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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워 핸드 카트(POWER HAND CART)

  • 기술번호 : KST2017016919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파워 핸드 카트는 수직 프레임; 수직 프레임의 하부에 수직되게 결합된 적재부; 지면과 평행하게 배치되고, 수직 프레임과 힌지 결합된 하부 프레임; 적재부의 하부 프레임에 대한 각도를 조절하는 각도 조절부; 하부 프레임의 후방에 배치된 구동부; 및 구동부에 의하여 구동되는 복수의 바퀴를 포함한다.
Int. CL B62B 1/16 (2006.01.01) B62D 51/02 (2006.01.01) B62B 5/00 (2006.01.01)
CPC B62B 1/16(2013.01) B62B 1/16(2013.01) B62B 1/16(2013.01) B62B 1/1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052042 (2016.04.28)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평택대학교 산학협력단, 서울특별시농수산식품공사
등록번호/일자 10-1816562-0000 (2018.01.03)
공개번호/일자 10-2017-0122991 (2017.11.0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80205)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04.28)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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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2 평택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평택시
3 서울특별시농수산식품공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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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권용장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양천구
2 강성욱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3 박명규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4 근종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관악구
5 노계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동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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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엠에이피에스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층 (역삼동, 한동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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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2 평택대학교 산학협력단 경기도 평택시
3 서울특별시농수산식품공사 서울특별시 송파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04.28 수리 (Accepted) 1-1-2016-0409144-47
2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16.05.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6-0067958-55
3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6.06.09 수리 (Accepted) 1-1-2016-0552651-05
4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6.07.11 수리 (Accepted) 1-1-2016-0670299-60
5 [특허 등 절차 취하]취하(포기)서
[Withdrawal of Procedure such as Patent, etc.] Request for Withdrawal (Abandonment)
2016.12.07 불수리 (Non-acceptance) 1-1-2016-1197622-21
6 서류반려이유통지서
Notice of Reason for Return of Document
2016.12.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6-0177576-19
7 서류반려이유통지서
Notice of Reason for Return of Document
2016.12.23 재발송완료 (Re-dispatched) 1-5-2016-0184055-19
8 서류반려통지서
Notice for Return of Document
2017.01.3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7-0014011-58
9 서류반려통지서
Notice for Return of Document
2017.02.16 재발송완료 (Re-dispatched) 1-5-2017-0022949-91
10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7.04.1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11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7.06.12 수리 (Accepted) 9-1-2017-0018769-90
1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06.1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414965-14
13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7.08.14 수리 (Accepted) 1-1-2017-0783072-65
14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09.14 수리 (Accepted) 1-1-2017-0895510-11
1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09.1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0895511-56
16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7.11.0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771742-68
1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9.03 수리 (Accepted) 4-1-2020-0031320-4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파워 핸드 카트에 있어서,수직 프레임;상기 수직 프레임의 하부에 수직되게 결합된 적재부;지면과 평행하게 배치되고, 상기 수직 프레임과 힌지 결합된 하부 프레임;상기 적재부의 상기 하부 프레임에 대한 각도를 조절하는 각도 조절부;상기 하부 프레임의 후방에 배치된 구동부; 및 상기 구동부에 의하여 구동되는 복수의 바퀴를 포함하고,상기 적재부는 파렛트에 삽입되도록 포크 형상이며,상기 수직 프레임의 하부에 힌지 결합되고, 판형으로 형성된 평판 적재부를 포함하고,상기 평판 적재부는상기 수직 프레임의 하부에 힌지 결합된 제1 평판 적재부;상기 제1 평판 적재부의 상부에 힌지 결합된 제2 평판 적재부; 및상기 제1 평판 적재부에 폭방향으로 연장되도록 형성된 확장 프레임을 포함하는 것인 파워 핸드 카트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하부 프레임의 후방에 결합된 탑승 프레임 및 상기 탑승 프레임의 하부에 위치하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바퀴를 구비하는 탑승부를 더 포함하는 파워 핸드 카트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각도 조절부는일단이 상기 수직 프레임에 힌지결합되고, 타단이 상기 하부 프레임에 힌지결합된 전동 실린더를 포함하고,상기 적재부의 하부 프레임에 대한 각도는 상기 전동 실린더가 수축 또는 신장됨에 따라 조절되는 것인 파워 핸드 카트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수직 프레임은상기 하부 프레임에 힌지 결합된 제1 수직 프레임;상기 제1 수직프레임의 전방에 결합된 제2 수직 프레임; 및일단이 상기 각도 조절부에 힌지 결합되고, 타측이 상기 제2 수직 프레임의 하단에 결합된 구동 프레임을 포함하는 것인 파워 핸드 카트
5 5
제4항에 있어서,상기 각도 조절부는일단이 상기 제1 수직 프레임의 상부에 힌지결합되고, 타단이 상기 구동 프레임에 힌지결합된 제1 전동 실린더 및일단이 상기 제1 수직 프레임의 상부에 힌지결합되고, 타단이 상기 하부 프레임에 힌지결합된 제2 전동 실린더를 포함하는 것인 파워 핸드 카트
6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수직 프레임의 전방에 위치하고, 판형으로 형성된 커버부를 더 포함하는 것인 파워 핸드 카트
7 7
삭제
8 8
삭제
9 9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2 평판 적재부는 상기 확장 프레임이 삽입되는 프레임 삽입홀을 더 포함하는 것인 파워 핸드 카트
10 10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2 평판 적재부는상기 제2 평판 적재부를 상기 수직 프레임의 상부에 고정하는 평판 고정부를 포함하는 것인 파워 핸드 카트
11 11
제1항에 있어서, 상기 구동부 및 각도조절부를 제어하는 제어부를 더 포함하되,상기 제어부는상기 구동부 및 각도조절부에 전원을 공급하는 배터리; 및상기 구동부 및 각도조절부를 컨트롤하는 컨트롤부를 포함하는 것인 파워 핸드 카트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교통부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교통물류연구사업 물류현장 안전도 및 편의향상 보조장비 기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