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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
전동기는 고정자 자속과 회전자 자속의 상호작용을 통해 회전하게 된다. 자속을 발생시키기 위해서 회전자의 경우는 영구자석이 삽입되기도 하지만 고정자는 회전 자속의 생성을 위해 전류가 흐르는 권선 설계가 필수적이다. 이 때, 권선이 차지하게 되는 빈 공간은 슬롯이라 하고, 슬롯과 슬롯 사이에서 권선이 감기게 되어 자속 통로 역할을 구조를 치(Teeth)라고 일컫는다. 또한 치의 끝단에서는 공극으로 자속이 잘 흐르게 하기 위한 슈(Shoe) 구조가 존재한다. 본 발명에서는 치를 슈, 요크와 동일하게 적층하고 그 위에 권선을 감는 기존 설계 기법과 달리 치의 두께를 슈 및 요크의 적층 두께보다 작게하면서 기존 대비 확보된 공간에 권선을 감아 엔드 코일에서 생성된 자속을 활용하는 설계 기법을 제안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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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 CL |
H02K 3/18 (2016.06.28) H02K 3/46 (2016.06.28) H02K 15/095 (2016.06.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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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PC |
H02K 3/18(2013.01) H02K 3/18(2013.01) H02K 3/18(2013.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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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번호/일자 |
1020160064716
(2016.05.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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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인 |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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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번호/일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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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개번호/일자 |
10-2017-0133662
(2017.12.06)
문서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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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일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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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출원번호/일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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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공개번호/일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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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권정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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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적상태 |
공개 |
심사진행상태 |
수리 |
심판사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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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
신규 |
원출원번호/일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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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 출원번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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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청구여부/일자 |
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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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청구항수 |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