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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조 모터를 갖는 트레버스 방식 자기부상열차용 대피선로의 분기 장치(BRANCHING APPARATUS OF TRAVERSE TYPE EMERGENCY RAILWAY HAVING SUB MOTOR)

  • 기술번호 : KST2017018084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의 일 측면에 따른 보조 모터를 갖는 트레버스 방식 지기부상열차용 대피선로의 분기 장치는 자기부상 열차에 부상력을 작용하며 자기부상 열차의 이동을 안내하는 본선 궤도와 연결된 트레버스 방식 지기부상열차용 대피선로의 분기 장치에 있어서, 상기 본선 궤도와 연결되며 길이방향과 교차하는 방향으로 이동 가능하게 설치된 가변 궤도, 상기 가변 궤도를 이동시키는 이송부, 상기 가변 궤도의 하부에서 상기 가변 궤도를 지지하는 이송 바퀴, 및 상기 이송 바퀴의 하부에서 이송 바퀴를 지지하여 안내하며, 상기 본선 궤도와 교차하는 방향으로 이어져 형성된 트레버스 레일을 포함하며, 상기 이송부는 상기 메인 모터와 상기 메인 모터에 직렬로 연결된 보조 모터를 포함한다.
Int. CL E01B 25/30 (2016.06.17) E01B 25/34 (2016.06.17)
CPC E01B 25/30(2013.01) E01B 25/30(2013.01) E01B 25/3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059764 (2016.05.16)
출원인 한국기계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7-0128981 (2017.11.2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05.16)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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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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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종민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한형석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3 김창현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4 임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5 하창완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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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팬코리아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역삼***빌딩 (역삼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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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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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05.16 수리 (Accepted) 1-1-2016-0466912-76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7.01.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7.03.13 수리 (Accepted) 9-1-2017-0007567-16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11.28 수리 (Accepted) 4-1-2017-5193093-72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12.1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880161-75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01.1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046797-40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1.15 수리 (Accepted) 1-1-2018-0046796-05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8.06.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437257-1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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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부상 열차에 부상력을 작용하며 자기부상 열차의 이동을 안내하는 본선 궤도와 연결된 트레버스 방식 자기부상열차용 대피선로의 분기 장치에 있어서,상기 본선 궤도와 연결되며 길이방향과 교차하는 방향으로 이동 가능하게 설치된 가변 궤도;상기 가변 궤도를 이동시키는 이송부;상기 가변 궤도의 하부에서 상기 가변 궤도를 지지하는 이송 바퀴; 및상기 이송 바퀴의 하부에서 이송 바퀴를 지지하여 안내하며, 상기 본선 궤도와 교차하는 방향으로 이어져 형성된 트레버스 레일;을 포함하며,상기 이송부는 메인 모터와 상기 메인 모터에 직렬로 연결된 보조 모터를 포함하고,상기 이송 바퀴는회전 가능하게 지지하는 바퀴 브라켓을 매개하여 상기 가변 궤도에 고정 설치되며,상기 메인 모터와 상기 보조 모터는상기 바퀴 브라켓에 고정되는 지지대 상에 설치되고,상기 메인 모터와 상기 보조 모터는구동축을 매개로 연결되며,상기 메인 모터와 상기 보조 모터를 상기 구동축과 선택적으로 연결하는 클러치가 상기 구동축에 설치되고,상기 메인 모터, 상기 클러치 및 상기 보조 모터는상기 이송 바퀴의 측방에서 순서대로 배치되는보조 모터를 갖는 트레버스 방식 자기부상열차용 대피선로의 분기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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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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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구동축은 상기 이송 바퀴에 직접 연결된 보조 모터를 갖는 트레버스 방식 자기부상열차용 대피선로의 분기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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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이송부는 상기 가변 궤도에 고정된 래크와 바닥에 고정되며 상기 래크와 결합된 피니언 기어를 더 포함하고, 상기 구동축은 상기 피니언 기어에 연결된 보조 모터를 갖는 트레버스 방식 자기부상열차용 대피선로의 분기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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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가변 궤도에는 막대 형상의 락킹부재가 설치되며, 바닥에는 상기 락킹부재가 삽입되는 홈을 갖는 지지부재가 설치된 보조 모터를 갖는 트레버스 방식 자기부상열차용 대피선로의 분기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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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상기 락킹부재는 고정 막대와 상기 고정 막대를 이동시키는 액추에이터를 포함하는 보조 모터를 갖는 트레버스 방식 자기부상열차용 대피선로의 분기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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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본선 궤도와 상기 가변 궤도 사이에는 상기 본선 궤도와 상기 가변 궤도를 연결하는 연결부가 형성되고,상기 가변 궤도에는 막대 형상의 락킹부재가 설치되며, 상기 연결부에는 상기 락킹부재가 삽입되는 홈이 형성된 보조 모터를 갖는 트레버스 방식 자기부상열차용 대피선로의 분기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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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가변 궤도는 제1 가변 궤도와 상기 제1 가변 궤도와 커넥팅 막대를 통해서 연결된 제2 가변 궤도를 포함하고, 상기 제1 가변 궤도와 상기 제2 가변 궤도는 상기 트레버스 레일 상에 설치된 보조 모터를 갖는 트레버스 방식 자기부상열차용 대피선로의 분기 장치
9 9
제8항에 있어서,상기 제1 가변 궤도가 상기 본선 궤도와 연결될 때, 상기 제2 가변 궤도는 승강장의 아래에 위치하는 보조 모터를 갖는 트레버스 방식 자기부상열차용 대피선로의 분기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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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교통부 (주)대명엔지니어링 국토교통부-국가연구개발사업 5방향 분기기 성능시험 및 차량 비상대피선로용과 트레버스 분기기 적용방안 개발 (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