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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 철도 차량의 차량번호, 열차번호, 운행구간, 기관사 ID를 입력받고, 전기 철도 차량의 전류 및 전압을 센싱하여 소비 전력을 계산하며, 전기 철도 차량의 노치, 제동, 속도, 기동, 응하중, 위치 및 시간 정보를 센싱하는 스마트 미터;상기 스마트 미터로부터 상기 차량번호, 열차번호, 운행구간, 기관사 ID, 소비 전력, 노치, 제동, 속도, 기동, 응하중, 위치 및 시간의 데이터를 전달받아 저장하고, 상기 데이터의 이력 관리 및 분석 기능을 갖는 모니터링부; 및상기 스마트 미터로부터 상기 차량번호, 열차번호, 운행구간, 기관사 ID, 소비 전력, 노치, 제동, 속도, 기동, 응하중, 위치 및 시간의 데이터를 전달받아 적어도 하나를 기관사에게 표시하는 차량 운전부를 포함하고,상기 스마트 미터는 상기 전기 철도 차량의 차량번호, 열차번호, 운행구간, 기관사 ID를 입력받는 입력부; 상기 전기 철도 차량에 공급되는 전압 및 전류 정보를 센싱하는 제1센싱부; 상기 전기 철도 차량의 노치, 제동, 속도 및 기동 정보를 센싱하는 제2센싱부; 상기 전기 철도 차량의 응하중, 위치 및 시간 정보를 센싱하는 제3센싱부; 상기 제1센싱부로부터 획득한 정보를 이용하여 전력 정보를 연산하는 미터링부; 상기 미터링부로부터 얻은 정보와, 상기 입력부 및 제2,3센싱부로부터 얻은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차량번호, 열차번호, 운행구간, 기관사 ID, 응하중, 위치 및 시간에 따른 소비 전력, 회생 전력, 유휴 전력 및 순소비 전력 정보를 각각 연산하는 데이터 처리부; 및, 상기 데이터 처리부로부터 얻은 소비 전력, 회생 전력, 유휴 전력 및 순소비 전력 정보를 각각 상기 모니터링부에 전송하는 통신부를 포함하며,상기 데이터 처리부는 상기 제3센싱부로부터 획득한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전기 철도 차량이 운행 노선에 있는 것으로 판단되고, 상기 제2센싱부로부터 획득한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전기 철도 차량이 가속, 등속 또는 정지 상태인 것으로 판단될 경우, 상기 미터링부로부터 획득한 정보를 이용하여 소비 전력 정보를 연산하고,상기 데이터 처리부는 상기 제3센싱부로부터 획득한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전기 철도 차량이 운행 노선에 있는 것으로 판단되고, 상기 제2센싱부로부터 획득한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전기 철도 차량이 제동 및 감속 상태인 것으로 판단될 경우, 상기 미터링부로부터 획득한 정보를 이용하여 회생 전력 정보를 연산하며,상기 데이터 처리부는 상기 제3센싱부로부터 획득한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전기 철도 차량이 차량 기지에 있는 것으로 판단될 경우, 상기 미터링부로부터 획득한 정보를 이용하여 유휴 전력 정보를 연산하고,상기 데이터 처리부는 상기 소비 전력에서 상기 회생 전력 및 유휴 전력을 감산하여 상기 순소비 전력을 연산하는 데이터 이력 관리와 분석 기능을 갖는 전기 철도 차량의 스마트 에너지 미터링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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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 항에 있어서,상기 데이터 분석부는 상기 데이터 이력 관리부로부터 미리 정해진 기간동안 누적된 상기 전기 철도 차량의 차량번호, 열차번호, 운행구간, 기관사 ID, 응하중, 속도, 위치 및 시간별 순소비 전력으로 이루어진 데이터 중에서 미리 정해진 시간 내에 상기 전기 철도 차량이 목적지에 도달한 데이터를 선택하고, 상기 선택한 데이터 중에서 순소비 전력이 최소인 데이터를 경제 운전 패턴으로 선택하고,상기 경제 운전 패턴을 상기 차량 운전부에 전송함을 특징으로 하는 데이터 이력 관리와 분석 기능을 갖는 전기 철도 차량의 스마트 에너지 미터링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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