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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량의 고압회로 안전제어장치(Safety Control Device of High Voltage Circuit for Railway Vehicles)

  • 기술번호 : KST20170158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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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기존 철도건설규칙의 정적 차량한계와 철도안전법의 축중과 하중분포 및 철도차량기술 기준을 준수하고 기존 주변압기를 그대로 사용하면서 주변압기 소손 및 주회로차단기 진공파괴에 대한 근본적인 고장원인을 해결함으로써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한 철도차량의 고압회로 안전제어장치에 관한 것으로, 철도차량으로부터 주회로차단기 투입신호 및 차단신호, 전차선 전압의 크기와 위상, 주변압기 1차 권선의 전류를 실시간으로 감지하여 주회로차단기의 투입 및 차단을 제어하는 주회로차단기 제어부 및 철도차량의 주회로차단기 투입신호 시 주변압기 2차 권선에 용량성 부하가 연결되도록 하여 진상 위상변화 효과를 제공한다.본 발명에 따르면, 변전소의 임피던스와 철도차량의 주변압기, 주회로차단기의 자속포화 및 공진주파수 특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상호 간 간섭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고, 철도 건설규칙의 정적 차량한계와 철도안전법의 축중과 하중분포 및 철도차량기술 기준을 준수하고 기존 주변압기를 그대로 사용하면서 주변압기 소손 및 주회로차단기 진공파괴에 대한 근본적인 고장원인을 해결함으로써 원천적인 기술력 확보, 기존 차량의 고장감소에 따른 예산절감 및 신조차량에 확대 적용함으로써 차량의 안정화로 철도의 절대 안전 및 고객서비스 향상의 기대 효과가 있다.
Int. CL B60L 3/00 (2016.04.30) B60L 3/04 (2016.04.30) B60M 1/28 (2016.04.30)
CPC B60L 3/0092(2013.01) B60L 3/0092(2013.01) B60L 3/0092(2013.01) B60L 3/0092(2013.01) B60L 3/0092(2013.01) B60L 3/0092(2013.01) B60L 3/0092(2013.01) B60L 3/0092(2013.01) B60L 3/009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039611 (2016.03.31)
출원인 한국철도공사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7-0112503 (2017.10.1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N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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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공사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동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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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조성구 대한민국 세종특별자치시 다솜*로 ***,
2 김진돌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3 이봉운 대한민국 전라남도 순천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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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두성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층(역삼동, 삼화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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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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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03.31 수리 (Accepted) 1-1-2016-0313385-60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2.22 수리 (Accepted) 4-1-2018-5031776-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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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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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량으로부터 주회로차단기 투입신호 및 차단신호, 전차선 전압의 크기와 위상, 주변압기 1차 권선의 전류를 실시간으로 감지하여 주회로차단기의 투입 및 차단을 제어하는 주회로차단기 제어부; 및철도차량의 주회로차단기 투입신호 시 주변압기 2차 권선에 용량성 부하가 연결되도록 하여 진상 위상변화 효과를 제공하는 구동회로부를 포함하여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한 철도차량의 고압회로 안전제어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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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주회로차단기 제어부는 철도차량 초기 기동 시 철도차량으로부터 주회로차단기 투입신호가 입력되면, 전차선 전압이 미리 설정된 전압을 초과 검출시 주회로차단기 투입을 제한하도록 제어하고, 전차선 전압이 45° 또는 135° 위상 시점에서 주회로차단기가 투입되도록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 철도차량의 고압회로 안전제어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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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주회로차단기 제어부는 철도차량의 주회로차단기의 투입신호를 입력받아 주변압기 자속포화 현상방지, 실시간 과전류보호와 과전압보호, 최소전류 시점에서 차단되도록 제어하여 주회로차단기 접점 사이의 아크를 최소화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 철도차량의 고압회로 안전제어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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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 철도차량 운행중 절연구간 진입시 주회로차단기의 차단시점을 주변압기의 입력전류가 가장 적게 흐르는 전차선 전압 0° 또는 180° 위상 시점에서 차단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 철도차량의 고압회로 안전제어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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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구동회로부는 전차선 전압이 정상일 때 주변압기 2차 권선에 콘덴서가 연결되도록 하여 진상 위상변화 효과를 제공하고, 이어서, 주변압기가 정상적으로 여자 되면 주변압기의 2차 권선으로부터 콘덴서가 분리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 철도차량의 고압회로 안전제어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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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구동회로부는 주변압기의 자속포화 현상을 방지하여 돌입여자전류를 감소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한 철도차량의 고압회로 안전제어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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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 철도차량의 고압회로 안전제어장치의 동작상태를 철도차량의 차상컴퓨터의 화면에 현시하고, 정보를 기록하도록 하는 통신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 철도차량의 고압회로 안전제어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