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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겟 운전체(TARGET APPARATUS)

  • 기술번호 : KST2017016399
  • 담당센터 : 서울동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2155-3662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충돌 예방 시스템 테스트를 위하여 충돌체와 충돌 시험을 수행하는 타겟 운전체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구동 모듈과 통신 모듈을 갖는 메인 바디의 외측에 경사 스커트가 마련됨으로써 실질적인 충격을 막고 고장 발생을 방지할 수 있는 타겟 운전체에 관한 것이다.
Int. CL G01M 7/08 (2016.05.17) G01M 17/007 (2016.05.17)
CPC G01M 7/08(2013.01) G01M 7/0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046497 (2016.04.15)
출원인 국민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7-0118543 (2017.10.2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1020180057325;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04.15)
심사청구항수 1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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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민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북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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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재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2 박영걸 대한민국 경기도 군포시 오금로 **, *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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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리앤목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 강남구 언주로 **길 **, *층, **층, **층, **층(도곡동, 대림아크로텔)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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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민대학교 산학협력단 서울특별시 성북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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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04.15 수리 (Accepted) 1-1-2016-0364683-45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6.12.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7.02.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7-0111655-60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07.3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533230-88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09.29 수리 (Accepted) 1-1-2017-0962749-65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09.2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0962750-12
7 최후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final refusal
2018.02.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122946-65
