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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용 오일쿨러(OIL COOLER FOR VEHICLE)

  • 기술번호 : KST2017016641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자동차용 오일쿨러에 관한 것으로, 적층되어 오일을 안내하고, 냉각수와 접촉되어 오일을 냉각시키는 복수개의 튜브부와, 튜브부의 양단부에 각각 결합되어 오일을 안내하는 헤더캡부와, 헤더캡부와 마찰부에 연결되어 오일을 안내하는 파이프부를 포함하고, 헤더캡부는 프레스 가공된 후 접히도록 형성되어 조립성을 개선하고 냉각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
Int. CL F01M 5/00 (2016.05.26) F01P 11/08 (2016.05.26) F28F 3/12 (2016.05.26)
CPC F01M 5/002(2013.01) F01M 5/002(2013.01) F01M 5/0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050319 (2016.04.25)
출원인 자동차부품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7-0121786 (2017.11.0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N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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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자동차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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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호성 대한민국 충남 천안시 서북구
2 원종필 대한민국 충남 천안시 서북구
3 임택규 대한민국 충남 천안시 서북구
4 전한별 대한민국 대전시 중구
5 김인갑 대한민국 대전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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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아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 **,**층(역삼동, 동희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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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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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04.25 수리 (Accepted) 1-1-2016-0397117-98
2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6.05.04 수리 (Accepted) 1-1-2016-0430163-08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7.13 수리 (Accepted) 4-1-2016-5096411-66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1.14 수리 (Accepted) 4-1-2019-5239158-8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적층되어 오일을 안내하고, 냉각수와 접촉되어 오일을 냉각시키는 복수개의 튜브부;상기 튜브부의 양단부에 각각 결합되어 오일을 안내하는 헤더캡부; 및상기 헤더캡부와 마찰부에 연결되어 오일을 안내하는 파이프부를 포함하고,상기 헤더캡부는 프레스 가공된 후 접히도록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용 오일쿨러
2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튜브부는오일을 안내하는 튜브가이드부; 및상기 튜브가이드부의 단부에서 단면적이 확장되도록 형성되고, 상기 헤더캡부의 내측에 결합되는 튜브결합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용 오일쿨러
3 3
제 2항에 있어서, 상기 튜브부는상기 튜브가이드부의 외측에서 돌출되어 냉각 성능을 개선하는 튜브냉각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용 오일쿨러
4 4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헤더캡부는제1캡수용부; 상기 제1캡수용부와 대칭되는 형상을 하며, 상기 제1캡수용부의 상측에 결합되는 제2캡수용부; 상기 제1캡수용부와 상기 제2캡수용부를 연결하여 구부러지는 캡연결부;를 포함하고,상기 헤더캡부는 복수개가 연이어 배치되되 구부러지는 헤더연결부에 의해 서로 연결된 상태를 유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용 오일쿨러
5 5
제 4항에 있어서, 상기 제1캡수용부는상기 파이프부가 삽입되도록 제1캡홀부가 형성되고, 일단부에 상기 헤더연결부가 연결되는 제1캡수용판부; 및상기 제1캡수용판부의 일단부를 제외한 가장자리에서 경사를 갖도록 돌출되는 제1캡테두리부;를 포함하고,상기 제2캡수용부는상기 파이프부가 삽입되도록 제2캡홀부가 형성되고, 타단부에 상기 헤더연결부가 연결되는 제2캡수용판부; 및상기 제2캡수용판부의 타단부를 제외한 가장자리에서 경사를 갖도록 돌출되는 제2캡테두리부;를 포함하며,상기 제1캡테두리부와 상기 제2캡테두리부를 연결하는 상기 캡연결부가 구부러져 상기 제1캡테두리부와 상기 제2캡테두리부가 접촉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용 오일쿨러
6 6
제 5항에 있어서, 상기 제1캡수용판부와 상기 제2캡수용판부 중 어느 하나에서 돌출되고, 상기 파이프부를 안내하는 판가이드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용 오일쿨러
7 7
제 5항에 있어서, 상기 제1캡수용부와 상기 제2캡수용부는 단부로 갈수록 확장되어 상기 튜브결합부가 삽입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용 오일쿨러
8 8
제 5항에 있어서, 상기 제1캡테두리부와 상기 제2캡테두리부 중 어느 하나에서 돌출되고, 상기 제1캡테두리부와 상기 제2캡테두리부가 접촉되도록 유도하는 캡가이드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용 오일쿨러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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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중소기업청 자동차부품연구원 산연전용과제 Flexible 보 기술 적용 수냉식 적층형 AI TM 오일쿨러 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