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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활성능을 고려한 도시철도차량 차축베어링용 케이지(Axle bearing cage for railway improved lubricating ability)

  • 기술번호 : KST2017018743
  • 담당센터 :
  • 전화번호 :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링형상의 링부(110)와, 축방향으로 연장되어 양단부가 링부(110)에 연결되는 창살(130)로 이루어지며; 링부와 창살에 홈부가 형성되어 베어링 내측으로 유입된 윤활유가 홈부를 통해 전동체 측으로 유동이 용이하고, 윤활유가 전동체 측으로의 이동이 용이하게 일어나 베어링의 수명이 연장되는 윤활성능을 고려한 도시철도차량 차축베어링용 케이지지를 제공한다.
Int. CL F16C 33/46 (2016.08.04) F16C 33/66 (2016.08.04)
CPC F16C 33/4635(2013.01) F16C 33/4635(2013.01) F16C 33/4635(2013.01) F16C 33/4635(2013.01) F16C 33/463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071471 (2016.06.09)
출원인 한국철도공사, 주식회사 베어링아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7-0139244 (2017.12.1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06.09)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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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공사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동구
2 주식회사 베어링아트 대한민국 경북 경주시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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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진우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동구
2 안찬회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대덕구
3 한충석 대한민국 경기도 화성
4 현준수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동구
5 정효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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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신태양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둔산중로 ***, 주은리더스텔 ***호~***호 (둔산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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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공사 대전광역시 동구
2 주식회사 베어링아트 경북 경주시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06.09 수리 (Accepted) 1-1-2016-0552901-14
2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16.06.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6-0093506-97
3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6.07.04 수리 (Accepted) 1-1-2016-0642185-63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10.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754455-15
5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7.12.26 수리 (Accepted) 1-1-2017-1287939-67
6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8.01.30 수리 (Accepted) 1-1-2018-0104116-28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2.22 수리 (Accepted) 4-1-2018-5031776-27
8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8.02.28 수리 (Accepted) 1-1-2018-0205891-75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03.0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223347-71
10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3.06 수리 (Accepted) 1-1-2018-0223334-88
11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8.06.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433918-03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10.23 수리 (Accepted) 4-1-2018-0046856-9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링부(110)와, 창살(130)로 이루어지며;상기 링부(110)는 링 형상으로 이루어지며, 축 방향으로 이격되어 2개로 구비되며;상기 창살(130)은 축 방향으로 연장 형성되며, 양단부는 상기 링부(110)에 연결 구비되며, 원주방향으로 이격되어 복수로 구비되며, 상기 이웃하는 창살(130) 사이에는 포켓부(120)가 형성되며;상기 링부(110)에는 서로 마주하는 단부에 원주 방향으로 위치하여 오목하게 링홈(115)이 하나 이상 형성되며, 상기 창살(130)에는 창살(130) 양측에 축 방향으로 오목하게 창살홈(137)이 하나 이상 형성되며;상기 링부(110)에는 축 방향 외측으로 복수의 제1 홈부(111)가 상기 창살(130)이 구비된 위치에 각각 형성되되, 각 제1 홈부(111)의 양단부는 상기 창살(130)의 원주 방향 단부로부터 더 연장 형성되어 상기 포켓부(120)로 연통되는 제1 연통홀(113)이 형성되며;상기 복수로 구비되는 창살(130)의 각 외측에는 축 방향으로 연장된 제2 홈부(131)가 형성되되, 상기 제2 홈부(131)의 양단부는 상기 제1 홈부(111)와 연통되는 제2 연통홀(135)이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윤활성능을 고려한 도시철도차량 차축베어링용 케이지
2 2
제1 항에 있어서, 상기 링홈(115)은 반경 방향 내측으로부터 이격되어 반경방향 외측에 형성되며, 상기 포켓부(120)를 향하도록 개구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윤활성능을 고려한 도시철도차량 차축베어링용 케이지
3 3
제1 항에 있어서, 상기 창살홈(137)은 반경 방향 내측으로부터 이격되어 반경 방향 외측에 형성되며, 상기 포켓부(120)를 향하도록 개구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윤활성능을 고려한 도시철도차량 차축베어링용 케이지
4 4
제3 항에 있어서, 상기 창살의 형태는 막대형상의 본체부(130a)와 상기 본체부(130a)의 반경방향 내측 단부에 돌출 형성된 돌출부(130b)로 이루어지며;상기 창살홈(137)의 반경 방향 내측 단부는 상기 본체부(130a)와 롤러(10)가 만나는 접점보다 반경방향 내측에 위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윤활성능을 고려한 도시철도차량 차축베어링용 케이지
5 5
제1 항 내지 제4 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링홈(115)과, 창살홈(137)은 반경 방향 외측으로 갈수록 깊이가 증가하는 형태로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윤활성능을 고려한 도시철도차량 차축베어링용 케이지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