8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8.04.20 수리 (Accepted) 1-1-2018-0396139-93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05.18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494669-45
10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5.18 수리 (Accepted) 1-1-2018-0494668-00
11 [분할출원]특허출원서
[Divisional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05.18 수리 (Accepted) 1-1-2018-0493438-37
12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8.07.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515208-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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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충돌 예방 시스템 테스트를 위하여 소정의 충돌체와 충돌 시험을 수행하는 타겟 운전체에 있어서,운전을 수행하는 구동 모듈(3), 및 외부 통신 기기와 신호를 교환하는 통신 모듈(4)이 탑재된 메인 바디(1); 및상기 메인 바디(1)의 외측 측부를 둘러싸게 배치되는 경사 스커트(2); 를 포함하고,상기 경사 스커트(2)는,상기 메인 바디(1)에 접한 부분으로부터 외측 방향으로 하방향으로 경사진 경사면을 가져서,상기 타겟 운전체의 외측 둘레에 상기 경사면이 형성되어 충돌체가 상기 경사면을 타고 상기 메인 바디(1) 상으로 오르거나 상기 메인 바디(1)로부터 내려갈 수 있게 구성되며,상기 메인 바디(1)와 상기 경사 스커트(2)는 소정의 연결 수단을 통해 탈착가능하게 구성되고,상기 메인 바디(1)는,소정의 골조 구조를 갖고 내부에 상기 구동 모듈(3) 및 통신 모듈이 탑재될 수 있는 탑재 공간이 마련된 베이스 프레임(102)을 포함하되,상기 베이스 프레임(102)은,바닥면을 구성하며 하방향으로 관통된 휠 홀(124)이 형성된 바텀 플레이트(110), 상면을 구성하는 탑 플레이트(111), 외측 둘레를 구성하는 사이드 플레이트(112), 및 상기 탑재 공간을 구획하는 이너 플레이트(116)를 포함하며,상기 경사 스커트(2)는,바닥면을 구성하는 바텀 스커트 플레이트(210), 상기 바텀 스커트 플레이트(210)의 일 측 단부에 배치되어 상방향으로 세워져서 측면을 구성하는 사이드 스커트 플레이트(220), 상기 바텀 스커트 플레이트(210) 상에 놓이는 밑변과 상기 사이드 스커트 플레이트(220)에 접하는 측변 및 대각변을 갖는 삼각형 형상의 삼각형 프레임(230), 및 상기 삼각형 프레임(230)의 대각변 상에 놓여서 상기 경사면을 형성하는 경사 플레이트(240)를 포함하며,상기 사이드 플레이트(112)와 상기 사이드 스커트 플레이트(220)가 상기 소정의 연결 수단을 통해 서로 탈착가능하게 결합하는 타겟 운전체
2 2
삭제
3 3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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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구동 모듈(3)은,회전력을 발생시키는 액츄에이터(11),지면에 닿도록 상기 휠 홀(124)을 통해서 하방향으로 노출되며 상기 액츄에이터(11)로부터 회전력을 전달받아 상기 타겟 운전체를 이동시키는 구동 휠(12), 소정의 길이를 갖고 연장되며 상기 액츄에이터(11)의 회전력을 상기 구동 휠(12)에 전달하는 구동 샤프트(13), 및위치 복원 모듈(14)을 포함하며,상기 구동 휠(12)은 상기 메인 바디(1)에 대해 상하 방향으로 변위 가능하게 구성되되,상기 위치 복원 모듈(14)은 상기 구동 샤프트(13)에 대해 복원력을 인가하여 상기 구동 휠(12)의 회전축과 상기 액츄에이터(11)의 회전축이 동축을 유지하도록 하는 타겟 운전체
5 5
