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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너지 회생 및 서스펜션 제어가 가능한 휠 서스펜션 시스템(WHEEL SUSPENSION SYSTEM CAPABLE OF ENERGY REGENERATION AND SUSPENSION CONTROL)

  • 기술번호 : KST2017018232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에 따른 에너지 회생 및 액티브 서스펜션 제어가 가능한 휠 서스펜션 시스템(1)은 댐퍼(20)를 포함하고, 댐퍼(20)는, 케이스(22) 내에서 상하이동 가능하게 배치되며 유체(30)가 채워진 실린더(24); 실린더(24) 내벽을 슬라이딩 이동하도록 밀착 배치되고 하나 이상의 오리피스(36)가 형성된 유압피스톤(32); 유압피스톤(32)의 일면에서 축방향으로 연장된 피스톤로드(38); 케이스(22) 및 실린더(24) 중 하나에 택일적으로 배치되어 전자기 커플링되는 코일(46)과 영구자석(44); 및 유압피스톤(32) 내에 배치되어 모터(56)에 의해 회전하고, 하나 이상의 관통공(52)이 형성된 디스크(50)를 포함한다. 본 발명에 따른 휠 서스펜션 시스템(1)은 디스크(50)를 회전시켜 오리피스(36)의 개방도를 제어하는 전자제어부(60)를 더 포함할 수 있다.
Int. CL B60G 17/015 (2016.06.17) F16F 9/34 (2016.06.17) F16F 9/512 (2016.06.17)
CPC B60G 17/0152(2013.01) B60G 17/0152(2013.01) B60G 17/0152(2013.01) B60G 17/0152(2013.01) B60G 17/0152(2013.01) B60G 17/015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060182 (2016.05.17)
출원인 자동차부품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7-0129462 (2017.11.2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12.02)
심사청구항수 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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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자동차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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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송세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2 문철우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3 김용환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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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중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법원로**길 **, A동 *층 ***호 (문정동, H비지니스파크)(*T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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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자동차연구원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05.17 수리 (Accepted) 1-1-2016-0470722-47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7.13 수리 (Accepted) 4-1-2016-5096411-66
3 [심사청구]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6.12.02 수리 (Accepted) 1-1-2016-1186813-98
4 [대리인해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Dismissal of Sub-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7.10.24 수리 (Accepted) 1-1-2017-1048040-43
5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7.12.08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6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8.01.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8-0014167-27
7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01.3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073429-33
8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8.03.30 수리 (Accepted) 1-1-2018-0318146-06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04.2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407964-92
10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4.24 수리 (Accepted) 1-1-2018-0407965-37
11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8.06.1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395124-87
12 [법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2018.07.11 수리 (Accepted) 1-1-2018-0682760-13
13 법정기간연장승인서
2018.07.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8-0112096-28
14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8.10 수리 (Accepted) 1-1-2018-0792687-79
1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재심사)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18.08.10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792686-23
16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Registration
2018.08.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577506-38
1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1.14 수리 (Accepted) 4-1-2019-5239158-8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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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2
삭제
3 3
단통식의 댐퍼(20)를 포함하는 에너지 회생 및 액티브 서스펜션 제어가 가능한 휠 서스펜션 시스템으로서, 상기 댐퍼(20)는, 케이스(22) 내에서 상하이동 가능하게 배치되며 유체(30)가 채워진 실린더(24); 상기 실린더(24)의 내벽을 슬라이딩 이동하도록 밀착 배치되고 하나 이상의 오리피스(36)가 형성된 유압피스톤(32); 상기 유압피스톤(32)의 일면에서 축방향으로 연장된 피스톤로드(38); 상기 케이스(22) 및 실린더(24) 중 하나에 택일적으로 배치되어 전자기 커플링되는 코일(46)과 영구자석(44); 상기 유압피스톤(32) 내에 배치되어 모터에 의해 회전하고, 하나 이상의 관통공(52)이 형성된 디스크(50); 및상기 디스크(50)를 회전시켜 상기 오리피스(36)의 개방도를 제어하는 전자제어부(60)를 포함하며,상기 전자제어부(60)는,상기 오리피스(36)의 개방도를 조절하여 차체 진동에너지를 전기에너지로 저장하도록 하는 에너지 회생 모드에서 휠 서스펜션 시스템이 작동하고, 상기 오리피스(36)를 폐쇄하고 코일에 전기에너지를 인가하여 차체의 높이를 조절하게 되는 액티브 서스펜션 기능을 수행하는 액티브 서스펜션 모드에서 휠 서스펜션 시스템이 작동하도록 제어하며, 상기 에너지 회생 모드 또는 액티브 서스펜션 모드는 감지된 주행 정보 및 노면 정보 중 적어도 하나에 기초하여 자동으로 실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휠 서스펜션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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