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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용 후드힌지의 조임토크 추정 방법 및 시스템(METHOD AND SYSTEM FOR ESTIMATION OF CLAMPING TORQUE OF HOOD FRAME FOR VEHICLE)

  • 기술번호 : KST2017018425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4절 링크 구조로 구성된 차량용 후드의 조인트와 작동력 사이의 상관관계를 분석하고, 가장 영향이 큰 설계인자를 파악하여 작동력에 대하여 각 조인트의 조임토크를 추정하는 방법 및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차량용 후드힌지의 각 조인트에 체결된 나사의 조임토크를 산출하기 위해, 입력 값으로 작동력과, 어퍼 힌지아암과, 로어 힌지아암과, 프론트 힌지아암 및 리어 힌지아암의 길이를 입력받아 나사의 반력을 연산하고, 나사의 반력과, 나사의 직경과, 각 조인트에 체결된 나사 별 토크 변화를 보상하기 위한 매개변수와, 나사의 마찰계수와, 나사의 마찰각과, 나사의 나선각의 값을 연산식에 대입하여 나사의 조임토크를 산출하는 제어기를 포함한다.
Int. CL G01L 5/24 (2016.06.24) G06F 17/10 (2016.06.24) E05D 3/14 (2016.06.24)
CPC G01L 5/24(2013.01) G01L 5/24(2013.01) G01L 5/24(2013.01) G01L 5/2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062030 (2016.05.20)
출원인 동의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7-0130985 (2017.11.2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05.20)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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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동의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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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손인수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2 허관도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3 안성진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남구
4 엄현수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달서구
5 김수군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사상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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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기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길 **, *층 (반포동, 새로나빌딩)(스카이특허법률사무소)
2 오위환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길 **, *층 (반포동, 새로나빌딩)(스카이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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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동의대학교 산학협력단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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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05.20 수리 (Accepted) 1-1-2016-0485497-19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7.05.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7.07.1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7-0104471-02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07.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490456-46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09.12 수리 (Accepted) 1-1-2017-0884613-57
6 [공지예외적용 보완 증명서류]서류제출서
2017.09.12 수리 (Accepted) 1-1-2017-0884729-44
7 [출원서 등 보정(보완)]보정서
2017.09.12 수리 (Accepted) 1-1-2017-0884707-40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09.1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0884645-18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7.11.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836617-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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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후드패널 측에 고정되는 어퍼 힌지아암과, 차체프레임 측에 고정되는 로어 힌지아암과, 상기 어퍼 힌지아암 및 상기 로어 힌지아암을 연결하여 4절 링크 구조가 되게 하는 프론트 힌지아암 및 리어 힌지아암으로 구성되어, 상기 어퍼 힌지아암이 회동할 수 있게 되는 차량용 후드힌지에 있어서, 상기 차량용 후드힌지의 각 조인트(i)에 체결된 나사의 조임토크()를 산출하기 위해, 입력 값으로 작동력과, 상기 어퍼 힌지아암과, 상기 로어 힌지아암과, 상기 프론트 힌지아암 및 상기 리어 힌지아암의 길이를 입력받아 상기 나사의 반력()을 연산하고, 상기 나사의 반력()과, 상기 나사의 직경(d)과, 각 조인트에 체결된 상기 나사 별 토크 변화를 보상하기 위한 매개변수()와, 상기 나사의 마찰계수()와, 상기 나사의 마찰각(ρ)과, 상기 나사의 나선각(helix angle)(λ)의 값을 연산식에 대입하여 상기 나사의 조임토크()를 산출하는 제어기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후드힌지의 조임토크 추정 시스템
2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제어기는 신규 입력 값이 선행되어 입력되었던 입력 값과 비교하여 상기 작동력(F)만 변경되었을 경우, 연산식에 대입하여 모든 나사의 조임토크(T)를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후드힌지의 조임토크 추정 시스템
3 3
제 2항에 있어서,상기 제어기에서 산출한 상기 나사의 조임토크()로 상기 차량용 후드힌지의 각 조인트의 나사를 체결시키는 체결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후드힌지의 조임토크 추정 시스템
4 4
후드패널 측에 고정되는 어퍼 힌지아암과, 차체프레임 측에 고정되는 로어 힌지아암과, 상기 어퍼 힌지아암 및 상기 로어 힌지아암을 연결하여 4절 링크 구조가 되게 하는 프론트 힌지아암 및 리어 힌지아암으로 구성되어, 상기 어퍼 힌지아암이 회동할 수 있게 되는 차량용 후드힌지에 있어서,제어기가 상기 차량용 후드힌지의 각 조인트(i)에 체결된 나사의 조임토크()를 산출하기 위해, 입력 값으로 작동력과, 상기 어퍼 힌지아암과, 상기 로어 힌지아암과, 상기 프론트 힌지아암 및 상기 리어 힌지아암의 길이를 입력받는 단계;상기 제어기가 상기 입력 값으로 상기 나사의 반력()을 연산하고, 상기 나사의 반력()과, 상기 나사의 직경(d)과, 각 조인트에 체결된 상기 나사 별 토크 변화를 보상하기 위한 매개변수()와, 상기 나사의 마찰계수()와, 상기 나사의 마찰각(ρ)과, 상기 나사의 나선각(helix angle)(λ)의 값을 연산식에 대입하고, 상기 나사의 조임토크()를 산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후드힌지의 조임토크 추정 방법
5 5
제 4항에 있어서,상기 제어기는 신규 입력된 상기 입력 값이 선행되어 입력되었던 입력 값과 비교하여 상기 어퍼 힌지아암과, 상기 로어 힌지아암과, 상기 프론트 힌지아암 및 상기 리어 힌지아암의 길이는 동일하고, 상기 작동력(F)만 변경되었으면, 상기 작동력(F)을 연산식에 대입하여 모든 나사의 조임토크(T)를 산출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후드힌지의 조임토크 추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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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에서 읽기 가능한 매체와 컴퓨터 프로그램을 포함하는 컴퓨터 프로그램 제품으로서,상기 컴퓨터 프로그램은 프로그램 코드를 포함하며, 상기 프로그램 코드가 컴퓨터 내에서 실행될 때에 컴퓨터로 하여금 제4항 내지 제5항 중 어느 한 항에 따른 방법을 적용하도록 하는 것이며,상기 컴퓨터 프로그램은 상기 컴퓨터에서 읽기 가능한 매체에 내장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컴퓨터 프로그램 제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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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드패널 측에 고정되는 어퍼 힌지아암과, 차체프레임 측에 고정되는 로어 힌지아암과, 상기 어퍼 힌지아암 및 상기 로어 힌지아암을 연결하여 4절 링크 구조가 되게 하는 프론트 힌지아암 및 리어 힌지아암으로 구성되어, 상기 어퍼 힌지아암이 회동할 수 있게 되는 차량용 후드힌지를 포함하는 자동차에 있어서, 상기 차량용 후드힌지의 각 조인트(i)에 체결된 나사의 조임토크()가 상기 나사의 반력()과, 상기 나사의 직경(d)과, 각 조인트에 체결된 상기 나사 별 토크 변화를 보상하기 위한 매개변수()와, 상기 나사의 마찰계수()와, 상기 나사의 마찰각(ρ)과, 상기 나사의 나선각(helix angle)(λ)을 연산식에 대입하여 산출되는 값에 의해 체결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