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캘리퍼 장치와 브레이크 장치 및 제조 방법(Caliper device and brake device and manufacturing method)

  • 기술번호 : KST2017016036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모노 블록 알루미늄 캘리퍼의 경량화를 유지하면서 열 변형 및 소음 발생을 원천적으로 제거할 수 있는 캘리퍼 장치와 브레이크 장치 및 제조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제 1 재질로 이루어지는 보강 프레임 및 상기 제 1 재질과 다른 제 2 재질로 이루어지고 상기 보강 프레임을 둘러싸는 형상으로 형성되는 캘리퍼 몸체를 포함할 수 있다.
Int. CL F16D 65/00 (2016.05.05) B22D 19/16 (2016.05.05) F16D 55/10 (2016.05.05)
CPC F16D 65/0068(2013.01) F16D 65/0068(2013.01) F16D 65/006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041592 (2016.04.05)
출원인 자동차부품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7-0114524 (2017.10.1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12.02)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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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자동차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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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성시영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2 한범석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3 김세훈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4 신재혁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5 김진평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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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남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남부순환로***길 *-*, *층 (양재동, 가람빌딩)(율민국제특허법률사무소)
2 이인행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남부순환로***길 *-*, *층 (양재동, 가람빌딩)(율민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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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자동차연구원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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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04.05 수리 (Accepted) 1-1-2016-0328398-04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7.13 수리 (Accepted) 4-1-2016-5096411-66
3 [심사청구]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6.12.02 수리 (Accepted) 1-1-2016-1186583-81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7.11.1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7.12.1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7-0183659-63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12.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889640-98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02.1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151512-97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2.12 수리 (Accepted) 1-1-2018-0151511-41
9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18.02.1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8-0026097-23
10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8.02.19 수리 (Accepted) 1-1-2018-0168738-95
11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18.02.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8-0027715-10
12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8.02.22 수리 (Accepted) 1-1-2018-0187955-86
13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8.07.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489030-10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1.14 수리 (Accepted) 4-1-2019-5239158-8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제 1 재질로 이루어지는 보강 프레임; 및상기 제 1 재질과 다른 제 2 재질로 이루어지고 상기 보강 프레임을 둘러싸는 형상으로 형성되는 캘리퍼 몸체;를 포함하고,상기 보강 프레임은,피스톤을 수용하는 실린더부; 및상기 실린더부와 이웃하는 다른 실린더부를 연결하는 실린더 연결부;를 포함하고,상기 실린더 연결부는,상기 실린더부에 작동 압력을 가할 수 있도록 작동 유체가 공급되는 유로가 형성되고,상기 캘리퍼 몸체의 강도를 보강할 수 있도록 상기 보강 프레임을 주조 금형에 삽입하여 상기 캘리퍼 몸체와 일체형으로 인서트 주조하여 형성되고,상기 캘리퍼 몸체의 강도를 보강하는 상기 보강 프레임과 작동 유체가 공급되는 상기 유로가 일체형으로 형성되고,상기 보강 프레임은,볼트 부재에 의해 나사 조립될 수 있도록 상기 실린더부 또는 상기 실린더 연결부에 설치되는 상부 보강부 또는 하부 보강부에 설치되는 너트 부재;를 더 포함하고,상기 상부 보강부 또는 상기 하부 보강부는, 적어도 하나의 수평 막대 및 수직 막대를 포함하고,상기 수직 막대와 상기 수평 막대의 교차점에 상기 너트 부재가 설치되는, 캘리퍼 장치
2 2
삭제
3 3
삭제
4 4
삭제
5 5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제 1 재질은 철 또는 철 합금이고,상기 제 2 재질은 알루미늄 또는 알루미늄 합금인, 캘리퍼 장치
6 6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캘리퍼 몸체는,디스크의 제 1 면과 대향하는 제 1 측부;상기 디스크의 제 2 면과 대향하는 제 2 측부; 및상기 제 1 측부와 상기 제 2 측부를 연결하는 하나 이상의 브릿지부;를 포함하는, 캘리퍼 장치
7 7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보강 프레임은,상기 실린더 연결부와 이웃하는 다른 실린더 연결부를 지지할 수 있도록 상기 실린더 연결부와 이웃하는 상기 다른 실린더 연결부 사이에 설치되는 연결 보강부;를 더 포함하는, 캘리퍼 장치
8 8
삭제
9 9
제 1 재질로 이루어지는 보강 프레임; 및상기 제 1 재질과 다른 제 2 재질로 이루어지고 상기 보강 프레임을 둘러싸서 형성되는 캘리퍼 몸체;를 포함하고,상기 보강 프레임은,피스톤을 수용하는 실린더부; 및상기 실린더부와 이웃하는 다른 실린더부를 연결하는 실린더 연결부;를 포함하고,상기 실린더 연결부는,상기 실린더부에 작동 압력을 가할 수 있도록 작동 유체가 공급되는 유로가 형성되고,상기 캘리퍼 몸체의 강도를 보강할 수 있도록 상기 보강 프레임을 주조 금형에 삽입하여 상기 캘리퍼 몸체와 일체형으로 인서트 주조하여 형성되고,상기 캘리퍼 몸체의 강도를 보강하는 상기 보강 프레임과 작동 유체가 공급되는 상기 유로가 일체형으로 형성되고,상기 보강 프레임은,볼트 부재에 의해 나사 조립될 수 있도록 상기 실린더부 또는 상기 실린더 연결부에 설치되는 상부 보강부 또는 하부 보강부에 설치되는 너트 부재;를 더 포함하고,상기 상부 보강부 또는 상기 하부 보강부는, 적어도 하나의 수평 막대 및 수직 막대를 포함하고,상기 수직 막대와 상기 수평 막대의 교차점에 상기 너트 부재가 설치되는, 브레이크 장치
10 10
실린더부와 상기 실린더부를 연결하는 실린더 연결부를 포함하고 제 1 재질로 형성되는 보강 프레임을 준비하는 보강 프레임 준비 단계;주조 금형에 상기 보강 프레임을 삽입하는 보강 프레임 인서트 단계;상기 보강 프레임이 삽입된 상기 주조 금형에 제 2 재질을 주입하여 캘리퍼 몸체를 형성하는 캘리퍼 몸체 주조 단계; 및내측에 상기 보강 프레임이 인서트 주조 완료된 상기 캘리퍼 몸체를 상기 주조 금형으로부터 분리하는 분리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보강 프레임은,피스톤을 수용하는 실린더부; 및상기 실린더부와 이웃하는 다른 실린더부를 연결하는 실린더 연결부;를 포함하고,상기 실린더 연결부는,상기 실린더부에 작동 압력을 가할 수 있도록 작동 유체가 공급되는 유로가 형성되고,상기 캘리퍼 몸체의 강도를 보강할 수 있도록 상기 보강 프레임을 주조 금형에 삽입하여 상기 캘리퍼 몸체와 일체형으로 인서트 주조하여 형성되고,상기 캘리퍼 몸체의 강도를 보강하는 상기 보강 프레임과 작동 유체가 공급되는 상기 유로가 일체형으로 형성되고,상기 보강 프레임은,볼트 부재에 의해 나사 조립될 수 있도록 상기 실린더부 또는 상기 실린더 연결부에 설치되는 상부 보강부 또는 하부 보강부에 설치되는 너트 부재;를 더 포함하고,상기 상부 보강부 또는 상기 하부 보강부는, 적어도 하나의 수평 막대 및 수직 막대를 포함하고,상기 수직 막대와 상기 수평 막대의 교차점에 상기 너트 부재가 설치되는, 캘리퍼 장치의 제조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