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학습자에게 자기 주도 학습을 증진시키도록 학습 콘텐츠를 제공하는 콘텐츠 마켓 서비스 시스템으로서,문제 내용과 규칙적으로 배열된 미세 OID(object identifier) 코드가 기록된 인쇄물,상기 인쇄물의 OID 코드를 인식하고, 상기 OID 코드에 대응하는 OID 정보를 전송하는 코드 인식 디바이스,무선통신을 통해 상기 코드 인식 디바이스에서 전송된 상기 OID 정보를 수신하며, 상기 OID 정보에 대응하는 문제정보를 표시하는 단말기,상기 OID 정보에 대응하는 문제정보를 저장하는 문제정보 데이터베이스,통신망 또는 중계기를 거쳐 상기 단말기를 통해 전송된 OID 정보로부터 사용자가 포인팅한 위치의 위치 정보에 따라 상기 문제정보 데이터베이스에서 상기 위치 정보에 대응하는 문제정보를 검출한 후, 검출된 상기 문제정보를 이용하여 시험 문제 풀이 동작을 수행하고, 문제 풀이에 대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문제 처리 서버를 포함하고,상기 코드 인식 디바이스는 전자펜이고, 상기 전자펜에는 전자펜을 인쇄물에 접촉 시 그에 대응하는 고유 좌표 정보가 인가되고, 상기 전자펜은 상기 단말기와 통신이 연결되지 않으면 소정 시간 대기 후 자동으로 전원이 오프되며,상기 문제 처리 서버는 수신 모듈에서 수신된 OID 코드의 값 또는 명령이 사용자 정보 데이터베이스에 등록된 사용자인지 확인하는 인증 모듈, 상기 인증 모듈에서 인증된 OID 코드의 값 또는 명령이 학습용 문제지 또는 시험용 시험지인가 판단하는 판단 모듈, 학습자 또는 수험자에 의해 선택된 문제 해설 콘텐츠에 대해 학습자 또는 수험자가 원하는 교재 또는 강사를 선택하기 위해 마련된 선택 모듈, 다수의 강사 또는 저작자가 다수의 콘텐츠 서버에 올린 문제 해설 콘텐츠에 대해 학습자 또는 수험자가 상기 전자펜에 의해 선택한 문제, 용어 또는 단어 해설 콘텐츠에 따라 강사 또는 저작자에게 지급해야 할 강의료를 배분하기 위해 마련된 수익 배분 모듈을 포함하고, 시험용 시험지인 경우 상기 전자펜의 터치에 따라 전달된 OID 코드를 이용해 문제 번호와 보기 번호를 모두 터치하지 않고 보기 영역만을 포인팅하는 것에 의해 실시간으로 해당 문제의 정/오답을 판단하고 기록을 남기며,강사나 저작자 또는 이들의 대행자는 문제 영역 내의 문제번호, 용어 또는 단어를 포인팅하고, 그에 대응하는 콘텐츠를 시스템에 올릴 수 있고,학습자는 특정 콘텐츠를 구매한 경우 해당 콘텐츠를 자신의 단말기로 다운로드 하여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온라인 상태에서와 같이 전자펜을 사용해서 컨텐츠를 이용하게 할 수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콘텐츠 마켓 서비스 시스템
|
2 |
2
제1항에서,상기 OID 코드는 학습용 문제지 또는 시험용 시험지에서의 문제 영역, 문제 번호 영역, 보기 영역 또는 기타 영역에 마련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콘텐츠 마켓 서비스 시스템
|
3 |
3
제2항에서,상기 문제 처리 서버는 상기 판단 모듈에서 상기 시험용 시험지인 것으로 판단되면, 시험용 문제에 대한 채점을 실행하는 채점 모듈 및상기 판단 모듈에서 상기 학습용 문제지인 것으로 판단되면, 학습용 문제에 대응하는 콘텐츠를 제공하는 콘텐츠 제공 모듈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콘텐츠 마켓 서비스 시스템
|
4 |
4
제3항에서,상기 전자펜에는 인쇄물에 대응하는 고유 번호가 인가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콘텐츠 마켓 서비스 시스템
|
5 |
5
제4항에서,상기 채점 모듈은 객관식 문제인 경우는 수험자가 전자펜으로 보기 영역을 포인팅하는 것에 의해 실시간으로 정답 여부를 판단하고, 주관식 문제인 경우는 수험자가 전자펜으로 답안 영역을 포인팅 하므로써 단말기에서 답안 텍스트 입력 모드가 되고, 전자펜을 이용하거나 단말기의 자판을 이용해서 답안 텍스트를 입력하고 그에 따라 실시간으로 정답 여부를 판단하고, 그 판단 결과를 상기 단말기로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콘텐츠 마켓 서비스 시스템
|
6 |
6
제1항에서,상기 단말기는 인터넷 통신과 정보검색 기능을 구비한 지능형 단말기로서의 스마트폰, 스마트 패드, 스마트 TV 또는 노트북 컴퓨터, 데스크톱 컴퓨터 중의 어느 하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콘텐츠 마켓 서비스 시스템
|
7 |
7
제4항에서,상기 콘텐츠 제공 모듈은 학습자가 상기 문제 영역 내의 문제번호, 용어 또는 단어를 포인팅하면, 그에 대응하는 학습 정보를 상기 단말기로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콘텐츠 마켓 서비스 시스템
|
8 |
8
제3항에서,상기 문제 처리 서버와 학습자 또는 수험자인 사용자에 대한 정보를 주고받는 사용자 정보데이터베이스, 상기 통신망을 통해 상기 문제 처리 서버 및 사용자 정보 데이터베이스, 문제정보 데이터베이스와 정보를 주고받으며, 콘텐츠가 저장되는 콘텐츠 데이터베이스를 구비한 다수의 콘텐츠 서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콘텐츠 마켓 서비스 시스템
|
9 |
9
삭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