 데이터 및 상기 통계 데이터의 필드 중 적어도 하나의 필드를 변수로 이용하는 지도학습(supervised learning) 분석 기법을 통해 연료 소모량 추정 모델을 생성하고,상기 생성된 연료 소모량 추정 모델에 상기 도로 속성 정보가 반영된 운행 데이터 및 상기 통계 데이터의 필드들 중 적어도 하나의 필드에 대한 레코드를 적용하여 소정의 시간 단위로 상기 차량의 연료 소모량을 추정하는, 연료 소모량 추정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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