청구항 4에 있어서,상기 구동 샤프트(13)는,길이 방향으로 일 단부에 위치하여 상기 액츄에이터(11)의 회전축을 구성하는 제1 샤프트(402),길이 방향으로 타 단부에 위치하여 상기 구동 휠(12)의 회전축을 구성하는 제2 샤프트(404), 및상기 제1 샤프트(402)와 상기 제2 샤프트(404) 사이를 연결하되 형태가 가변되는 힌지 모듈(406)을 포함하되,상기 구동 샤프트(13)는, 상기 힌지 모듈(406)의 형태가 가변함에 따라서 초기 모드와 변형 모드를 갖되,상기 초기 모드는 상기 구동 샤프트(13)가 일직선 형태가 되어 상기 제1 샤프트(402)와 상기 제2 샤프트(404)가 동축이 되고 상기 구동 휠(12)의 회전축과 상기 액츄에이터(11)의 회전축 또한 동축이 되며,상기 변형 모드는 상기 구동 샤프트(13)가 구부러진 형태가 되어 상기 제1 샤프트(402)와 상기 제2 샤프트(404)가 서로 이축이 되고 상기 구동 휠(12)의 회전축과 상기 액츄에이터(11)의 회전축 또한 이축이 되며,상기 위치 복원 모듈(14)은, 상기 구동 샤프트(13)가 상기 초기 모드를 유지할 수 있도록 상기 구동 샤프트(13)에 대해 복원력을 인가하되,지면 상에 상기 구동 휠(12)이 놓인 상태에서 상기 메인 바디(1) 상에 하방향으로 누르는 힘이 인가되어 상기 위치 복원 모듈(14)에 의한 복원력을 극복하면 상기 구동 샤프트(13)가 상기 변형 모드가 되며, 상기 위치 복원 모듈(14)에 의한 복원력이 상기 메인 바디(1) 상에 하방향으로 누르는 힘을 극복하거나 또는 상기 바디 상에 누르는 힘이 제거되면 상기 위치 복원 모듈(14)의 복원력에 의해서 상기 구동 샤프트(13)가 상기 초기 모드가 되는 타겟 운전체
6 6
청구항 5에 있어서,상기 힌지 모듈(406)은,좌우 대칭으로 구성되는 제1 회동부(410), 상기 제1 회동부(410)를 가운데에 두고 상기 제1 회동부(410)의 좌우에 서로 마주보게 배치되는 2 개의 제2 회동부(430), 및 상기 제1 회동부(410)와 상기 제2 회동부(430) 사이에 배치되어 상기 제1 회동부(410)와 상기 제2 회동부(430)를 연결하는 2 개의 회동 블록(440)을 포함하되,상기 제1 회동부(410)와 상기 회동 블록(440)은 Z 축을 중심으로 회동 가능하게 구성되며, 상기 제2 회동부(430)와 상기 회동 블록(440)은 상기 Z 축과 직교하는 Y 축을 중심으로 회동 가능하게 구성되고,각각의 상기 제2 회동부(430)와 상기 제1 샤프트(402) 및 상기 제2 샤프트(404)는 상기 Z 축 및 Y 축과 직교하는 X 축 방향으로 결합되는 타겟 운전체
7 7
제6항에 있어서,상기 제1 회동부(410)는, 양 측에 Z 축 방향으로 방향으로 관통된 제1 힌지 홀(416)을 갖고,상기 제2 회동부(430)는,상기 제1 샤프트(402) 또는 제2 샤프트(404)와 연결되는 일 측에 X 축 방향으로 관통된 샤프트 연결 홀(432), 및 상기 제1 회동부(410)와 마주보는 타 측에 Y 축 방향으로 관통되게 형성된 제2 힌지 홀(436)을 갖고,상기 회동 블록(440)은,Z 축 방향으로 돌출되어 상기 제1 힌지 홀(416)에 삽입되는 제1 회동 돌부(442), 및 Y 축 방향으로 돌출되어 상기 제2 힌지 홀(436)에 삽입되는 제2 회동 돌부(444)를 갖는 타겟 운전체
8 8
청구항 5에 있어서,상기 위치 복원 모듈(14)은, 일단이 상기 제2 샤프트(404)에 연결되며 소정의 중심축을 중심으로 시소 운동 가능하게 구성되는 시소부(15),상기 시소부(15)의 타단에 대해 복원력을 인가하는 복원력 인가부(16), 및상기 시소부(15)와 상기 복원력 인가부(16)를 연결하는 회동 연결부(17)를 포함하는 타겟 운전체
9 9
청구항 8에 있어서,상기 시소부(15)는,시소 빔(310), 및 시소 지그(330)를 포함하며,상기 시소 빔(310)은 전후 방향으로 소정의 길이를 가져서 길이 방향으로 제1 단부, 제2 단부를 갖되,길이 방향 중심부를 수평 방향으로 관통되게 형성된 중간 홀(312), 상기 제1 단부에 위치하며 수평 방향으로 관통되게 형성된 제1 사이드 홀(314), 및상기 제2 단부에 위치하며 수평 방향으로 관통되게 형성된 제2 사이드 홀(316)을 갖고,상기 제1 단부 부분이 상기 구동 휠(12)의 축 방향 측부에 위치하게 배치되고 상기 제1 사이드 홀(314)은 상기 제2 샤프트(404)가 연장되는 경로 상에 위치하여, 상기 제2 샤프트(404)가 상기 제1 사이드 홀(314)을 수평 방향으로 관통하고 상기 구동 휠(12)에 연결되며,상기 제2 사이드 홀(316)은 상기 회동 연결부(17)와 서로 회동 가능하게 연결되어 상기 제2 단부가 상기 회동 연결부(17)를 통해서 상기 복원력 인가부(16)에 의해서 복원력을 인가받게 구성되며,상기 시소 지그(330)는 상기 구동 휠(12)의 후방에 위치하며 상기 바텀 플레이트(110) 상에 고정되어 위치 고정되되, 수평 방향으로 연장되는 시소 축(332)을 갖고,상기 시소 축(332)은 상기 중간 홀(312)에 삽입되어 상기 시소 빔(310)이 상기 시소 축(332)을 중심으로 시소 운동하게 구성되는 타겟 운전체
10 10
청구항 9에 있어서,상기 시소 빔(310)은,길이 방향으로 상기 중간 홀(312)과 상기 제1 사이드 홀(314)의 사이 지점의 하부에 하방향으로 돌출된 브레이킹 돌부(318)를 갖고,상기 브레이킹 돌부(318)는 상기 시소 빔(310)의 상기 제1 단부 부분이 하방향으로 소정 각도 편향되면 상기 바텀 플레이트(110)와 접하여 상기 시소 빔(310)의 제1 단부 부분이 하방향으로 더 편향되는 것을 막고 상기 시소 빔(310)의 위치를 유지시키는 타겟 운전체
11 11
청구항 10에 있어서,상기 브레이킹 돌부(318)와 상기 바텀 플레이트(110)가 접한 상태에서는 상기 힌지 모듈(406) 및 구동 샤프트(13)가 일직선 형태를 갖는 타겟 운전체
12 12
