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비정렬 격자를 구성하는 셀 사이의 연결정보를 계산하는 시점 독립적 정보 계산부;상기 계산된 연결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비정렬 격자를 화면 좌표계로 변환하는 좌표계 변환부;상기 계산된 연결정보를 이용하여 교차목록을 생성하는 교차목록 생성부;상기 화면 좌표계로 변환된 이미지 평면을 블록으로 나누어 광선그룹을 생성하는 광선그룹 생성부;상기 광선그룹을 광선투사를 수행할 스레드에 분배하는 광선투사 처리부; 및상기 광선투사 처리부로부터 할당받은 블록에 속한 광선들을 처리하는 복수개의 스레드(thread);를 포함하고,상기 복수개의 스레드는 고정된 크기의 지역 VDF(view dependent face) 버퍼를 포함할 경우, 광선의 횡단 과정 중 광선-면 교차 검사가 발생하면, 상기 지역 VDF 버퍼에 해당 면에 대한 VDF 정보가 저장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저장되어 있는 경우, 그 정보를 로딩하여 활용하고, 저장되어 있지 않은 경우 해당 면에 대한 VDF정보를 계산하여 상기 지역 VDF 버퍼에 저장하는, 비정렬 격자 볼륨 렌더링 병렬처리 장치
|
2 |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연결정보는 셀을 구성하는 사면체, 사면체의 각 면의 정보, 외곽 면의 정보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정렬 격자 볼륨 렌더링 병렬처리 장치
|
3 |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교차목록은 각 픽셀로 투사되는 광선과 만나는 외곽 면들의 정보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정렬 격자 볼륨 렌더링 병렬처리 장치
|
4 |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광선그룹 생성부는, 상기 이미지 평면을 블록으로 나누고, 각 블록에 속한 픽셀로 투사되는 광선들을 하나의 그룹으로 묶어, 광선그룹을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정렬 격자 볼륨 렌더링 병렬처리 장치
|
5 |
5
제1항에 있어서, 상기 광선그룹 생성부는 교차목록 생성부에서 생성된 교차목록을 진입면 정보로 사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정렬 격자 볼륨 렌더링 병렬처리 장치
|
6 |
6
삭제
|
7 |
7
삭제
|
8 |
8
제5항에 있어서, 상기 VDF 버퍼의 각 면에 할당된 공간은 면의 번호를 기준으로 한 해시 함수를 통해 결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정렬 격자 볼륨 렌더링 병렬처리 장치
|
9 |
9
장치가 비정렬 격자 볼륨 렌더링을 병렬처리하는 방법에 있어서, (a) 비정렬 격자를 구성하는 셀 사이의 연결정보를 계산하는 단계;(b) 상기 계산된 연결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비정렬 격자를 화면 좌표계로 변환하고, 계산된 연결정보를 이용하여 교차목록을 생성하는 단계;(c) 상기 화면 좌표계로 변환된 이미지 평면을 블록으로 나누어 광선그룹을 생성하는 단계;(d) 상기 광선그룹을 광선투사를 수행할 스레드에 분배하는 단계; 및(e) 각 스레드가 상기 할당받은 블록에 속한 광선들을 처리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e) 단계는,광선의 횡단 과정 중 광선-면 교차 검사가 발생하면, 지역 VDF 버퍼에 해당 면에 대한 VDF 정보가 저장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단계; 및저장되어 있는 경우, 그 정보를 로딩하여 활용하고, 저장되어 있지 않은 경우 해당 면에 대한 VDF정보를 계산하여 지역 VDF 버퍼에 저장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비정렬 격자 볼륨 렌더링 병렬처리 방법
|
10 |
10
제9항에 있어서, 상기 연결정보는 셀을 구성하는 사면체, 사면체의 각 면의 정보, 외곽 면의 정보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정렬 격자 볼륨 렌더링 병렬처리 방법
|
11 |
11
제9항에 있어서, 상기 (c) 단계는, 상기 교차목록을 진입면 정보로 사용하고, 주어진 이미지 평면을 일정 개수의 블록으로 나누며, 각 블록에 속한 픽셀로 투사되는 광선들을 하나의 그룹으로 묶어, 광선그룹을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정렬 격자 볼륨 렌더링 병렬처리 방법
|
12 |
12
삭제
|
13 |
13
제9항 내지 제11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비정렬 격자 볼륨 렌더링 병렬처리 방법을 컴퓨터에서 실행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이 기록된 컴퓨터에서 판독 가능한 기록 매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