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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박의 좌초 예측 경고 시스템 및 그 방법(A warning system for predicting varar of Vessel and method thereof)

  • 기술번호 : KST2017016824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의 실시예에 따른 선박의 좌초 예측 경고 시스템은 전자해도로부터 수심정보를 획득하는 수심정보 처리부; 좌초 예측 경고 대상 선박의 선박정보를 획득하는 선박정보 처리부; 및 상기 수심정보 및 상기 선박정보를 이용하여 선박의 좌초 가능성을 계산하는 경고 계산부를 포함할 수 있다.
Int. CL G08G 3/02 (2016.06.04) G08B 21/18 (2016.06.04) G08B 31/00 (2016.06.04)
CPC G08G 3/02(2013.01) G08G 3/02(2013.01) G08G 3/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051660 (2016.04.27)
출원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7-0122541 (2017.11.0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09.08)
심사청구항수 1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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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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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상우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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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한양빌딩 (도곡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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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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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04.27 수리 (Accepted) 1-1-2016-0406533-80
2 [심사청구]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6.09.08 수리 (Accepted) 1-1-2016-0875523-01
3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6.10.04 수리 (Accepted) 1-1-2016-0960088-13
4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6.10.11 수리 (Accepted) 1-1-2016-0984254-47
5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7.11.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6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7.12.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8-0001569-74
7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01.0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013107-52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3.05 수리 (Accepted) 1-1-2018-0221471-88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03.0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221472-23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8.07.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472092-4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전자해도로부터 수심정보를 획득하는 수심정보 처리부;좌초 예측 경고 대상 선박의 선박정보를 획득하는 선박정보 처리부; 및상기 수심정보 및 상기 선박정보를 이용하여 선박의 좌초 가능성을 계산하는 경고 계산부를 포함하고,상기 경고 계산부는, 상기 전자해도의 수심 영역(depth area)으로부터 수집한 수심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선박이 현재 위치한 수심 영역에서의 최소 수심을 계산하고,상기 최소 수심과 상기 선박의 흘수를 비교하여,상기 선박의 흘수가 상기 최소 수심보다 작으면 상기 선박이 미리 정한 시간 후에 위치한 수심 영역에서의 최소 수심을 재계산하여 상기 선박의 흘수와 재비교하고,상기 선박의 흘수가 상기 최소 수심보다 크거가 같은 경우 좌초 위험으로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의 좌초 예측 경고 시스템
2 2
삭제
3 3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수심정보는,최소 수심과 최고 수심을 포함하는 수심영역 정보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의 좌초 예측 경고 시스템
4 4
삭제
5 5
삭제
6 6
청구항 3에 있어서, 상기 경고 계산부는,상기 선박의 흘수가 상기 미리 정한 시간 후의 선박의 위치에서의 최소 수심이 크거나 같은 경우, 좌초 위험으로 판단하고, 상기 선박의 최초 위치와 상기 미리 정한 시간 후의 선박의 위치간의 경로와 상기 미리 정한 시간 후의 선박의 위치가 속하는 수심 영역과의 교점을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의 좌초 예측 경고 시스템
7 7
청구항 6에 있어서, 상기 경고 계산부는,상기 교점과 상기 선박의 최초 위치간의 거리 및 상기 선박이 최초 위치에서 상기 교점에 도달하기까지의 도착 예정시간을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의 좌초 예측 경고 시스템
8 8
청구항 7에 있어서, 상기 경고 계산부는, 상기 선박의 위치 및 선박의 속도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교점과 상기 선박의 최초 위치간의 거리 및 상기 선박이 최초 위치에서 상기 교점에 도달하기까지의 도착 예정시간을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의 좌초 예측 경고 시스템
9 9
청구항 7에 있어서, 상기 교점과 상기 선박의 최초 위치간의 거리 및 상기 선박이 최초 위치에서 상기 교점에 도달하기까지의 도착 예정시간에 따라 경고 조건을 설정하는 경고 조건 설정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의 좌초 예측 경고 시스템
10 10
청구항 9에 있어서, 상기 경고 조건 설정부에 의한 경고 조건에 따라 상기 선박으로 경고를 발생하는 경고 발생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의 좌초 예측 경고 시스템
11 11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선박정보는,상기 선박의 현재 위치, 속도, 크기, 흘수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의 좌초 예측 경고 시스템
12 12
청구항 9에 있어서,상기 선박 및 관제센터와의 통신을 수행하는 통신부; 및상기 선박정보, 상기 수심정보, 상기 경고조건을 저장하는 저장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의 좌초 예측 경고 시스템
13 13
선박의 선박정보를 획득하는 단계;전자해도로부터 수심정보를 획득하는 단계;상기 선박정보 및 상기 수심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선박의 좌초 가능성을 판단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선박의 좌초 가능성을 판단하는 단계는,상기 전자해도의 수심 영역(depth area)으로부터 수집한 수심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선박이 현재 위치한 수심 영역에서의 최소 수심을 계산하고,상기 최소 수심과 상기 선박의 흘수를 비교하여,상기 선박의 흘수가 상기 최소 수심보다 작으면 상기 선박이 미리 정한 시간 후에 위치한 수심 영역에서의 최소 수심을 재계산하여 상기 선박의 흘수와 재비교하고,상기 선박의 흘수가 상기 최소 수심보다 크거가 같은 경우 좌초 위험으로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의 좌초 예측 경고 방법
14 14
청구항 13에 있어서,상기 선박의 좌초 가능성의 위험도에 따라 경고 조건을 설정하는 단계; 및상기 선박의 좌초 가능성의 위험도에 따라 상기 선박에 대해 경고를 발생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의 좌초 예측 경고 방법
15 15
청구항 13에 있어서,상기 선박정보는, 선박의 위치, 속도, 크기, 흘수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의 좌초 예측 경고 방법
16 16
청구항 13에 있어서,상기 수심정보는, 최소 수심과 최고 수심을 포함하는 수심영역 정보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의 좌초 예측 경고 방법
17 17
삭제
18 18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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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3에 있어서,상기 선박의 좌초 가능성을 판단하는 단계는,상기 선박의 흘수가 미리 정한 시간 경과 후 선박의 위치에서의 최소 수심보다 크거나 같은 경우, 상기 선박의 최초 위치와 상기 미리 정한 시간 경과후 선박의 위치까지의 경로와 상기 미리 정한 시간 경과 후 선박의 위치를 포함하는 수심영역과의 교점을 산출하는 단계; 및상기 선박의 최초 위치에서 상기 교점까지의 거리 및 상기 선박의 최초 위치에서 상기 교점까지 도달하는데 걸리는 도착 예정시간을 산출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의 좌초 예측 경고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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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9에 있어서,상기 선박의 최초 위치에서 상기 교점까지의 거리 및 상기 선박의 최초 위치에서 상기 교점까지 도달하는데 걸리는 도착 예정시간을 이용하여 경고 조건을 설정하고, 상기 선박으로 경고를 발생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의 좌초 예측 경고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해양부 한국전자통신연구원 해양안전 및 해양교통시설기술개발사업 해양안전실현을 위한 차세대 VTS 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