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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성 노드로부터 이벤트 또는 로그 정보를 수집하는 자원 로그 수집기; 상기 로그 정보를 분석하여 시스템의 장애가 발생한 것으로 인지한 경우 결함 관련 정보를 전송하되, 결함이 발생한 자원의 연관 자원에 대한 분석 및 결함 심각도에 대한 분석을 수행하는 결함 로그 분석기; 상기 결함 로그 분석기가 장애를 인지한 경우, 자원에 대한 결함 상태를 해소하는 자원 결함 처리기; 결함 관련 정보를 사용자에게 보고하는 결함 로그 보고기; 및 상기 이벤트 또는 로그 수집 정책, 결함 분석 필터에 대한 정보, 자원 연관성 정보 및 장애 알림 정책을 설정 및 저장하는 정책 및 필터 관리기를 포함하는 로그 결함 분석 기반 장애 대응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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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자원 로그 수집기는 상기 정책 및 필터 관리기로부터 설정된 상기 로그 수집 정책에 의하여, 상기 이벤트 또는 로그 정보를 주기적으로 수집하는 것인 로그 결함 분석 기반 장애 대응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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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자원 로그 수집기는 하드웨어 이벤트 로그와 소프트웨어 로그를 파싱하여, 정규화된 포맷으로 저장하는 것인 로그 결함 분석 기반 장애 대응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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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결함 로그 분석기는 상기 정책 및 필터 관리기로부터 설정된 상기 결함 분석 필터를 적용하여 상기 로그 정보를 분석하고, 수집된 정보를 추출 및 분류하여 장애의 근본 원인을 추론하는 것인 로그 결함 분석 기반 장애 대응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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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결함 로그 분석기는 자원간의 연관성 매핑 정보인 상기 자원 연관성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연관 자원에 대한 결함을 확인하는 것인 로그 결함 분석 기반 장애 대응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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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 상기 자원 결함 처리기는 데이터베이스에 기등록된 결함 처리 루틴을 호출하여 상기 자원 및 연관된 자원에 대한 결함 상태를 해소하여 정상 동작 시키는 것인 로그 결함 분석 기반 장애 대응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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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결함 로그 보고기는 사용자의 요청에 따라 상기 결함 로그 정보를 화면에 출력시키거나, 알림 주기에 대하여 기설정된 상기 장애 알림 정책에 따라 메일 또는 메시지를 통해 상기 결함 관련 정보를 전송하는 것 인 로그 결함 분석 기반 장애 대응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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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결함 로그 분석기는 결함 발생 횟수, 주기 및 결함 로그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결함 심각도를 분석하는 것인 로그 결함 분석 기반 장애 대응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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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 상기 자원 결함 처리기는 상기 분석한 결함 심각도가 임계값을 초과하는 경우, 해당 결함 자원의 사용을 중단시키는 것인 로그 결함 분석 기반 장애 대응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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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 있어서, 상기 결함 로그 보고기는 상기 결함 심각도에 따른 해당 결함 자원의 사용 중단을 사용자에게 통지하는 것인 로그 결함 분석 기반 장애 대응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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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정책 및 필터 관리기는 시스템에서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결함 관련 필터 및 사용자가 정의하는 필터를 포함하는 상기 결함 분석 필터에 대한 정보를 저장하는 것 인 로그 결함 분석 기반 장애 대응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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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이벤트 또는 로그에 대한 수집 정책과 결함 필터 정보 및 자원 연관 정보를 설정하는 단계;(b) 컴퓨팅 노드로부터 하드웨어 자원의 이벤트 로그와 소프트웨어 로그 정보를 수집하는 단계; (c) 상기 결함 필터 및 자원 연관 정보를 이용하여 결함 여부를 분석하는 단계; 및(d) 상기 결함 여부 분석 결과 결함이 발생한 것으로 판단된 경우, 결함 로그 분석 정보를 정규화된 형태로 저장하고, 결함 발생을 통지하며, 결함 처리 루틴을 수행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로그 결함 분석 기반 장애 대응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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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항에 있어서, 상기 (a) 단계는 상기 이벤트 또는 로그에 대한 수집 주기인 상기 수집 정책과, 시스템 또는 사용자로부터 제공받은 상기 결함 필터 정보와, 자원간의 연관성 매핑 정보인 상기 자원 연관 정보를 설정하는 것 인 로그 결함 분석 기반 장애 대응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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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항에 있어서, 상기 (b) 단계는 상기 하드웨어 자원의 이벤트 로그와 소프트웨어 로그를 파싱하여 정규화된 포맷으로 저장하는 것인 로그 결함 분석 기반 장애 대응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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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항에 있어서, 상기 (c) 단계는 결함 발생 횟수, 주기 및 결함 로그 정보를 이용하여 결함 심각도를 분석하는 것인 로그 결함 분석 기반 장애 대응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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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5항에 있어서, 상기 (d) 단계는 상기 결함 심각도가 임계값을 초과하는 경우, 해당 결함 자원을 사용 중단 시키고, 이러한 사용 중단에 대한 통지를 수행하는 것 인 로그 결함 분석 기반 장애 대응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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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항에 있어서, 상기 (c) 단계는 상기 자원 연관 정보를 이용하여 결함이 발생한 해당 자원과 연관된 자원의 결함 여부를 분석하는 것 인 로그 결함 분석 기반 장애 대응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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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항에 있어서, 상기 (d) 단계는 사용자의 요청에 따라 상기 결함 발생을 통지하거나, 기설정된 알림 주기에 따라 메일 또는 메시지를 통해 상기 결함 발생을 통지하는 것인 로그 결함 분석 기반 장애 대응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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