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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연기관의 잔류가스연료 배출시스템(Residual Gas Fuel Exhaust System of an Internal Combustion Engine)

  • 기술번호 : KST2017017076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내연기관의 잔류가스연료 배출시스템에 대한 것으로서, 내연기관의 연소실 및 연소실 인접부근 흡배기계의 잔류가스연료 및 수증기를 배출하기 위해 흡배기계의 통로를 연통하는 잔류가스연료 배출용 바이패스 라인을 형성함으로써, 잔류가스에 의한 재료 취화 문제 해결, 실링 러버 경화 문제 해결 등의 효과를 발휘하기 위한 시스템에 대한 것이다.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르면, 내연기관의 연소실 및 흡배기계의 잔류가스(G)를 배출하기 위한 잔류가스 배출시스템(10)에 있어서, 화플러그(103)가 설치된 실린더(101)와 상기 실린더(101) 내에 왕복동하는 피스톤(102)과 이를 둘러싸는 엔진 연소실(110); 상기 연소실(110)의 일측에 연결되는 흡기 통로(111)와 상기 연소실(110)의 타측에 연결되는 배기 통로(112); 상기 연소실(110)을 관통하면서 상기 흡기 통로(111)의 일측에서 상기 배기 통로(112)의 일측을 상호 연통하도록 형성되는 바이패스 유로(120); 상기 바이패스 유로(120)를 개폐하는 바이패스 유로 밸브(121); 잔류가스연료를 배출하기 위해 상기 흡기 통로(111) 내의 상기 바이패스 유로(120) 전단에 설치되어 흡기 방향을 대향하도록 배치되는 압축공기 인젝터(300)를 포함함으로써 상기 바이패스 유로(120)를 통해 상기 연소실(110)과 흡배기계 내 잔류가스를 배기 통로(112) 측으로 배출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내연기관의 잔류가스 배출시스템을 제공한다.
Int. CL F02B 75/02 (2016.06.09) F02B 25/02 (2016.06.09) F02B 29/00 (2016.06.09) F02M 35/10 (2016.06.09) F02M 21/02 (2016.06.09)
CPC F02B 75/02(2013.01) F02B 75/02(2013.01) F02B 75/02(2013.01) F02B 75/02(2013.01) F02B 75/02(2013.01) F02B 75/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054123 (2016.05.02)
출원인 한국기계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7-0124344 (2017.11.1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05.02)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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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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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영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김용래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3 이선엽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4 박철웅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5 김창기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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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윤병국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길, **, *층 (대치동, 삼호빌딩)(지성국제특허법률사무소)
2 이영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길, **, *층 (대치동, 삼호빌딩)(지성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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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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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05.02 수리 (Accepted) 1-1-2016-0422943-61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7.04.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7.06.1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7-0089907-19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07.0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465907-50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09.0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0855343-55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09.04 수리 (Accepted) 1-1-2017-0855342-10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11.28 수리 (Accepted) 4-1-2017-5193093-72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7.12.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895792-15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4행정 내연기관의 연소실 및 흡배기계의 잔류가스(G)를 배출하기 위한 잔류가스 배출시스템(10)에 있어서, 연료가 분사되는 연료분사구(103)가 설치된 실린더(101)와 상기 실린더(101) 내에 왕복동하는 피스톤(102)과 이를 둘러싸는 엔진 연소실(110);상기 연소실(110) 상부의 일측에 연결되는 흡기 통로(111)와 상기 흡기 통로(111)와 실질적으로 마주보며 상기 연소실(110) 상부의 타측에 연결되는 배기 통로(112);상기 연소실(110)을 관통하면서 상기 흡기 통로(111)의 일측에서 상기 배기 통로(112)의 일측을 가로질러 상호 연통하도록 형성되는 바이패스 유로(120); 상기 바이패스 유로(120)를 개폐하는 바이패스 유로 밸브(121); 상기 연소실(110)에 인접 설치되어 가스량을 검출하는 가스 센서(200); 및검출된 가스량에 따라 잔류가스연료를 배출하기 위해 상기 흡기 통로(111) 내의 상기 바이패스 유로(120) 전단에 설치되어 흡기 방향을 대향하도록 배치되는 압축공기 인젝터(300)를 포함함으로써 상기 바이패스 유로(120)를 통해 상기 연소실(110)과 흡배기계 내 잔류가스연료를 배기 통로(112) 측으로 배출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내연기관의 잔류가스연료 배출시스템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흡기통로 내에 연소실 방향으로 가스연료를 분사하기 위한 가스 인젝터(220)가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내연기관의 잔류가스연료 배출시스템
3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가스연료는 수소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내연기관의 잔류가스연료 배출시스템
4 4
제1항에 있어서,점화플러그(103)는 상기 연소실(110)의 내주연에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내연기관의 잔류가스연료 배출시스템
5 5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배기 통로(112) 후단에 상기 잔류가스연료가 배출되는 방향을 대향하여 보조 압축공기 인젝터(300')를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내연기관의 잔류가스연료 배출시스템
6 6
삭제
7 7
제1항에 있어서,상기 연소실(110)에 인접한 상기 흡기 통로(111) 내부에 온도를 측정하는 온도센서가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내연기관의 잔류가스연료 배출시스템
8 8
제1항에 있어서,상기 내연기관의 압축공기 분사시기를 결정하는 VCU(500)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내연기관의 잔류가스연료 배출시스템
9 9
제8항에 있어서,상기 VCU(500)는 엔진 정지상태 또는 엔진 구동 중 이상 연소시에만 압축공기 인젝터(300)를 작동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내연기관의 잔류가스연료 배출시스템
10 10
제8항에 있어서,상기 VCU(500)는 내연기관의 인렛(131) 밸브가 개방되고 아웃렛 밸브(132)가 폐쇄되거나, 인렛(131)과 아웃렛 밸브(132)가 모두 폐쇄된 상태, 또는 인렛(131) 밸브가 폐쇄되고 아웃렛 밸브(132)가 개방된 상태에서 상기 압축공기 인젝터(300)를 작동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내연기관의 잔류가스연료 배출시스템
11 11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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