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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기 식별 장치 및 방법(METHOD AND APPARATUS FOR AIRCRAFT CLASSIFICATION BY FUSION OF HIGH RESOLUTION RANGE PROFILE AND JET ENGINE LOCALIZATION)

  • 기술번호 : KST2017016034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항공기 식별 기술에 관한 것으로서, 더 상세하게는 HRRP(HIGH RESOLUTION RANGE PROFILE) 구분기와 JEM(JET ENGINE LOCALIZATION) 구분기를 융합하여 항공기 기종을 식별하는 항공기 식별 방법 및 장치에 대한 것이다.
Int. CL G01S 7/41 (2016.05.10) G01S 7/40 (2016.05.10)
CPC G01S 7/411(2013.01) G01S 7/411(2013.01) G01S 7/411(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042614 (2016.04.07)
출원인 국방과학연구소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7-0115253 (2017.10.1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04.07)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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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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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시호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김찬홍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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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한양빌딩 (도곡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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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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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04.07 수리 (Accepted) 1-1-2016-0335289-90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7.04.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7.08.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7-0179004-39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12.0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864873-99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02.0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134548-86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2.07 수리 (Accepted) 1-1-2018-0134547-30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8.06.1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405146-6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각각 신호를 입력받아 식별을 수행하여 추정되는 추정 기종과 추정 확실도로 각각 다수의 중간 식별결과를 출력하는 다수의 구분기; 및 상기 다수의 구분기에서 각각 출력된 다수의 중간 식별결과를 융합하여 최종 식별결과를 출력하는 식별결과 융합부;를 포함하며,상기 신호는 HRRP(High Resolution Range Profile) 신호 또는 JEM(Jet Engine Modulation)이고, 상기 융합은 상기 다수의 중간 식별결과에 대한 신뢰도를 가중치로 더함으로써 이루어지며, 상기 신뢰도는 사후 확률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기 식별 장치
2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다수의 구분기는 템플릿 매칭 방식의 구분기이고, 상기 추정 확실도는 상호상관계수(Cross Correlation) 또는 상기 상호 상관 계수의 변형된 값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기 식별 장치
3 3
삭제
4 4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사후 확률은 수학식 과 (여기서, 는 우도함수(likelihood function), 는 사전확률이고 는 정규화 상수이고, 는 클래스 라벨로 는 HRRP 구분기의 식별결과, 는 JEM 구분기의 식별결과를 나타낸다)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기 식별 장치
5 5
제 4 항에 있어서,상기 가중치는 표본 샘플의 개수가 작아 추정오차가 크면 평균 확률값을 합하여 계산되며, 상기 가중치는 표본 샘플의 개수에 비례하도록 설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기 식별 장치
6 6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융합은 상기 추정 기종 및 추정 확실도를 연속으로 관찰된 결과로 보고 HMM(Hiden Markov Model)를 적용하여 연속된 추정결과의 결과들로부터 하나의 현재의 상태일 확률을 신뢰도로 사용함으로써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기 식별 장치
7 7
제 6 항에 있어서,상기 확률은 수학식 (여기서, P는 확률함수이고, 는 현재 추정 결과이고, 는 이전 추정 결과이며, 는 실제 결과이며, 는 1부터 k까지 추정된 결과를 나타낸다)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기 식별 장치
8 8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융합은 상기 다수의 구분기로부터의 확실도 및 관측 각도에 따라 다른 우도함수가 사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기 식별 장치
9 9
제 4 항에 있어서,상기 우도 함수는 실제 결과와 상기 다수의 중간 추정 결과를 행과 열로 표현하는 혼돈행렬(Confusion Matrix)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기 식별 장치
10 10
다수의 구분기가 각각 신호를 입력받아 식별을 수행하는 단계;상기 식별에 따라 상기 다수의 구분기가 추정되는 추정 기종과 확실도로 다수의 중간 식별결과를 출력하는 단계; 및 식별결과 융합부가 상기 다수의 구분기에서 각각 출력된 다수의 중간 식별결과를 융합하여 최종 식별결과를 출력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신호는 HRRP(High Resolution Range Profile) 신호 또는 JEM(Jet Engine Modulation)이고, 상기 융합은 상기 다수의 중간 식별결과에 대한 신뢰도를 가중치로 더함으로써 이루어지며, 상기 신뢰도는 사후 확률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기 식별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