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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량의 횡력 측정장치(LATERAL FORCE MEASUREMENT APPARATUS FOR RAILROAD VEHICLE)

  • 기술번호 : KST2017017832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철도차량의 횡력 측정장치에 관한 것으로, 구동수단; 레일차륜; 대차차륜; 현가수단; 및 하중측정수단; 을 포함하여, 상사기법을 적용한 축소모델 개발로 설계과정에서 차륜/레일 사이의 횡력을 예측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보다 높은 수준의 품질을 갖는 철도차량을 제작할 수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G01M 17/10 (2016.06.30) G01G 19/04 (2016.06.30) G01D 11/18 (2016.06.30) G01B 11/16 (2016.06.30)
CPC G01M 17/10(2013.01) G01M 17/10(2013.01) G01M 17/10(2013.01) G01M 17/1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065836 (2016.05.27)
출원인 성균관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7-0134086 (2017.12.0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N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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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성균관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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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구자춘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2 송기석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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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나승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양재천로**길 **, *층 (양재동, 대화빌딩)(무일국제특허법률사무소)
2 조영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도곡동, 은하수빌딩) *층(특허사무소시선)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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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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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05.27 수리 (Accepted) 1-1-2016-0513862-73
2 [대리인사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Resignation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6.08.01 불수리 (Non-acceptance) 1-1-2016-0747616-24
3 서류반려이유통지서
Notice of Reason for Return of Document
2016.08.1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6-0122536-26
4 [반려요청]서류반려요청(반환신청)서
[Request for Return] Request for Return of Document
2016.08.19 수리 (Accepted) 1-1-2016-0806545-09
5 서류반려통지서
Notice for Return of Document
2016.08.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6-0125679-61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2.23 수리 (Accepted) 4-1-2017-5028829-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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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철도차량의 횡력 측정장치에 있어서,구동수단;상기 구동수단의 구동력을 전달받아 회전되는 제1 회전축과, 상기 제1 회전축의 길이방향을 따라 서로 떨어져 위치하여 상기 제1 회전축과 동시에 회전되는 한 쌍의 제1 차륜을 포함하는 레일차륜;제2 회전축의 길이방향을 따라 서로 떨어져 위치하여 상기 제1 차륜에 각각 얹혀지고, 상기 제1 차륜의 회전에 따라 제자리 회전되는 한 쌍의 제2 차륜을 포함하는 대차차륜;상기 제2 회전축의 양측말단이 각각 연결되는 한 쌍의 연결체와, 상기 연결체에 각각 얹혀지는 제1 및 제2 스프링 및 상기 제1 및 제2 스프링에 얹혀지고, 지면에 대해 수직방향으로 세워지는 다수의 기둥프레임에 상하로 슬라이드 이동 가능하도록 배치되는 승강패널을 포함하는 현가수단; 및상기 제1 스프링 또는 상기 제2 스프링 중 어느 하나와 상기 승강패널 사이에 배치되어 상기 구동수단의 구동시 상기 현가수단의 횡측 방향 동작에 따른 하중을 측정하는 하중측정수단;을 포함하는 철도차량의 횡력 측정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하중측정수단은,상기 제1 스프링 또는 상기 제2 스프링에 연결되는 스프링패널;상기 스프링패널에 마련되는 제1 엘엠가이드;상기 제1 엘엠가이드에 대응되어 상기 승강패널의 하부면에 배치되고, 상기 제1 엘엠가이드가 길이방향을 따라 슬라이드 이동 가능하게 장착되는 제1 가이드레일; 및상기 구동수단의 구동시 상기 현가수단의 횡측 방향 동작에 따라 상기 스프링패널 또는 상기 제1 엘엠가이드가 접촉되는 접촉하중을 측정하는 로드셀;을 포함하는 철도차량의 횡력 측정장치
3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하중측정수단은,상기 제2 차륜, 상기 엘엠가이드 중 어느 하나 또는 둘의 횡변위를 측정하는 레이저 변위 센서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횡력 측정장치
4 4
제1항 내지 제3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제1 차륜은 상기 제2 차륜보다 큰 직경으로 형성되도록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횡력 측정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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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교통부 성균관대학교 산학협력단 국토교통기술촉진연구사업 1/2 차륜/레일 동적 접촉실험을 통한 크리프곡선 산출 및 한국형 차세대 고속전철의 차륜형상 설계안 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