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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인항공기용 하이브리드 전력 시스템(HYBRID POWER SYSTEM FOR UNMANNED AERIAL VEHICLE)

  • 기술번호 : KST2017018127
  • 담당센터 : 광주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62-360-4654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에 따른 무인항공기용 하이브리드 전력 시스템은, 무인항공기의 비행에 필요한 추진력을 제공하기 위한 전기에너지를 생성하는 연료전지; 상기 연료전지의 출력단에 연결되어, 상기 연료전지가 출력하는 직류전압을 승압시키는 DC-DC 부스트 컨버터; 상기 DC-DC 부스트 컨버터의 출력단에 연결되며, 상기 무인항공기의 비행에 필요한 추진력을 제공하기 위한 전기에너지가 저장된 배터리; 및 상기 DC-DC 부스트 컨버터의 출력단 및 상기 배터리의 출력단에 연결되며, 상기 DC-DC 부스트 컨버터 및 상기 배터리로부터 각각 전기에너지를 공급받아, 상기 전기에너지를 기계적 에너지로 변환하여 상기 무인항공기의 비행에 필요한 추진력을 발생시키는 무인항공기 구동부;를 포함하여 구성될 수 있다. 본 발명에 의하면, 연료전지와 배터리가 무인항공기의 비행에 필요한 추진력을 발생시키는 무인항공기 구동부에 전기에너지를 함께 공급할 수 있기 때문에, 무인항공기의 크기나 무게 증가는 최소화하면서도 무인항공기의 비행시간은 크게 늘릴 수 있게 된다.
Int. CL B64C 39/02 (2016.07.14) B64D 27/24 (2016.07.14) B64D 35/02 (2016.07.14) H02M 3/08 (2016.07.14) H02M 3/158 (2016.07.14)
CPC B64C 39/024(2013.01) B64C 39/024(2013.01) B64C 39/024(2013.01) B64C 39/024(2013.01) B64C 39/024(2013.01) B64C 39/024(2013.01) B64C 39/024(2013.01) B64C 39/024(2013.01) B64C 39/024(2013.01) B64C 39/024(2013.01) B64C 39/02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073796 (2016.06.14)
출원인 전북대학교산학협력단, (주) 엠파워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7-0140972 (2017.12.2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06.14)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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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전북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
2 (주) 엠파워 대한민국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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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길도 대한민국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
2 승지훈 대한민국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
3 나샤타르싱 대한민국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
4 박정태 대한민국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5 이종찬 대한민국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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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플러스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한밭대로 ***번지 (둔산동, 사학연금회관) **층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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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전북대학교산학협력단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
2 (주) 엠파워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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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06.14 수리 (Accepted) 1-1-2016-0569847-33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8.01 수리 (Accepted) 4-1-2016-5108178-48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7.02.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7.04.11 수리 (Accepted) 9-1-2017-0011524-14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04.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298205-44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05.2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0507793-69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05.29 수리 (Accepted) 1-1-2017-0507801-47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7.09.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684088-97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2.27 수리 (Accepted) 4-1-2019-5038917-11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7.23 수리 (Accepted) 4-1-2019-5146985-61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7.23 수리 (Accepted) 4-1-2019-5146986-17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0.22 수리 (Accepted) 4-1-2019-5219602-91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1.10 수리 (Accepted) 4-1-2020-5007794-90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7.06 수리 (Accepted) 4-1-2020-5149086-79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무인항공기의 비행에 필요한 추진력을 제공하기 위한 전기에너지를 생성하는 연료전지;상기 연료전지의 출력단에 연결되어, 상기 연료전지가 출력하는 직류전압을 승압시키는 DC-DC 부스트 컨버터;상기 DC-DC 부스트 컨버터의 출력단에 연결되며, 상기 무인항공기의 비행에 필요한 추진력을 제공하기 위한 전기에너지가 저장된 배터리; 및상기 DC-DC 부스트 컨버터의 출력단 및 상기 배터리의 출력단에 연결되며, 상기 DC-DC 부스트 컨버터 및 상기 배터리로부터 각각 전기에너지를 공급받아, 상기 전기에너지를 기계적 에너지로 변환하여 상기 무인항공기의 비행에 필요한 추진력을 발생시키는 무인항공기 구동부;를 포함하고,상기 DC-DC 부스트 컨버터는 3상 인터리브드 DC-DC 부스트 컨버터이며,상기 3상 인터리브드 DC-DC 부스트 컨버터는,일단이 상기 연료전지의 일단과 연결되는 인덕터부;일단은 상기 인덕터부의 타단과 연결되고, 타단은 상기 무인항공기 구동부의 일단에 연결되는 다이오드부;일단은 상기 인덕터부의 타단 및 상기 다이오드부의 일단과 연결되고, 타단은 상기 연료전지의 타단 및 상기 무인항공기 구동부의 타단과 연결되는 스위치부; 및일단은 상기 다이오드부의 타단 및 상기 무인항공기 구동부의 일단과 연결되고, 타단은 상기 연료전지의 타단, 상기 스위치부의 타단 및 상기 무인항공기 구동부의 타단과 연결되는 커패시터;를 포함하는 무인항공기용 하이브리드 전력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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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배터리는 리튬-폴리머 전지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인항공기용 하이브리드 전력 시스템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연료전지는 애노드 전극이 금속이고, 캐소드 전극에는 공기 중의 산소가 공급되는 금속 공기 연료전지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인항공기용 하이브리드 전력 시스템
4 4
제3항에 있어서,상기 애노드 전극은 마그네슘에 알루미늄 또는 아연이 도핑된 합금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인항공기용 하이브리드 전력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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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6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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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중소기업청 전북대학교 산학협력단 기업부설연구소 신규설치사업 고효율화 알루미늄 금속공기전지 기반 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