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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산소 가스 엔진(PURE OXYGEN GAS ENGINE)

  • 기술번호 : KST2017017077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왕복동 방식의 내연기관 엔진에 대한 것으로서, 질소와 산소가 주성분인 공기 대신 순수한 산소만을 산화제로 사용할 수 있는 순산소 가스 엔진의 구조에 대한 것이다.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르면, 연소를 위해 마련되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실린더와, 상기 실린더 내부에 형성된 연소실과, 연소 후 상기 연소실 내 배기를 배출하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배기관을 포함하되, 상기 연소실 내부에 외기를 공급하는 흡기 매니폴드는 구비하지 않는 내연기관으로서, 상기 연소실의 상사점과 하사점 사이를 왕복동하는 피스톤 어셈블리; 상기 실린더 상부의 일 측에 위치하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배기관; 상기 연소실 내부에 순산소를 공급하는 순산소 공급라인; 상기 순산소의 피산화제로서 상기 연소실 내부에 소정의 가스를 공급하기 위한 가스 공급라인; 및 상기 피스톤 어셈블리의 스트로크 동작에 따른 연소실 내부 유체 혼합률을 조절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순산소-가스 내연기관를 제공한다.
Int. CL F02M 21/02 (2016.06.08) F02M 26/51 (2016.06.08) F02M 26/22 (2016.06.08) F02D 41/00 (2016.06.08)
CPC F02M 21/0212(2013.01) F02M 21/0212(2013.01) F02M 21/0212(2013.01) F02M 21/0212(2013.01) F02M 21/0212(2013.01) F02M 21/021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054110 (2016.05.02)
출원인 한국기계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7-0124335 (2017.11.1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05.02)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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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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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영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김창기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3 김용래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4 박철웅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5 조규백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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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윤병국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길, **, *층 (대치동, 삼호빌딩)(지성국제특허법률사무소)
2 이영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길, **, *층 (대치동, 삼호빌딩)(지성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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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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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05.02 수리 (Accepted) 1-1-2016-0422899-49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7.08.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7.11.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7-0164477-60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11.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786098-13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11.28 수리 (Accepted) 4-1-2017-5193093-72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1.15 수리 (Accepted) 1-1-2018-0046778-83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01.1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046779-28
8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8.04.0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230730-66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4.30 수리 (Accepted) 1-1-2018-0424877-61
10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재심사)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18.04.30 보정각하 (Rejection of amendment) 1-1-2018-0424878-17
11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8.05.3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368007-10
12 보정각하결정서
Decision of Rejection for Amendment
2018.05.3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368006-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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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연소를 위해 마련되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실린더와, 상기 실린더 내부에 형성된 연소실과, 연소 후 상기 연소실 내 배기를 배출하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배기관을 포함하되, 상기 연소실 내부에 외기를 공급하는 흡기 매니폴드는 구비하지 않는 내연기관으로서, 상기 연소실의 상사점과 하사점 사이를 왕복동하는 피스톤 어셈블리;상기 실린더 상부의 일 측에 위치하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배기관;상기 연소실 내부에 순산소를 공급하는 순산소 공급라인; 상기 순산소의 피산화제로서 상기 연소실 내부에 소정의 가스를 공급하기 위한 가스 공급라인; 및상기 피스톤 어셈블리의 스트로크 동작에 따른 연소실 내부 유체 혼합률을 조절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순산소-가스 내연기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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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가스는 수소, LPG, 천연가스, 바이오가스, 가솔린 중 어느 하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순산소-가스 내연기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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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내연기관의 연소실을 향해 EGR 가스를 공급하는 EGR 시스템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순산소-가스 내연기관
4 4
제3항에 있어서,상기 EGR 시스템은 상기 배기관으로부터 분기되는 재순환라인과 EGR 밸브 및 쿨러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순산소-가스 내연기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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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 상기 순산소, 가스 및 EGR 가스의 혼합률을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순산소-가스 내연기관
6 6
제1항에 있어서,스파크 플러그(spark plug) 또는 글로 플러그(glow plug)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순산소-가스 내연기관
7 7
제1항에 있어서,상기 가스의 직관적인 검출이 용이하도록 가스 공급시 부취제를 첨가하는 부취시스템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순산소-가스 내연기관
8 8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 ECU(ENGINE CONTROL UNIT)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순산소-가스 내연기관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