청구항 9에 있어서,상기 복원력 인가부(16)는,길이가 가변되는 가변 빔(350), 및 상기 가변 빔(350)의 길이를 연장시키도록 탄성력을 가하는 탄성부(360)를 포함하며,상기 가변 빔(350)이 상기 탄성부(360)에 의해서 탄성력을 받아서 연장되어 상기 회동 연결부(17)를 통해 상기 시소 빔(310)의 제2 단부를 상방향으로 밀어서 상기 시소 빔(310)이 상기 시소 축(332)을 중심으로 회동하여 상기 제1 단부가 하방향으로 편향되도록 하는 타겟 운전체
13 13
청구항 12에 있어서,상기 가변 빔(350)은,길이 방향으로 전, 후방에 각각 위치하는 전방 빔(351), 및 후방 빔(352)을 포함하되,상기 전방 빔(351)은 중간 부분에 외경이 확장된 제1 지지 확장부(354)를 갖고,상기 후방 빔(352)은 중간 부분에 외경이 확장된 제2 지지 확장부(356)를 가지며,상기 전방 빔(351)과 후방 빔(352)이 서로 길이 방향으로 상대 변위함에 따라서 상기 제1 지지 확장부(354)와 상기 제2 지지 확장부(356) 사이의 거리 및 가변 빔(350)의 전체 길이가 가변하게 구성되되,상기 탄성부(360)는 상기 제1 지지 확장부(354)와 상기 제2 지지 확장부(356) 사이에 배치되어 상기 제1 지지 확장부(354)와 상기 제2 지지 확장부(356)에 대해 탄성력을 인가하는 타겟 운전체
14 14
청구항 13에 있어서,상기 후방 빔(352)의 전방부 또는 상기 전방 빔(351)의 후방부에는 길이 방향으로 천공된 내삽 홀(357)이 형성되고 상기 내삽 홀(357)에 상기 전방 빔(351)의 후방부 또는 상기 후방 빔(352)의 전방부에는 내삽 빔(358)이 구비되며, 상기 내삽 빔(358)이 상기 내삽 홀(357)에 삽입되되 삽입 길이에 따라서 상기 가변 빔(350)의 전체 길이가 가변하게 구성되며,상기 탄성부(360)는 코일 스프링으로 구성되어 상기 후방 빔(352)의 전방부 및 상기 전방 빔(351)의 후방부를 중심으로 권취되게 구성된 타겟 운전체
15 15
청구항 13에 있어서,상기 시소 지그(330)는 수평 방향으로 연장되는 유지 축(334)을 더 포함하고,상기 전방 빔(351)은 전방부에 위치하며 수평 방향으로 관통되게 형성된 전방 홀(353)을 갖되, 상기 유지 축(334)이 상기 전방 홀(353)을 수평 방향으로 관통하여 연결 됨으로써, 상기 가변 빔(350)이 상기 유지 축(334)을 중심으로 회동 가능하게 구성되는 타겟 운전체
16 16
청구항 14에 있어서,상기 후방 빔(352)은 후방부에 위치하며 수평 방향으로 관통되게 형성된 후방 홀(355)을 갖고,상기 회동 연결부(17)는,상기 시소 지그(330)의 후방에 위치하며 바텀 플레이트(110) 상에 고정되는 연결 지그(374), 일 단이 상기 연결 지그(374)에 대해 회동 가능하게 연결되며, 타단이 상기 후방 빔(352)의 후방 홀(355)과 회동 가능하게 연결되는 하부 빔(373),일 단이 상기 시소 빔(310)의 제2 단부와 회동 가능하게 연결되고, 타단이 상기 후방 빔(352)의 후방 홀(355)과 회동 가능하게 연결되는 상부 빔(371),상기 하부 빔(373)의 타단, 상기 하부 빔(373)의 타단 및 상기 후방 빔(352)의 후방 홀(355)을 연결하는 연결 샤프트(372)를 포함하는 타겟 운전체
17 17
청구항 4에 있어서,상기 구동 모듈(3)은 브레이킹 모듈(18)을 더 포함하며,상기 브레이킹 모듈(18)은,상기 구동 샤프트(13)에 고정되어 회전하는 브레이킹 플레이트(510), 및상기 브레이킹 플레이트(510)에 접촉하여 마찰력을 발생시키는 마찰부(520)를 포함하는 타겟 운전체
18 18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통신 모듈(4)은 상기 메인 바디(1)의 상부로 돌출되는 안테나부(610)를 갖고,상기 안테나부(610)는 상부에 중량물이 놓임에 따라서 접히거나 또는 압축되어 상기 메인 바디(1) 내부로 삽입되게 구성되는 타겟 운전체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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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KR101991044 KR 대한민국 FAMILY
2 US10718690 US 미국 FAMILY
3 US20190301977 US 미국 FAMILY
4 WO2017179851 WO 세계지적재산권기구(WIPO) FAMILY

DOCDB 패밀리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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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US10718690 US 미국 DOCDBFAMILY
2 US2019301977 US 미국 DOCDBFAMILY
3 WO2017179851 WO 세계지적재산권기구(WIPO) DOCDBFAMILY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